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집중호우 피해 고객 대상 특별 금융지원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카드, 집중호우 피해 고객 대상 특별 금융지원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8.10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롯데카드 CI. ⓒ롯데카드

롯데카드, 집중호우 피해 고객 대상 특별 금융지원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는 수도권과 일부 지역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금융지원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카드는 이번 특별 금융지원을 통해 피해지역 행정관청이 발급한 ‘피해사실확인서’를 제출한 고객에게 신용카드 결제대금을 최대 6개월간 청구 유예해준다.

이와 함께 집중호우 피해 고객이 연체 중이라면, 피해사실 확인 시점부터 6개월간 채권추심을 중지하고, 분할상환 및 연체료 감면을 지원한다.

또한 집중호우 피해 발생일 이후부터 9월 말까지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등을 이용할 경우 이자를 최대 30% 감면해준다.

특별 금융지원 신청과 상담은 롯데카드 고객센터 또는 롯데카드센터를 통해 할 수 있다.

 

현대카드 CI. ⓒ현대카드

현대카드도 집중호우 긴급 금융지원 나선다

현대카드는 서울, 인천, 경기 등 수도권 및 일부 지역의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돕기 위해 긴급 금융지원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카드는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고객들이 하루 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청구 유예, 연체수수료 감면, 금리 우대 등의 금융 서비스를 지원한다.

신용카드 결제 대금은 최대 6개월간 청구 유예된다. 청구가 미뤄지는 기간 발생한 이자와 연체료 등 수수료는 전액 감면된다.

금리 우대 지원도 진행된다. 현대카드는 피해 고객이 신규로 대출 상품을 신청할 경우 금리를 최대 30% 우대해준다. 또한 기존 대출도 만기 연장이 가능하도록 해 피해 고객이 경제적인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이번 집중호우로 인한 실질적인 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으로, 해당 지역 행정관청이 발급한 피해사실확인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피해 발생일로부터 3개월 이내이다.

긴급 금융지원 관련 상담은 현대카드 대표 번호를 통해 가능하다.

 

우리카드는 WON멤버스와 함께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2’ 입장권 할인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카드 

우리카드, WON멤버스와 함께 ‘서울국제조각페스타’ 이벤트

우리카드(사장 김정기)는 WON멤버스와 함께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2’ 입장권 할인 및 호텔 숙박권 증정 등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우리카드에 따르면 오는 17일까지 이벤트에 응모한 WON멤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50명에게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2’ 무료입장권 1인 2매, 행사기념 굿즈를 증정한다.

당첨된 250명 중 1등 1명에게는 펠릭스바이부산 STX 스위트 호텔 1박, 2등 50명에게는 2만꿀머니를 추가 제공한다.

우리카드 고객(법인, 기프트카드 제외)은 서울국제조각페스타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입장권 50%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다양한 문화콘텐츠 제공을 통해 금융과 문화가 접목된 서비스를 제공해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우리금융그룹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 중이니 우리카드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우리카드는 사단법인 한국조각가협회와 협업해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2’ 작품을 WON멤버스 채널에서 소개한다.

올해로 제11회를 맞은 이번 페스타는 ‘모든 조각에는 비밀이 있다’라는 주제로 조각작품만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국제전시다. 부산 해운대 BEXCO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KB국민카드는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과 ‘지구사랑 실천하기’ 패키지를 공동 출시했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과 ‘지구사랑’ 패키지 출시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과 ‘실천하는 ESG 캠페인’ 일환으로 ‘지구사랑 실천하기’ 패키지를 공동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선착순 200실 한정 제공되는 ‘KB국민카드 국카mall x 라마다프라자 제주 지구사랑 실천하기’ 패키지는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일상 속 친환경 제품 사용하기, 제주 바다에서 플로깅 하기 등 여행과 환경공헌 활동을 동시에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패키지 이용 고객들은 친환경 대나무 칫솔, 고체치약, 천연 섬유로 만든 샤워 타올, 플라스틱 제로 비누 키트 등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목욕 키트’와 제주 여행 중 쓰레기 줍기 활동을 할수 있도록 휴대용 집게, 면장갑, 생분해 비닐 등이 포함된 플로깅(Plogging) 키트를 제공 받는다.

또한 적극적인 친환경 활동 참여를 위해 쓰레기 줍기, 재활용하기, 에코컵 사용하기 등 ‘지구사랑 실천하기’ 활동 모습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인증하면 KB금융그룹 캐릭터 KB스타프렌즈 굿즈(레디백, 피크닉 돗자리)를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지난 4월 제로웨이스트 기획전에 이어 이번 행사를 통해 ‘지구를 위한 착한 소비’가 확대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ESG 기획전을 통해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한 소비자의 제로웨이스트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