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올레드 에보, 유럽 매체 화질·사운드 성능평가 1위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전자 올레드 에보, 유럽 매체 화질·사운드 성능평가 1위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8.1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스웨덴·네덜란드 등 5개국 TV 성능평가서 상위권 차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2022년형 ‘LG 올레드 에보’(Evo)가 최대 올레드 TV 시장인 유럽에서 최고 제품으로 인정받았다고 10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2022년형 ‘LG 올레드 에보’(Evo)가 최대 올레드 TV 시장인 유럽에서 최고 제품으로 인정받았다고 10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2022년형 ‘LG 올레드 에보’(Evo)가 최대 올레드 TV 시장인 유럽에서 최고 제품으로 인정받았다고 10일 밝혔다.

LG 올레드 에보는 LG전자만의 독자 영상처리기술이 적용된 올레드 TV로, ‘5세대 AI 알파9 프로세서’와 ‘가상 7.1.2 입체음향 변환 기술’을 통해 화질과 음향을 각각 극대화했다. 

독일 소비자매체 ‘슈티프퉁 바렌테스트’(Stiftung Warentest)는 315개 TV 제품을 평가하면서 LG 올레드 에보를 가장 뛰어난 제품으로 선정했다. 이밖에도 LG전자의 올레드 TV 8개 모델은 해당 매체 TV 성능 평가에서 2위부터 9위까지 휩쓸었다. 

LG 올레드 에보는 스웨덴 소비자매체 ‘라드앤론’(Råd & Rön) 평가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해당 매체는 236개 제품 중 LG 올레드 에보에 가장 높은 78점을 부여하며 “LG 올레드 TV는 일관되게 화질과 사운드의 수준이 매우 높다”고 호평했다. 이 매체에 선정된 상위 10개 제품은 모두 LG 올레드 TV다.
 
또한 네덜란드 소비자매체 ‘콘수멘텐기즈’(Consumentengids)는 424개 제품 중 LG 올레드 에보를 최고 제품으로 꼽았으며, 상위 12개 제품 모두에 LG 올레드 TV가 이름을 올렸다.

이밖에도 LG 올레드 에보는 덴마크, 포르투갈의 소비자매체 성능 평가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LG 올레드 에보를 비롯한 LG전자의 올레드 TV는 덴마크 평가에서 1~9위, 포르투갈 평가에서 1~7위를 석권했다. 소비자매체는 테스트용 제품이 아닌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으로 평가해 신뢰도가 높다는 게 LG전자 측의 설명이다.

LG전자는 LG 올레드 에보뿐만 아니라 설치 공간 품격을 높이는 새 라이프스타일 TV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Posé)를 유럽시장에도 출시할 방침이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 전무는 “LG 올레드 에보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세상에 없던 고객경험을 제공해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TV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