SK㈜ 임직원, ‘신기업가 정신’ 선봉에 나선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 임직원, ‘신기업가 정신’ 선봉에 나선다
  • 방글 기자
  • 승인 2022.08.0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방글 기자]

SK㈜ 올해 9월까지 전 구성원이 참여하는 ‘신기업가 정신 챌린지’를 시행한다. ⓒSK㈜
SK㈜ 올해 9월까지 전 구성원이 참여하는 ‘신기업가 정신 챌린지’를 시행한다. ⓒSK㈜

SK㈜ 구성원들이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신기업가 정신’ 실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SK㈜는 올해 9월까지 전 구성원이 참여하는 ‘신기업가 정신 챌린지’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신기업가 정신’은 지난 5월 대한상공회의소가 ‘신기업가 정신 협의회(ERT, Entrepreneurship Round Table)’를 출범하며 제시한 개념으로, 기업이 이윤 창출에만 머무르지 않고 기후변화 등 사회문제 해결방안을 고민하고 실천하도록 이끄는 것이 목표다. 대한상공회의소는 공동 실천 첫 아이템으로 ‘여름 휴가간 지역 살리고, 환경 살리고’, ‘쓰레기 없는 날’ 등 2가지를 제시한 바 있다.

SK㈜는 휴가철을 맞아 자사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휴가지 렌터카는 전기차 이용하기 △휴가지에 다회용기 가져가 사용하기 △현지 종량제 봉투로 쓰레기 주워 주변 청결히 하기 등의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재미있는 인증샷은 구성원 게시판이나 내부 행사를 통해 소개하고 장려해 구성원들의 참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SK㈜ 또, 오는 9월 7일 ‘푸른 하늘의 날’에 맞춰 환경보호 활동을 실천하는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한 구성원들에게 커피와 케익 쿠폰을 증정하는 등 전 세계적인 기후 변화 대응 캠페인에 동참할 계획이다. ‘푸른 하늘의 날’은 2019 유엔총회가 기후 변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정한 날이다.

SK㈜는 휴가지 선택에 있어서도 가급적 해외보다는 국내를 선택하도록 권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되도록 했다. 

이와 함께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생활 속에서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과제들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 받아 투자전문회사로서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적극 발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SK㈜는 이달 말 선보일 광고 캠페인을 통해서도 ‘신기업가 정신 챌린지’를 소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의 지구를 더 아름답게, 모두의 내일을 더 행복하게 만들자’는 주제로, 에너지, 교통 등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영역에서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SK㈜는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이 캠페인을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양하게 확산함으로써 더 많은 이해관계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낼 생각이다. 

SK㈜는 그동안 신기업가 정신 확산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대표적인 것이 지역 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임팩트 투자’로, 지난 2020년부터 지금까지 100억여원의 임팩트 투자를 진행했다. 투자 분야도 △교육 소외계층 격차 해소를 위한 영유아 디지털 학습 솔루션 업체 에누마 △장애인과 노인 등을 위한 휠체어 전동 키트를 생산하는 토도웍스 △친환경 포장재를 개발한 써모랩코리아 등 교육에서부터 환경까지 다양한 분야를 망라한다. SK㈜는 투자전문회사답게 구성원이 직접 임팩트 투자 추진 과정에 참여해 사회 문제 해결 필요성을 공감하고, 사회적 기업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딥 임팩트 데이(Deep Impact Day)'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SK㈜는 ‘친환경 경영’을 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만큼 영향력 있게 지속 실천하기 위해서는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이 수반되어야 한다고 보고 ‘그린 투자’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에는 신재생에너지, 지속가능식품(대체식품), 환경기술 등 그린 사업에 투자한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SK㈜ 관계자는 “휴가철 가족과 함께 작은 참여를 통해 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신기업가 정신 협의회가 제시한 경제적 가치와 윤리적 가치 제고, 구성원이 보람을 느낄 수 있는 기업문화 조성 등 추가 과제들도 적극 동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