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긴급 현장 보상서비스 운영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손해보험,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긴급 현장 보상서비스 운영 [보험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8.11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해상, ‘수해복구 긴급지원 캠프’ 시행
롯데손해보험·전자랜드, 보증기간연장 보험 ‘생활파워케어’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긴급 현장 보상서비스 운영ⓒ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긴급 현장 보상서비스 운영

KB손해보험은 수도권 지역의 집중호우로 차량 침수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대공원 공영주차장에 ‘KB손해보험 긴급재난 지원본부’를 마련하고 긴급 현장 보상서비스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수도권 지역의 집중호우로 8월 10일까지 손해보험업계에서는 차량 총 7600여 대, 금액으로는 약 1000억 원의 피해가 발생된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KB손해보험은 지난 10일, 긴급재난 지원본부를 설치해 침수차량을 견인해 안전한 곳으로 이동, 관리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침수피해를 입은 고객들에게 보험처리 관련 안내, 필요서류 발급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피해 차량 사진 촬영 등을 등 통해 신속한 보험금이 지급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현장 보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를 받기를 원하는 고객은 자동차 키, 자동차등록증과 신분증을 지참하고 서울대공원 공영주차장에 마련된 ‘KB손해보험 긴급재난 지원본부’를 방문하면 된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집중호우 피해 고객의 빠른 회복을 돕기 위해 긴급재난 지원본부를 설치했다”며, “모든 피해가 조속히 복구돼 고객들이 일상을 하루빨리 되찾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현대해상 제공
현대해상 지정점인 ‘하이카프라자’ 견인차량이 침수 피해차량을 견인하고 있다.ⓒ현대해상 제공

현대해상, ‘수해복구 긴급지원 캠프’ 시행

현대해상은 집중호우로 침수 피해가 컸던 강남 인근 침수지역을 위주로 ‘수해복구 긴급지원 캠프’를 설치하고 신속한 피해 복구 지원과 긴급구호 활동을 전개한다고 11일 밝혔다.

긴급지원 캠프는 현대해상, 현대하이카손해사정, 현대해상 지정점인 하이카프라자의 임직원 100여명으로 구성된 긴급지원단과 견인차량 50여대로 구성됐으며, 침수된 차량들을 임시보관소로 이동시키고 캠프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각종 침수관련 보상상담, 사고접수 등을 지원한다.

이현규 현대하이카손해사정 보상지원본부장 상무는 “침수 피해로 고충을 겪고 있는 고객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보험금도 신속히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롯데손보 제공
롯데손해보험은 전자유통전문기업인 전자랜드와 함께 전자제품 보증기간연장 보험서비스인 ‘전자랜드 생활파워케어’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롯데손보 제공

롯데손해보험·전자랜드, 보증기간연장 보험 ‘생활파워케어’ 출시

롯데손해보험은 전자유통전문기업인 전자랜드와 함께 전자제품 보증기간연장 보험서비스인 ‘전자랜드 생활파워케어’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전자랜드 생활파워케어는 전자랜드의 140여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전제품을 구매 시 가입이 가능하다.

보험료가 가장 저렴한 10만 원 플랜의 경우, 3300원의 보험료를 가입 시 한 번만 납부하면 5년 동안 고장수리비용을 10만 원 한도로 보장한다. 최고급 플랜인 500만 원 플랜의 경우도 8만1600원의 보험료로 5년 동안 보장이 가능하다.

롯데손해보험은 EW 보험서비스 라인업을 지속해서 확대해나가고 있다. 지난 2020년 9월부터 판매해온 ‘안심케어’는 올해 초 가입건수 30만 건을 돌파하는 등 온라인 플랫폼의 대표적인 생활밀착형 보험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19대 가전제품과 해외 직접구매로 대상을 확대한 ‘let:안심가전보험’ 등을 출시하는 등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사내 e-커머스 보험 전담 조직을 운영 중인 롯데손해보험은 EW 보험의 성공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보험서비스 개발을 지속할 계획이다. 앞서 마이로봇솔루션과 ‘로봇 배상책임보험’ 제휴를 맺은 데 이어, 1000원으로 48시간 보장하는 레저보험인 ‘let:safe 레저투데이보험’을 내놓았다. 최근엔 ‘타이어픽’과 타이어교체보험 제휴를 추가로 체결하는 등 다양한 혁신 플랫폼과의 협업을 지속하고 있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전자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EW보험 라인업을 확대하고 범위와 대상을 넓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처를 발굴하고 혁신적인 보험서비스를 지속해서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