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God of Thunder: 전율의 섬광’ 업데이트 사전예약 시작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리니지M, ‘God of Thunder: 전율의 섬광’ 업데이트 사전예약 시작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8.10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육성 우마무스메 ‘카렌짱’ 업데이트
리니지 리마스터, ‘전장의 지휘자’ 에피소드 업데이트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영웅전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넥슨,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스토리 ‘신춘광상곡 제68번’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God of Thunder: 전율의 섬광'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리니지M, ‘God of Thunder: 전율의 섬광' 업데이트 사전예약 시작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God of Thunder: 전율의 섬광'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God of Thunder: 전율의 섬광'은 리니지M의 7번째 에피소드 업데이트다. 이용자는 24일부터 △신규 클래스(Class, 직업) ‘뇌신’ △신규 던전 ‘악몽의 섬’ 등의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다. 7번째 에피소드를 기념한 ‘TJ 쿠폰’ 2종도 획득 가능하다.

신규 클래스 ‘뇌신’은 번개의 힘을 사용한다. ‘뇌신’의 스킬과 상세 스토리는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악몽의 섬’은 사냥 방식(근접, 원거리 등)에 따라 입장할 수 있는 새로운 월드 던전이다. 몬스터를 처치하면 4대 속성(불, 물, 바람, 땅)의 신을 모티브로 한 신규 영웅 변신 카드를 얻을 수 있다.

엔씨(NC)는 23일까지 ‘God of Thunder: 전율의 섬광' 사전예약을 연다. 이용자는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는 기존 서버와 그림리퍼/발록 서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받는다. 쿠폰을 사용하면 이용자의 플레이 성향에 따라 ‘로즈마리의 보급 상자’와 ‘로즈마리의 성장 지원 상자’ 중 1종을 선택할 수 있다. ‘뇌신’ 클래스 이용자는 특별 전용 아이템 ‘뇌신의 팔찌 (기간제)’를 사용해 근거리 대미지, 근거리 명중, 뇌격 스킬 발동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모든 리니지M 이용자는 새로운 에피소드 업데이트 기념 ‘TJ 쿠폰’ 2종을 받을 수 있다. ‘TJ 쿠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엔씨(NC)는 12일 오후 2시부터 마법인형 피규어(Figure, 모형장난감) ‘아트토이-신성검사 시즌2’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 이용자는 리니지M 클래스인 ‘신성검사’와 마법인형 9종, 각종 베이스(마법진, 원형 투명, 구각형 투명), 아이템 쿠폰으로 구성된 피규어를 구매할 수 있다.

피규어 사전 구매자(12일~18일)는 24일 오후 4시 이후 문자 메시지(LMS)로 사전 구매 혜택 쿠폰과 아트토이 상품 쿠폰을 받는다. 게임 내에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아트토이] 신비한 카드 뽑기팩 선택상자’, ‘[아트토이] 스킬카드 뽑기팩 상자’ 등을 얻는다.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서 피규어 판매를 기념한 이벤트(‘마법인형 대소동’ 미니게임, 아트토이 시즌2 기대평)에도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0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와 ‘서포트 카드’ 2종을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육성 우마무스메 ‘카렌짱’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0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와 ‘서포트 카드’ 2종을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육성 우마무스메 ‘카렌짱’은 귀여움의 화신이자, ‘우마스타그램’에서 300만 팔로워를 자랑하는 셀카 천사이다. ‘카렌짱’은 태어나자마자 바로 자신의 귀여움을 깨닫고는 그 매력을 무기로 인생의 피라미드를 올라왔으며, 자신이 얼마나 귀여운지 보여주기 위해 ‘트윙클 시리즈’의 정상을 노리는 우마무스메이다. 이용자들은 픽업 기간 동안 ‘카렌짱’의 우마무스메 스토리를 4화까지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육성을 도와주는 ‘서포트 카드’ 2종 ‘SSR [고향 직송 응원!] 유키노 비진’ 및 ‘SR [당신에게 바친다] 니시노 플라워’를 선보여 게임의 재미를 더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2일부터 24일까지 ‘제 2회 레전드 레이스’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스프린터스 스테이크스 나카야마 잔디 1200m(단거리) 우 · 외’에서 펼쳐지는 ‘레전드 우마무스메’와의 레이스에 도전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 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 리마스터(이하 리니지)’가 10일 '전장의 지휘자' 에피소드를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리니지 리마스터, '전장의 지휘자' 에피소드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 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 리마스터(이하 리니지)’가 10일 '전장의 지휘자' 에피소드를 업데이트했다.

모든 리니지 이용자는 △’환술사’를 대폭 개선한 클래스 리부트(Class Reboot) △성장 특화 ‘붉은 기사단 서버’ △원활한 아이템 거래를 돕는 ‘아덴월드 중개소’ 등의 신규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다. 에피소드 업데이트를 기념한 ‘시드니여 혜택’과 ‘시그니처 포인트’도 받을 수 있다.

‘환술사’ 클래스는 기본 공격과 ‘본 브레이크’ 스킬이 개선되는 등 대미지 딜러(Damage Dealer) 역할이 강화됐다. 신규 스킬 2종도 추가됐다. 이용자는 △대상에게 강력한 대미지를 가하고, 일정 확률로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부여하는 ‘인스네어’ △대상이 물약 복용 이외에 어떤 행동도 할 수 없게 만들고, 주변 2인에게 같은 효과를 옮기는 ‘오시리스’를 습득 가능하다. 새로운 환술사 전용 신화 무기(키링크) ‘테이아의 혼돈’도 사용할 수 있다.

엔씨(NC)는 이날부터 11월 2일까지 ‘붉은 기사단 서버’를 연다. ‘붉은 기사단 서버’는 이용자가 빠르게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서버다.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 간 대전)는 제한된 지역에서만 가능하다. 이용자는 △붉은 기사단의 성장 지원 상자 △붉은 기사단의 성장 증표 △레벨업 축하 상자를 지원받는다. 게임 내 재화로 장비 아이템과 스킬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얻는다. 최종 레벨과 랭킹에 따라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리니지는 에피소드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이용자는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소모품이 담긴 ‘시그니처 혜택’을 지원받는다. 게임 미접속 기간과 일간/주간 콘텐츠를 완료하면 받을 수 있는 ‘시그니처 포인트’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3대3 영웅전 등을 추가하는 첫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영웅전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3대3 영웅전 등을 추가하는 첫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3대3 영웅전은 3명이 하나의 팀이 되어 다른 팀과 대결을 펼치는 콘텐츠로, 각 이용자의 아바타가 영웅으로 변신해 전투를 벌이게 된다. 3인 팀은 친구와 구성하거나 랜덤 매칭을 선택할 수 있으며, 다른 이용자와 함께 플레이를 즐기며 협력과 경쟁의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영웅전 참여 횟수와 승리 횟수에 따라 골드, 루비 등의 보상을 지급하며, 랭킹 점수에 따라 주간보상 및 시즌 보상으로 루비 및 아레나 주화 등을 증정한다. 이번 영웅전은 프리시즌으로 2주간 진행되며, 이후 시즌제로 운영되어 4주 간격으로 랭킹 점수가 초기화된다.

이 외 기존 콘텐츠 보상을 상향하고 가방 인벤토리 보유 최대치 확장 등 개선도 함께 이뤄졌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8월 11일부터 16일까지 특별 푸시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3성 승급 카드, 영웅 소환권, 골드, 루비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신춘광상곡 제68번’을 업데이트했다고 10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스토리 ‘신춘광상곡 제68번’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신춘광상곡 제68번’을 업데이트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스토리에서는 ‘아루’, ‘무츠키’ 등 ‘흥신소 68’ 학생들이 중심이 된다. 학생들은 ‘키보토스’의 새해를 기념해 수많은 인파로 붐비는 새해맞이 행사장을 방문하지만, 예상치 못한 사건과 마주하게 된다.

신규 학생 2종을 추가했다. 먼저, ‘아루(새해)’는 관통타입의 딜러다. ‘EX 스킬’ 사용 시 보유한 악행 1개 당 스킬 코스트를 획득하며, 적 1인에게 공격력 비례 대미지를 입히고, 대상 주변에 적이 있을 경우 최대 11회 튕기면서 추가로 대미지를 가한다. ‘무츠키(새해)’는 신비타입 딜러이며, 아치형 범위 내 적에게 공격력 비례 대미지를 주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이 외, ‘새해 전통 무늬 배경’, ‘새해 릴렉스 코타츠’ 등 새해 분위기가 가득 담긴 가구 15종을 업데이트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8월 16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청휘석 1,200개’를 선물한다. 또, 이벤트 스토리 및 퀘스트를 완료하면 ‘특제 신년 복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고, 8월 30일까지 이를 활용해 ‘무츠키의 엘레프’, ‘카요코의 엘레프’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이벤트 스토리 업데이트를 소개하는 PV를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모종의 이유로 이른 아침부터 함께하게 된 ‘아루’와 ‘흥신소 68’ 멤버들, 그리고 ‘세리카’의 색다른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