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GDS 추가 도입으로 글로벌 판매채널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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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 GDS 추가 도입으로 글로벌 판매채널 확대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8.10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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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래블포트·세이버 신규 추가…글로벌 3대 GDS 모두 구축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티웨이항공은 글로벌 GDS(항공예약발권시스템) 업체와 계약을 맺고 판매 영역 확대와 글로벌 시장 경쟁력 제고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글로벌 GDS(항공예약발권시스템) 업체와 계약을 맺고 판매 영역 확대와 글로벌 시장 경쟁력 제고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글로벌 GDS(항공예약발권시스템) 업체와 계약을 맺고 판매 영역 확대와 글로벌 시장 경쟁력 제고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대형기 도입에 따른 장거리 진출과 인바운드 수요 유치 등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글로벌 GDS 기업 ‘트래블포트’와 ‘세이버’ 두 곳과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 서비스는 지난달 도입 완료됐다. 

GDS는 항공권 예약·발권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전 세계 여행사들이 주로 사용하고 있다. 그동안 티웨이항공은 글로벌 3대 GDS 업체 중 하나인 ‘아마데우스’를 통해서만 판매해왔으나, 올해 나머지 두 업체인 갈릴레오 모회사 ‘트래블포트’와 ‘세이버’를 차례로 도입하면서 판매 네트워크를 확대하게 됐다. 

한국을 비롯해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몽골 △홍콩 △호주 등 글로벌 서비스가 가능한 GDS를 확충하면서, 각국 여행사들의 실시간 티웨이항공 항공권 검색·발권이 용이해졌다는 게 티웨이항공 측의 설명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GDS 구축을 통해 판매망을 확대하고, 호주·유럽 등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며 “해외발 인바운드 수요 유치를 위한 판매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도 이번 신규 글로벌 GDS 구축은 큰 의미”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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