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올 상반기 당기순익 2886억…전년比 47.8% 감소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증권, 올 상반기 당기순익 2886억…전년比 47.8% 감소 [증권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8.1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고수현 기자)

삼성증권 CI. ⓒ삼성증권
삼성증권 CI. ⓒ삼성증권

삼성증권, 올 상반기 당기순익 2886억…전년比 47.8% 감소

삼성증권은 올 상반기 2886억 원의 당기순이익을 시현했다. 전년 동기 대비 절반 수준의 실적으로, 시장 악화 영향으로 증권업계 실적이 전반적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1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에 따르면 삼성증권은 올 상반기 영업이익 3950억 원, 당기순이익 2886억 원을 각각 시현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7.7%, 47.9% 줄어든 것이다.

글로벌 금융환경 변동성 확대 등으로 증시가 부진한 상황이지만, 리테일 부문은 고객기반 강화추세가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리테일 고객 예탁자산은 올 2분기 8조 원 순유입되며 6분기 연속 순유입세를 지속했다.

본사영업은 부문별로 실적 희비가 크게 엇갈렸다.

IB부문은 M&A 및 구조화금융 실적을 바탕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3% 증가한 호실적을 기록한 반면, 운용부문은 채권금리 상승 등 시장환경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60.8% 감소하며 실적이 부진했다.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가 발간한 ‘2022 농촌가구 자산관리 보고서’ 표지.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농촌가구 자산관리 보고서 발간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 100세시대연구소는 ‘2022 농촌가구 자산관리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청년농 특집으로 ‘에그플레이션 시대, 농업의 중요성 확대’, ‘청년농이 온다’, ‘위기에 강한 사계절 포트폴리오’, ‘청년농을 위한 금융꿀팁 10선’ 등 네 편의 리포트로 구성돼 있다.

농촌경제 보고서의 첫 번째 리포트 ‘에그플레이션 시대, 농업의 중요성 확대’에서는 농가경제 현황을 살펴보고 에그플레이션 시대에 농업의 중요도는 더욱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두 번째 리포트 ‘청년농이 온다’에서는 2021년 청년에 해당하는 30대 이하의 귀농·귀촌 인구가 전체의 45.8%를 차지했고, 농업혁신에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청년농의 조기정착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세 번째 리포트 ‘위기에 강한 사계절 포트폴리오’에서는 경제상황과 상관없이 꾸준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사계절 포트폴리오 전략’을 추천했고, 청년농부는 특유의 성실함으로 꾸준히 투자에 임한다면 투자에서도 좋은 수확을 얻을 수 있다고 언급했다.

마지막 리포트 ‘청년농을 위한 금융꿀팁 10선’에서는 국민연금 보험료 지원, 농민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등 청년농에게 유용한 금융상식을 소개했다.

NH WM마스터스 김진웅 수석전문위원(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최근 국제식량가격이 크게 오르고 올해 6월 한국의 물가상승률이 6%를 기록하는 등 농산물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일반 물가도 함께 오르는 에그플레이션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며 “국가적으로 농촌·농업의 가치가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청년농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강조했다.

2022 농촌가구 자산관리 보고서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증권, ‘KB able 차곡차곡 ETF랩’ 비대면 가입 이벤트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8월 말까지 모든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KB able 차곡차곡 ETF랩’ 비대면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KB증권은 MTS ‘M-able(마블)’을 통해 비대면으로 랩어카운트(Wrap Account)에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랩 가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랩어카운트는 고객이 일임한 자산에 대하여 포트폴리오 구성에서부터 매매 실행 및 편입 비중 조정까지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자산관리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KB증권은 8월 말까지 ‘KB able 차곡차곡 ETF랩’을 비대면으로 가입하고 9월 말까지 유지하는 개인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잔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가입 이후 10월 말까지 10만 원 이상 금액을 3회 이상 입금하고 유지하는 고객에게는 국내주식쿠폰 3만원을 지급한다.

‘KB able 차곡차곡 ETF랩’은 주식가격이 오르고 내리는 것에 따르는 위험성을 줄이기 위한 적립식 상품으로 최초 가입금액은 30만 원 이상이며, 최초 가입 이후 추가 입금해 적립식으로 운용 가능하다.

해당 상품은 KB증권 Wrap운용부에서 시장 상황을 판단하고 탄력적으로 주식형·채권형 ETF 등을 선정해 운용한다. 주식을 처음 시작하거나, 소액으로 시작해 꾸준히 투자하려는 고객 및 사고 파는 것을 전문가에게 일임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추천한다.

김유성 고객자산운용센터장은 “KB증권은 MTS를 통해 비대면으로 랩어카운트에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랩 가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KB able 차곡차곡 ETF랩’과 같이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고객도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좋은 상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들의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 able 차곡차곡 ETF랩’은 투자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연 0.3%의 후취 수수료가 부과된다. KB증권 지점에 방문해 가입하거나 MTS ‘M-able(마블)’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도 가입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증권·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