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바이오퍼블릭, 단백질 보충제 출시…CJ, ESG보고서 첫 발간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마트 바이오퍼블릭, 단백질 보충제 출시…CJ, ESG보고서 첫 발간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8.08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프로틴케어1
100% 식물성 프로틴케어 ⓒ이마트

이마트 바이오퍼블릭, 단백질 보충제 출시

이마트 PL 건강기능식품 바이오퍼블릭이 가격은 낮추고 영양분 함량은 키운 단백질 보충제 ‘100% 식물성 프로틴 케어’를 8일 내놨다. 

100% 식물성 프로틴 케어는 1포당 25g인 제품 14개가 한 통에 들어있다. 하루 2회 섭취를 권장하므로 7일분이다. 하루 섭취량(2포) 기준으로 100% 식물성 프로틴 케어에 들어있는 단백질 양은 24g이다. 

단백질의 영양가를 평가하는 척도로 쓰이는 ‘아미노산스코어’는 110점으로 식약처가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하는 기준인 85점을 상회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아미노산스코어가 85점 미만이면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기타 가공품’으로 분류된다.

CJ, ESG보고서 첫 발간

CJ는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성과 등을 담은 '2021 ESG보고서'를 발간,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CJ주식회사가 그룹 차원의 ESG 활동에 대한 보고서를 발간하는 것은 올해가 처음으로, 지주회사로서 그룹 차원의 ESG경영에 대한 의지와 방향성을 제시하는 데 주력했다. CJ는 이사회 산하 ESG위원회에서 이해관계자 관심도와 비즈니스 영향도를 고려해 △친환경 제품·콘텐츠·서비스 개발 △미래 성장 동력 확보와 포트폴리오 다각화 △기후변화 대응 △인권 존중과 보호 △다양성·공정성·포용성(DE&I) 조직문화 내재화 △순환경제 실천 △투명경영 강화와 준법·윤리경영 확대 △지속 가능한 공급망 조성 등 ‘ESG 8대 핵심영역’을 선정하고, 이에 따라 ESG 활동내역과 성과를 보고서에 담았다.

또 ESG 경영성과를 다양한 각도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평가하기 위해 8대 핵심영역에 해당하는 다양한 지표를 설정하고, 경영활동 결과를 수치화해 나타낸 ‘ESG 팩트시트(Fact Sheet)’도 보고서를 통해 공개했다.

11번가, 한정판 신발 20종 대상 ‘100원딜’ 이벤트

11번가가 글로벌 리셀 플랫폼 스탁엑스(StockX)와 협업해 한정판 스니커즈에 드로우(응모 후 당첨)할 수 있는 ‘쇼킹드로우 100원 딜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한정판 스니커즈 드로우를 하나의 문화로 즐기며 희소성에 큰 가치를 부여하는 MZ세대 고객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슈테크(슈즈+재테크)’, ‘리셀테크(리셀+재테크)’ 등 MZ세대 사이의 새로운 재테크 트렌드를 겨냥하기 위해, 리셀가가 출시가보다 기본 2~3배 뛴 제품부터 최근 800만 원~1000만 원대까지 치솟은 ‘디올 X 에어조던1’ 등 희소성 높은 신발 20종을 엄선했다.

한정판 스니커즈 2종 드로우는 오는 31일까지 매주 월, 수, 금요일 자정에 오픈된다. 1종은 11번가 모든 고객 대상, 1종은 ‘우주패스’ 가입고객 대상이다. 우주패스 가입 고객이라면 2종 모두에 응모할 수 있다.

마티에 오리시아, 아티스트 협업 패키지 선봬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마티에 오시리아는 금속공예가 ‘아미라(Amira)’와 협업한 아티스트 협업 패키지를 오는 16일까지 선보인다.

아미라는 미호미두(MIHOMIDU) 브랜드를 운영 중인 리비아 국적의 금속공예가로, 쿠션 거울(Cushion Mirror) 창시자로 잘 알려져 있다. 마티에 오시리아는 이번 아티스트 협업 주인공으로 아미라를 선정해 미술품, 전시회에 열광하는 MZ 세대 취향 저격에 나섰다.

다양한 쿠션 거울과 가구, 액세서리로 꾸며진 곳은 22층이다. 특히 마티에 프레스티지 객실은 쿠션 거울로 가득 채워져 있다. 해당 객실이 포함된 패키지는 미호미두 스페셜 에디션 거울 1개를 제공하며 선착순 30명은 손거울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아티스트 협업 패키지는 오는 9일 저녁 8시, 아미라가 직접 출연하는 프리즘(PRIZM) 라이브 방송을 시작으로 오는 16일까지 판매한다. 객실 전체가 쿠션 거울로 꾸며진 객실 외에도 일반 스위트 객실이나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입장권이 포함된 패키지 등 다양한 상품을 마련했다. 투숙은 오는 10월 31일까지 가능하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