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투데이 서비스’ 도입…롯데홈쇼핑,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유통오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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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홈쇼핑, ‘투데이 서비스’ 도입…롯데홈쇼핑,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8.04 09:4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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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NS홈쇼핑, '투데이 서비스' 도입

NS홈쇼핑은 이달부터 인천 연수구 지역을 중심으로 도심 당일배송 택배 '투데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이달부터 인천 연수구 지역을 중심으로 도심 당일배송 택배 '투데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이달부터 인천 연수구 지역을 중심으로 도심 당일배송 택배 '투데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투데이 서비스는 스타트업 '브이투브이'에서 개발한 당일배송 솔루션으로, 고객이 주문 결제 후 몇 시간 안에 일반 택배와 동일한 가격으로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도심 내 소규모 공간들을 '물품 정류소'로 활용해 물류창고 없이 차량에서 차량으로 물품을 옮기는 것이 특징이다.

NS홈쇼핑은 브이투브이와 협업을 통해 이천 물류센터 배송 상품에 한해 먼저 서비스를 시작하고, 향후 수도권에 위치한 협력사의 자체 배송 상품까지 품목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서비스 지역도 인천에서 서울 남부지역과 북부지역까지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

롯데홈쇼핑은 지난 3일 국제 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인 '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ISO45001은 2018년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노동기구(ILO)가 제정한 국제 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이다. 산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산업 재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경영 시스템을 구축한 기업에게 부여된다. 안전보건 분야 최고 수준의 인증으로 안전보건 리스크 파악, 안전보건 사고예방 체계 구축 등을 평가한다.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 및 전자상거래 부문 인증을 획득했다. △안전보건 프로세스 구축 △안전보건 경영방침 수립 △안전보건 관리 매뉴얼 구축 △위험성 평가 고도화를 위한 KRAS(웹기반 위험성평가 시스템) 도입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락앤락몰 리뉴얼 1년…상반기 매출액·신규 회원수 대거 성장

㈜락앤락은 자사몰 락앤락몰이 리뉴얼 오픈 1년 만에 올해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8% 이상, 신규 회원 수는 394% 이상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앞서 락앤락은 온라인 중심 소비 환경에 적극 대응하고자 공식 자사몰인 락앤락몰을 2021년 5월 대대적으로 리뉴얼 오픈했다. 골자는 스마트 검색, 맞춤형 추천 등 개인별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커머스 기능 강화'와 커뮤니티 그룹 리빙메이트, 신제품 체험단, 원데이 클래스 등 '차별화된 콘텐츠와 경험 제공'이었다. 

세븐일레븐, 캐릭터 마이키링, 누적 200만 개 판매 돌파

세븐일레븐은 차별화 상품 '캐릭터 마이키링 3종'(포켓몬, 짱구, 산리오)이 누적 판매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7일 '포켓몬 서프라이즈 마이키링'을 출시했으며, '짱구', '산리오' 마이키링도 지난 5월부터 판매하고 있다. 해당 상품들은 다양한 유명 캐릭터가 랜덤으로 들어 있어 수집 욕구를 자극하며, 모두 공식 라이선스사(포켓몬코리아, 대원미디어, 산리오코리아)와 계약을 맺은 정품이다.

세븐일레븐에서 캔디와 캐릭터 상품이 함께 구성된 '토이캔디' 카테고리의 7월 매출은 마이키링 3종의 판매량 급증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9배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은 하반기에도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을 추가로 출시하며 캐릭터 열풍을 이어갈 계획이다.

GS25-하이네켄과 팝업스토어 연 GS25 매장, 맥주 매출 2.5배↑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과 17일간 진행한 팝업스토어 효과로 GS25합정프리미엄점(서울시 합정동), GS25인구해변점(강원도 양양군) 두 편의점의 맥주 매출이 팝업스토어 운영 직전 동기 대비 평균 2.5배 급증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7월 15일~31일까지 2030세대들의 이용이 활발한 두 곳의 GS25 매장에 하이네켄이 MZ세대를 위해 기획한 '하이네켄 실버'를 주요 테마로 활용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특히 팝업스토어의 메인 테마로 활용된 맥주 하이네켄 실버는 두 곳의 GS25 매장에서 인기를 끌며 전체 맥주 매출 순위 1위에 등극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이네켄 실버가 맥주 제품별 평균 매출(하이네켄 실버 제외) 대비 무려 5.1배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공영라방, 2년 연속 화천토마토 판로 지원

공영홈쇼핑은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인 공영라방이 강원도 화천군과 2년 연속 화천토마토 판로 지원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앞서 지난해 코로나로 인해 지역 축제가 취소되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게 되자, 공영라방을 통해 화천토마토를 긴급 편성해 소개한 바 있다. 당시 라방에서는 흑토마토와 깜빠리토마토 총 4.8톤을 판매하며 매진을 기록했다.

올해는 3년 만에 다시 개최하는 화천토마토축제 현장에서 직접 생중계로 진행한다. 오전 11시와 오후 3시, 각 1시간씩 2회에 걸쳐 화천의 특산물인 흑토마토 2kg을 1만 19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생방송 중 구매하면 1000원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화천의 축제 현장 투어를 통해 생생한 현지 모습도 전달할 예정이다.

요마트, 대표 먹거리부터 생필품까지 '물가안정 프로젝트' 진행

요기요는 자사의 전국 즉시 장보기 서비스 요마트가 대표 먹거리부터 생필품 등 다양한 품목들을 할인 판매하는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요마트는 이번 물가안정 프로젝트 할인행사를 통해 요마트 소비자들이 쉽고 간편하게 GS 더프레시의 초저가 상생 PB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비롯한 그 외 다양한 제품들을 최대 5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요마트에서는 오는 9일까지 식품부터 생필품까지 약 200여 종 이상의 리얼프라이스 상품이 포함된 다양한 제품들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선 △'리얼 직화닭꼬치' 1만1980원 △'리얼 플레인 요거트' 1980원 △'리얼 고칼슘저지방우유'  3980원에 요마트에서만 단독 추가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현대식품관 해피니스 마켓' 진행

현대백화점은 오는 5일부터 7일, 12일부터 14일까지 6일간 압구정본점 등 16개 전 점포 식품관에서 농축수산물 및 생활필수품을 할인 판매하는 '현대백화점 해피니스 마켓'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현대백화점은 기간별로 각각 15개 품목씩 총 30개 품목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먼저 5일부터 7일까지는 전 점포에서 '한우 1등급 정육 불고기'(100g·5250원, 정상가 7500원), '올리타리아 포도씨유'(1L·8900원, 정상가 2만4000원) 등을 할인 판매하며, 경인지역 11개 점포에서는 '양파'(1망·8개·3900원, 정상가 7000원), '자반고등어'(1손·7500원, 정상가 1만2000원) 등을 할인 판매한다.

이어 12일부터 14일까지는 전 점포에서 '국내산 돈육 삼겹살 로스'(100g·3850원, 정상가 5500원), '비트 액체 드럼용 용기 세제'(3.1kg·7900원, 정상가 2만3900원) 등을 선보이며, 경인지역 11개 점포에서는 '감자'(2kg·7500원, 정상가 1만7000원), '하우스 감귤'(1.2kg·1만 원, 정상가 1만4500원) 등을 할인 판매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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