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우주패스’ 신규회원 이벤트 실시…이마트, 제철 햇전어 할인 행사 진행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11번가, ‘우주패스’ 신규회원 이벤트 실시…이마트, 제철 햇전어 할인 행사 진행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8.17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참고사진1] 11번가 우주패스 호텔 드로우
11번가 우주패스 호텔 드로우 ⓒ11번가

11번가, ‘우주패스’ 신규 회원 대상 호텔 당첨 이벤트

11번가가 ‘우주패스’ 신규 회원을 위한 프리미엄 호텔 숙박권 드로우(응모 후 당첨) 이벤트를 오는 8월 말까지 진행한다.

프리미엄 호텔 6곳인 ‘반얀트리 클럽앤스파 서울’, ‘서울 신라호텔’, ‘제주 신라호텔’, ‘히든클리프 호텔&네이쳐’,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등이 대상이다. 이 중 원하는 곳 1개를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지난달 28일 이후 우주패스에 신규 가입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다음달 6일 오전 11시다.

또 11번가는 글로벌 리셀 플랫폼 스탁엑스(StockX)와 협업해 한정판 스니커즈에 드로우할 수 있는 ‘쇼킹드로우 100원 딜 이벤트’도 8월 말까지 진행한다. 

이마트, 제철 햇전어 할인 행사 진행

이마트가 오는 18~24일까지 일주일간 ‘제철 햇전어’ 행사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해양수산부와 진행하는 수산물 소비 촉진 행사로, 생전어 대(大) 사이즈(80-100g) 한 마리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한 992원에, 생전어 중(中) 사이즈(60-80g) 한 마리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한 696원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전어 전문 물류 네트워크를 개설했다. 서해안 전어 조업선 규모의 70%를 차지하는 서천 선단, 격포 선단과 협의해 물량을 기획했으며, 여수 중앙시장과 남해 선단에 전어 전문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이로써 판매처를 확보한 전어 선단은 더욱 적극적으로 조업할 수 있게 됐으며 이마트 역시 역대 전어 행사 최대 물량인 60톤을 확보했다.

홈플러스, ‘홈플대란 시즌2’ 개최

홈플러스가 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홈플대란 시즌2’ 행사를 진행한다. 소형주방가전, 건강식품, 유아용품 등 6400여 개에 이르는 각종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홈플러스가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기 위해 연중 시행 중인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고객들의 소비 진작과 가계 물가 부담을 낮추기 위해 마련했다. ‘홈플러스 창고大개방’ 행사는 지난 2016년 처음 실시했다. 

이번 홈플대란 시즌2는 6년 만에 진행되는 만큼 상품 6400여 개, 최대 8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건강식품 70여 종, 소형조리가전 80여 종, 게임타이틀 100여 종을 최대 80%, 제과·음료 50여 종, 커피·차 10여 종, 완구 230여 종, 컴퓨터 액세서리 160여 종 등은 최대 70% 할인해 선보인다. 또한 양말은 균일가에 1+1로, 문구류는 균일가 990원에 제공할 계획이다.

위메프, 고물가에 ‘홈파밍’ 상품 판매량 증가

고물가 시대 직접 채소를 키워 먹는 ‘홈파밍(Home farming)’ 아이템 판매가 늘고 있다.

17일 위메프에 따르면 최근 한 달(7월 10일~8월 9일)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홈파밍 아이템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소비 트렌드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식자재 부담을 줄이면서 집에서 취미 생활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취테크(취미+재테크)’의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먼저 초보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모종과 씨앗류의 판매량이 급증했다. 상추 모종과 대파 모종이 각각 98%, 197%로 크게 늘었고, 무씨(27%)와 고추씨(67%)도 전년 대비 증가했다. 미니화분은 전년 동기 대비 116%, 식물재배기는 297% 판매량이 각각 늘었다. 부자재인 분갈이 흙(34%)과 원예가위(176%) 등의 판매량도 동반 상승했다.

홈파밍 아이템 외에도 못난이 채소, 냉동 채소 등을 찾는 이들도 많았다. 낙과(43%), 못난이 감자(120%), 못난이 표고버섯(696%) 등의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고, 냉동으로 오랫동안 보관해 활용할 수 있는 채소믹스(27%)와 혼합야채(88%) 등도 판매가 늘었다.

쿠팡, ‘8월 블랙 생필품 위크’ 진행 

쿠팡이 ‘8월 블랙 생필품 위크’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8월 블랙 생필품 위크는 생활용품 브랜드를 선별해 특가로 판매한다. 유한킴벌리(하기스), 피앤지(다우니), 아모레퍼시픽(일리윤), 애경(케라시스), 라이온코리아(아이깨끗해), 더스킨팩토리(쿤달) 등 브랜드가 참여한다. 

쿠팡은 이번 생필품 위크의 부제를 ‘살림만족 프로젝트’로 정하고, 소비자들이 생활용품을 저렴하게 구매하도록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