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가상인간 와이티, SSG랜더스필드 시구…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동선 혁신’으로 매출 증가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세계 가상인간 와이티, SSG랜더스필드 시구…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동선 혁신’으로 매출 증가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8.09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신세계 가상인간 와이티, SSG랜더스필드 시구 진행

신세계그룹 가상인간 와이티 ⓒ신세계
신세계그룹 가상인간 와이티 ⓒ신세계

신세계그룹은 가상인간 와이티(YT)가 오는 10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릴 SSG랜더스와 KT wiz의 경기 전 시구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와이티는 유니폼을 입고 마운드 대신 대형 전광판에 등판해 공을 던질 예정이다. 신세계는 실제 사람이 아닌 가상인간을 시구에 참여시킴으로써 야구장을 방문한 팬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할 계획이다.

와이티는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신세계그룹 소속임을 알리는 장소로 SSG랜더스필드를 선택했다. 이번 시구를 시작으로 와이티는 활동 반경을 넓혀 다양한 모습으로 대중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우선 신세계그룹 내에서는 하반기 W컨셉의 프로젝트 모델로 활동한다. 지역별 핫플레이스와 어울리는 패션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VR & AR 컨텐츠에 등장할 예정이다. 신세계그룹 내 활동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타 브랜드와의 협업, 광고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동선 혁신’으로 매출 증가

홈플러스는 오프라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리뉴얼한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이 고객 중심 동선을 적용해 매출이 최대 69%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은 상품 관리가 용이하도록 구성됐던 판매자 중심의 동선을 고객 중심으로 개편했다. 특히 가장 최근에 문을 연 서울 방학점과 대전 유성점의 경우 7월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9%, 34% 증가했다. 

리뉴얼 점포는 신선식품부터 동선이 시작되는 기존 매장과 달리, 고객 수요가 높고 가벼운 상품을 입구 근처에 배치했다. 매장 가장 안쪽에 있던 홈플러스 베이커리 브랜드 ‘몽블랑제’를 맨 앞에 배치해 빵 냄새와 함께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델리 코너 ‘푸드 투 고’와 커스텀 샐러드 코너 ‘프레시 투 고’를 전면에 내세웠다. 동선 개편의 영향으로 방학점과 유성점의 몽블랑제 베이커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7%, 123% 늘었다. 델리도 121%, 50% 증가했다.

매장 곳곳에 분산됐던 상품은 한 곳에 모았다. ‘다이닝 스트리트’ 존을 구성해 상온, 냉장, 냉동 등 모든 간편식을 빠르고 편리하게 고를 수 있도록 했으며, 전 세계 소스류를 모은 ‘월드소스’ 존도 만들었다. 지난 7월까지 방학점과 유성점의 ‘다이닝 스트리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했으며 간석점, 방학점의 ‘월드소스’ 존 매출도 각각 82%, 94% 늘었다.

상대적으로 부피가 크고 무게가 나가는 생필품은 쇼핑 마지막에 구매할 수 있도록 계산대와 가까운 곳으로 구성해, 휴지, 세제 등과 같은 생필품 매출이 리뉴얼 후 최대 22% 증가하는 점포도 등장했다. 반면 독립된 공간에서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고객 체험형 전문관은 매장 안쪽으로 배치했다. 

CJ그룹, 커뮤니케이션 채널 ‘CJ 뉴스룸’ 개설

CJ그룹은 기업 공식 커뮤니케이션 채널 ‘CJ 뉴스룸’을 론칭했다고 9일 밝혔다.

CJ 뉴스룸은 기업 블로그 형태를 거쳐 2020년 웹사이트로 개편한 ‘채널CJ’가 전신으로, 개명과 함께 영문 페이지(CJ NEWSROOM)를 함께 오픈했으며 △뉴스(NEWS) △온리원 스토리(ONLYONE STORY) △CJ 헤리티지(CJ HERITAGE)로 구성됐다.

국내외 미디어, 산업 전문가, 투자자, 구직자 등 다양한 고객을 겨냥한 디지털 소통 허브를 지향하는 CJ 뉴스룸은 CJ 안팎의 흥미로운 소식과 함께 임직원 인터뷰, 칼럼, 데이터 분석 기반 인포그래픽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11번가, ‘해즈브로’ 장난감 할인 행사 진행

11번가가 글로벌 완구 기업 해즈브로코리아와 함께 인기 상품을 정가 대비 최대 65% 할인 판매한다.

11번가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 간 ‘11번가 X 해즈브로 반값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유아, 어린이를 위한 놀이 제품부터 어른들을 위한 피규어까지 장난감 상품을 총망라했다.

먼저 9일에는 점토 완구 플레이도(Play-Doh)의 ‘뉴 메가팩 36팩 1+1’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또한 플레이도 인기 상품을 담은 럭키박스 5000개도 선보인다. 10일에는 플레이도 ‘슬라임 30팩 1+1’을 선보이며, 너프 ‘수퍼소커’ 워터건 모음전도 연다. 이 외에도 해즈브로의 모노폴리 동물의 숲, 모노폴리 클래식 K부동산 등 인기 보드게임들도 할인가에 판매한다.

오는 11일 낮 12시에는 ‘라이브11’ 라이브방송으로 ‘육아브레이크’ 해즈브로 특집 방송이 진행된다. 이번 방송을 통해 플레이도의 하반기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