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전주 전시장, 한옥 콘셉트 재단장…넥센, BMW 2시리즈 신차용 타이어 공급 [자동차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BMW 전주 전시장, 한옥 콘셉트 재단장…넥센, BMW 2시리즈 신차용 타이어 공급 [자동차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08.03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한옥 콘셉트로 꾸며진 BMW 전주 전시장 내부 모습. ⓒ BMW코리아
한옥 콘셉트로 꾸며진 BMW 전주 전시장 내부 모습. ⓒ BMW코리아

BMW 내쇼날 모터스, 한옥 구조 전주 전시장 리뉴얼 오픈

BMW 그룹 코리아는 공식 딜러사인 내쇼날 모터스가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에 위치한 BMW 전주 전시장을 리뉴얼해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새로운 CI가 적용된 BMW 전주 전시장은 수입차 업계 최초의 한옥 콘셉트 전시장으로 조성된 것이 특징이다.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한 현지화 전략의 일환이자, 전주시의 지역적 특색을 반영하고자 했다는 설명이다.

전시장은 입구부터 한식 창살 무늬 디자인을 적용해 한옥 특유의 전통미를 강조했다. 1층에는 미디어월을 설치해 갤러리를 방문한 듯한 느낌을 선사하며, 2층은 한옥 양식의 고객상담 라운지도 마련해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BMW 전주 전시장은 1, 2층에 순수전기차를 비롯해 총 9대의 최신 BMW 모델들을 전시한다. 핸드오버 존을 별도로 구성해 한옥 전시장에 어울리는 다과와 함께 하는 고객 맞춤형 출고식도 제공한다.

넥센타이어, BMW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 신차용 타이어 공급

넥센타이어는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인 BMW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고 3일 밝혔다. 해당 타이어는 엔페라 스포츠로,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 2세대 모델에 장착된다.

엔페라 스포츠는 유럽형 프리미엄 스포츠 타이어로, 3+1의 와이드 그루브를 통한 우수한 배수 성능과 고속 주행에 적합한 비대칭패턴을 적용해 빗길과 마른 노면 모두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이다.

또한 패턴 설계를 최적화해 고속주행 안정성과 핸들링 성능을 끌어올렸으며, 신규 컴파운드 적용으로 접지력과 제동력을 극대화했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한 품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자동차 제조사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유럽 시장에서의 경쟁력 또한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혼다코리아, 모터사이클 대구달서점 사기 피해금 보전 조치

혼다코리아는 최근 혼다 모터사이클 대구달서점을 통한 차량 구입 과정에서 소비자 계약 피해가 발생한 것을 두고, 피해 금액이 확인되는 고객에게 전액 보상 조치한다고 지난 2일 밝혔다.

혼다코리아는 대리점주가 고객들에게 모터사이클 판매 대금을 받고 잠적한 사건에 대해 인지하고,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선제 대응 방안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관련 피해를 입은 고객은 경찰 신고 후, 혼다코리아 고객센터를 통해 피해 접수를 하면 된다. 혼다코리아는 피해 금액 전액을 보전해주고, 향후 해당 지점 대표를 대상으로 구상권 청구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