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국가유공자 건강지원 MOU 체결…의료정보플랫폼 ‘후다닥’, 소셜아이어워드 대상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한양행, 국가유공자 건강지원 MOU 체결…의료정보플랫폼 ‘후다닥’, 소셜아이어워드 대상 [제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8.11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유한양행, 대한약사회와 국가유공자 건강지원 MOU 체결

유한양행은 광복절을 맞아 대한약사회와 함께 저소득 국가유공자 어르신 건강지원사업 상호협력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유한양행
유한양행은 광복절을 맞아 대한약사회와 함께 저소득 국가유공자 어르신 건강지원사업 상호협력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유한양행

유한양행은 광복절을 맞아 대한약사회와 함께 저소득 국가유공자 어르신 건강지원사업 상호협력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유한양행과 대한약사회가 건강관리에 취약한 고령의 저소득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의 건강 지원에 뜻을 같이 해 진행하게 됐다. 유한양행은 안티푸라민 등 자사 제품 일체를 기부하고 대한약사회는 어르신 맞춤 복약지도를 제공하는 역할을 맡아 매년 8월마다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의료정보플랫폼 '후다닥', 소셜아이어워드 2년 연속 대상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후다닥 주식회사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2022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 의료·기타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 브랜딩 및 정보 서비스 채널을 대상으로 전문가 평가 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우수 업체를 선정하는 제도다. 이번 수상에 대해 심사 항목인 브랜딩, 콘텐츠, 서비스 등 영역에서 고르게 좋은 평가를 얻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에 따라 후다닥 측은 의료 분야에서의 축적된 경험과 차별화된 정보 응용 기술, 사용자 친화적인 기능과 편의성 등을 바탕으로 온라인 의료 문화를 선도하는 의료 정보 플랫폼 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대웅제약, 자가면역질환 신약 미국 FDA 임상 1상 승인

대웅제약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자가면역질환 신약 후보물질 DWP213388의 임상 1상 시험 계획(IND)을 승인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이번 임상 1상에서 DWP213388의 안전성, 내약성, 약동학 및 약력학 특성을 확인하고 유효성 탐색을 목적으로 하는 임상 2상 진입의 가능성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임상 1상 시험은 올해 4분기 시작 예정으로 건강한 성인 80명을 대상으로 단회 투여와 반복 투여로 진행된다.

DWP213388은 세계 최초 혁신 신약(First-in-class)으로 대웅제약이 개발 중인 자가면역질환 경구용 치료제다. 일반적으로 B 세포(B cell) 또는 T 세포(T cell) 하나만의 저해에 국한돼 있는 기존 치료제와는 달리 DWP213388은 B세포와 T세포를 동시에 저해하는 이중표적 저해제로 우수한 약효를 갖는 것이 큰 특징이다. 

동국제약, 효과 빠른 스틱포 형태의 액상 마그네슘 '센스온스피드' 출시

동국제약은 마시는 액상의 마그네슘인 '센스온스피드'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센스온스피드는 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과 비타민 B군 3종(B2, B3, B6)의 복합제로, 액상 타입으로 개발됐다.

주성분 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은 일반적인 마그네슘 영양제에 쓰이는 산화마그네슘에 비해 설사 등 부작용이 적고, 체내 흡수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스틱포 포장이라 어디서나 물 없이 복용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