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업데이트 앞서 정령섬 정화 페스티벌 이벤트 실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업데이트 앞서 정령섬 정화 페스티벌 이벤트 실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8.12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X 방탄소년단 진’ 컬래버레이션 진행
컴투스홀딩스 MMORPG ‘탈리온’, 글로벌 업데이트 
NHN ‘크루세이더 퀘스트’, 대규모 여름 이벤트 사전예약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개발사 넷마블엔투)의 첫 업데이트에 앞서 '정령섬 정화 페스티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업데이트 앞서 정령섬 정화 페스티벌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개발사 넷마블엔투)의 첫 업데이트에 앞서 '정령섬 정화 페스티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정령섬 정화 페스티벌은 오는 18일까지 미션 3가지를 완료하면 1,000개 젬(게임재화)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넷마블은 특정 레벨을 달성하면 300젬을 제공하고, 정령섬의 오염된 정화 미션을 완료하면 350젬을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섬주인 정화 선물 획득 미션 달성하면 350젬을 증정할 방침이다.

또한 넷마블은 오는 18일 '머지 쿵야 아일랜드' 첫 업데이트로 최고 레벨을 108에서 200으로 확장하고, 새로운 테마 '화산섬'을 오픈한다. 또한, 신규 쿵야들과 자원들이 들어갈 예정이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 멤버 진의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메이플스토리 X 방탄소년단 진’ 컬래버레이션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 멤버 진의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넥슨에 따르면, 이번 컬래버는 ‘메이플스토리’의 오랜 진성 게이머로 알려진 방탄소년단 진이 ‘메이플스토리’ 기획팀에 일일 인턴으로 입사하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넥슨은 진의 ‘메이플스토리’ 기획팀 합류와 이후의 회사생활 에피소드를 웹 예능 콘텐츠 ‘출근용사 김석진’을 통해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에 순차 선보일 계획이다. 

앞서 10일 방탄소년단 진이 넥슨 사옥으로 출근하는 모습을 담은 1차 티저 영상이 공개돼 기대를 모은 바 있으며, 사원증 촬영과 기획 회의 참여 등을 담은 2차 티저 영상은 12일 공개됐다. ‘출근용사 김석진’ 1화는 오는 8월 16일 만날 수 있다.

한편, 이번 컬래버는 진의 넥슨 사원증 사진이 진 인스타그램을 통해 먼저 공개됐다. 평소 진은 인스타그램에 ‘메이플스토리’ 빵 인증사진을 올리거나 오케스트라 공연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 방문 사진을 올리는 등 ‘메이플스토리’에 깊은 애정을 꾸준히 드러내 왔으며, 2020년 진행된 ‘메이플스토리 X BTS’ 컬래버를 통해 직접 기획 및 디자인에 참여한 ‘메이플스토리’ 신규 코디 아이템을 선보이기도 했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 강원기 디렉터는 이날 "평소 ‘메이플스토리’에 깊은 애정을 보여준 방탄소년단 진과 또 다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게 돼 기쁘다"라면서 "면접과 기획팀 입사, 기획 회의 참여 등 이후에 펼쳐질 에피소드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의 MMORPG, ‘탈리온’이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MMORPG ‘탈리온’, 글로벌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의 MMORPG, ‘탈리온’이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날개 및 코스튬의 한계 레벨이 확장되어 전력을 더욱 강화시킬 수 있다. 강화에 필요한 성장 재료들은 기존 정예 던전과 새로 오픈된 ‘도전의 탑’의 새로운 단계에서 획득할 수 있다. 도전의 탑은 기존 60층에서 63층으로 높아져 공략의 재미가 늘어나고, 획득할 수 있는 보상 수준도 커진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폭풍 지원 출석 보상 시즌2’는 상시 진행되는 출석 이벤트로 시즌1 이벤트의 모든 보상을 획득한 유저가 참여할 수 있다. 게임에 접속하면 총 28일 차까지 매일 다양한 성장 재료와 ‘500강 불멸 세트 및 유료 패키지’등 높은 가치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결투장에선 ‘마시멜로맨’ 보스 등장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보스는 다음 업데이트 시까지 하루 2번 출현한다. 해당 보스를 처치하면 각종 재화와 함께 신규 아이템인 ‘22강 육각 보석 랜덤상자’, ‘희귀 탈리스만 랜덤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NHN 제공
NHN(대표 정우진)이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 배수정)이 개발한 글로벌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Crusader Quest)’가 여름 시즌을 맞아 대규모 이벤트를 전격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NHN 제공

NHN ‘크루세이더 퀘스트’, 대규모 여름 이벤트 사전예약 실시

NHN(대표 정우진)이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 배수정)이 개발한 글로벌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Crusader Quest)’가 여름 시즌을 맞아 대규모 이벤트를 전격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NHN에 따르면, 이번 HASLA SUMMER CAMP사전 예약 이벤트는 11일부터 별도 홈페이지(https://cqcampsummer227.hangame.com/ko)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다채로운 행사들을 통해 유저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풍성한 경품을 지급해 나간다.

먼저 △2022 HASLA SUMMER CAMP 사전 예약 이벤트는 11일부터 25일까지의 기간 내에 사전예약 페이지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간단히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 종료 후 등록된 이메일 계정으로 직업별 계승의 서 지원 상자 (총6권), 찢겨진 고대의 서 지원 상자, 코스튬 선택권, 전설의 빵 지원 상자 3개 등 풍성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사전예약 페이지가 오픈 되어 있는 기간동안 3종의 개성적인 콘텐츠로 구성된 △인게임 이벤트가 진행된다. ‘신나는 수박 깨기!’, ‘두근두근 베이커리’, ‘하슬라 뮤직 페스티벌’ 등, 이벤트 시즌에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을 게임 속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10월 20일까지 인게임 퀘스트를 클리어해 참여할 수 있는 △점핑 이벤트도 절찬리에 진행 중에 있다. 참여 대상 유저들은 이벤트를 통해 강화된 ★6 승급 용사 선택권 (+초월 무기 포함), ★6 챔피언 해금 용사 선택권, 6일동안 매일매일 무료 10회 뽑기(총 60회 가능) 등 알찬 구성의 보상을 지급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NHN에 따르면 향후 업데이트 될 신규 게임 모드인 △총력전도 유저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총력전’은 다수의 용사들이 지원군들을 이끌고, 거대한 보스와 박진감 넘치는 전투에 참여할 수 있는 레이드(Raid) 모드다.

NHN정우진 대표는 이날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올 여름에도 재미있고 풍성한 콘텐츠들로 용사단 단장들을 찾아왔다"라며 "유례없이 찌든 더위가 지구촌을 휩쓸고 있는 가운데 이번 이벤트가 전세계 2500만명의 유저들의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