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올해 간편식사류 매출 25% 상승…홈플러스, 간편식 할인 행사 열어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마트, 올해 간편식사류 매출 25% 상승…홈플러스, 간편식 할인 행사 열어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8.03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이마트 성수점 간편식사류
이마트 성수점 간편식사류 ⓒ이마트

이마트, 간편식사류 매출 25% 상승

이마트는 올해(1~7월) 샌드위치, 샐러드, 김밥 등 4000~5000원대의 간편식사류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25% 뛰었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에는 사회적 거리 두기로 외식이 어려워지면서 이마트 내 초밥, 안주(구이, 튀김) 등 저녁·야식 메뉴 수요가 컸다면, 올해는 외식 물가 상승으로 인해 저렴하고 간단하게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간편식사류 존재감이 두드러지는 것으로 분석된다.

점심시간대 간편식사를 찾는 사람도 늘은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1~13시에 이마트 키친델리 상품을 구입한 고객 수는 지난해 대비 20% 확대됐고, 매출도 30% 증가했다. 올해 샌드위치는 30%, 샐러드는 95% 매출이 뛰었다.

이마트는 코로나, 물가상승 등으로 키친델리 상품 수요가 계속 늘어나면서 매월 1종의 시그니처 상품을 선정해 맛과 품질을 집중 관리하고 있다. 이에 시그니처 상품으로 선정됐던 양장피, 스시블랙초밥(프리미엄초밥), 마늘떡갈비 등은 해당 월에 매출이 전년 같은 월 대비 최대 40%까지 늘기도 했다. 지난 3월부터는 매월 정기적으로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여 계절감, 트렌드를 반영한 매장을 만들고 있다.

홈플러스, 간편식 할인 행사 열어

홈플러스가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아 오는 17일까지 밀키트 등 간편식을 최대 65%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밀키트 49종을 최대 65% 할인가인 9900원에 선보인다. 유명 맛집 냉동 간편식 50여종을 행사 카드로 결제 시 20% 할인가에 선보인다. 하나를 사면 하나를 더 주는 ‘1+1’ 혜택 상품들도 준비했다.

최근 폭염이 이어지면서 뜨거운 불 앞에서 요리하는 수고로움을 덜어줄 간편식 수요가 늘고 있다. 실제로 7월 한달 간 홈플러스 밀키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상승했다.

위메프오x갤럭시아넥스트, 공식 캐릭터 NFT 발행

위메프오는 갤럭시아넥스트와 협업해 자체 캐릭터를 활용한 NFT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위메프오는 오는 5일부터 ‘오사장’, ‘포미’ 등 공식 캐릭터를 디지털 작품화한 NFT(대체불가토큰, Non-Fungible Token)를 발행한다. 이를 기념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사장과 포미는 쇼핑에 얽힌 이야기를 바탕으로 사자, 미어캣을 캐릭터화한 위메프오 마스코트다. 이번 NFT는 여름휴가를 보내는 오사장과 이사한 포미의 모습을 담았다. 앞으로 시리즈물로 NFT를 발행해 이들 캐릭터의 다양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첫선을 보이는 오사장&포미 NFT는 NFT 플랫폼 메타갤럭시아(Metagalaxia)에서 구매할 수 있다. 최초 판매가는 5만 원부터 시작한다.

티몬, 워터파크 매출 전년 대비 5.5배 증가

티몬은 7월 한달 간 전체 레저 상품 수요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동기 대비 214% 매출이 상승했다고 3일 밝혔다. 워터파크, 테마파크, 수상레저 순으로 수요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워터파크 매출은 5.5배가 올랐다.

회사 측에 따르면 워터파크는 전년 동기 대비 5배 이상 매출이 상승했고, 전체 레저 카테고리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절반 이상에 달했다. 테마파크 역시 춘천 레고랜드, 부산 롯데월드 등 신규 테마파크가 오픈하면서 수요가 늘었다. 수상레저는 단순 수상레저 시설뿐만 아니라 수영장, 찜질방 등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한 대규모 시설, 식음시설 등 편리한 부대시설이 늘어나면서 가족여행객을 흡수하고 있다. 실제 20대의 매출 비중이 가장 높지만, 30대와 40대의 비중도 40% 이상으로 점차 늘어나는 양상이다. 

이에 티몬은 8월 여름휴가 극성수기를 맞아 오는 7일까지 ‘레저위크’를 실시하고 워터파크, 테마파크, 수상레저와 액티비티 등 다양한 여름 레저 상품을 선보인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