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3개 대학과 가전 서비스직 우수인재 양성 MOU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전자, 3개 대학과 가전 서비스직 우수인재 양성 MOU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8.03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암공과대·동서울대·오산대 등…서비스직 전문인력 양성·확보
졸업 예정자 대상 ‘서비스 입문과정’ 과목 개설…채용 우대 혜택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가전 서비스 우수인재를 직접 양성한다고 3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가전 서비스 우수인재를 직접 양성한다고 3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가전 서비스 우수인재를 직접 양성한다고 3일 밝혔다.

LG전자는 서비스직에 대한 올바른 직업관과 가전 서비스 역량을 갖춘 전문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연암공과대학교 △동서울대학교 △오산대학교 등 3개 대학과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4개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재 교육·육성 △교육시설·실습장비 지원 △기업문화 체험실습 △우수 인력 추천과 채용규정에 따른 인재 채용 등 부문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서비스 엔지니어로 취업을 희망하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입문과정’ 과목을 개설한다. 해당 과목을 신청한 학생은 서비스 응대 전략을 비롯해 △가전 서비스의 전반적인 프로세스 △제품의 동작 원리·기능 △제품 분해·조립 △제품 수리에 필요한 장비 사용법 △제품 수리 실습 등을 교육 받게 된다. 교육은 LG전자 내 서비스 명장과 서비스 엔지니어 양성 전문강사들이 진행할 계획이다. 
 
LG전자는 또한 수료자들을 대상으로 신입사원 입사 지원 시 채용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과목에서 우수 성적을 거둔 학생에게는 가산점도 부여된다.

강주석 LG전자 고객가치혁신HR담당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은 우수인재를 육성할 수 있는 프로세스의 초석을 마련하고, 기업은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전문교육을 지원함으로써 뛰어난 서비스 역량을 갖춘 인재풀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