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블루포션게임즈와 ‘에오스 레드’ 인텔라 X 플랫폼 온보딩 계약 체결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네오위즈, 블루포션게임즈와 ‘에오스 레드’ 인텔라 X 플랫폼 온보딩 계약 체결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8.17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 ‘크리티카 글로벌’,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 실시
엔씨(NC) 블소, 신규 고대 던전 ‘흑룡교 변이연구소’ 공개
펄어비스 검은사막 '솔라레의 창' 정규 시즌 시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정재목)와 ‘에오스 레드(EOS RED)’의 '인텔라 X' 플랫폼 온보딩과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블루포션게임즈와 ‘에오스 레드’ 인텔라 X 플랫폼 온보딩 계약 체결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정재목)와 ‘에오스 레드(EOS RED)’의 '인텔라 X' 플랫폼 온보딩과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네오위즈와 블루포션게임즈는 지난 8월 12일 네오위즈 판교 사옥에서 양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에오스 레드'의 인텔라 X 온보딩과 함께 P&E 버전의 글로벌 퍼블리싱을 네오위즈가 맡게 된다.   

블루포션게임즈는 웹툰·소설 전문 기업 미스터블루㈜의 자회사로 2018년 설립됐다. ‘에오스 온라인’, ‘에오스 레드’ 등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개발 및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게임을 서비스 중이다

‘에오스 레드’는 ‘에오스’ IP(지식재산권)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 MMORPG이다. 오픈 필드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공성전과 영지전, 길드 레이드, PK 시스템 등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제공한다. 지난 2019년 8월 국내  서비스를 시작으로 2020년 대만, 홍콩, 마카오 시장에 진출했다. 중화권 사전예약자 100만 명 돌파,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 스토어 게임 매출 2위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지난 9일 첫 공개된 '인텔라 X'는 탈중앙화 가치를 실현하는 네오위즈의 웹 3.0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이다. 플랫폼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모든 참여자들에 대한 보상 제공을 핵심가치로 삼고 있다. 폴리곤 네트워크에 구축되며 연내 정식 오픈할 계획이다.

정재목 블로포션게임즈 대표는 이날 "에오스 레드의 검증된 게임성과 재미를 바탕으로 P&E, NFT 등 다양한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네오위즈와 향후 다양한 블록체인 분야에서 협업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배태근 네오위즈 공동대표는 같은날 "인텔라 X를 통해 다양한 게임들이 글로벌에서 새롭게 인정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라면서 "인텔라 X의 핵심가치를 실현해 나가며 플랫폼 생태계 활성화를 이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자회사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크리티카 글로벌’이 신규 캐릭터를 추가하는 17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크리티카 글로벌’,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자회사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크리티카 글로벌’이 신규 캐릭터를 추가하는 17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컴투스의 블록체인 플랫폼에 탑재해 새롭게 선보인 웹(Web)3 게임 타이틀이다. 한국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한 글로벌 지역에서는 게임 플레이로 얻은 결과물을 이용자가 직접 소유하는 P2O(Play To Own) 시스템을 적용해, 탈중앙화와 공정한 분배라는 웹(Web)3의 가치를 기반으로 한 높은 플레이 몰입감을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 새롭게 등장한 ‘리나’는 창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근접 공격형 캐릭터로 매력적인 외형을 갖추고 있다. 불의 힘이 담긴 거대한 창을 활용한 넓은 범위의 광역 공격에 특화됐으며, 일정 시간 동안 한층 강력해진 상태로 전투를 펼칠 수 있는 스킬을 통해서도 전장에서 강력한 존재감을 발휘할 수 있다.

또한 난사형 창술 공격에는 추가 콤보로 이어지는 ‘스매시 액션’이 존재해, 유저는 빠른 속도감과 함께 시원한 타격감까지 맛볼 수 있다.

‘크리티카 온라인’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캐릭터로 플레이도 즐기면서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30일까지 다양한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신규 캐릭터 생성 후 70레벨을 달성할 경우 공격력을 대폭 높일 수 있는 ‘리나’ 전용 ‘인장’을 보상으로 지급하며, 캐릭터 외형을 새롭게 꾸밀 수 있는 ‘아바타’를 선물한다. 이 외에도, ‘전설 강화석’, ‘전설 강화 퓨즈’를 비롯해 캐릭터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육성 재료도 함께 지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17일 신규 고대 던전 ‘흑룡교 변이연구소’를 공개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NC) 블소, 신규 고대 던전 ‘흑룡교 변이연구소’ 공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17일 신규 고대 던전 ‘흑룡교 변이연구소’를 공개했다.

‘흑룡교 변이연구소’는 수감 중 사라진 청연과 청설의 행방을 쫓아 도착하게 되는 던전 콘텐츠다. 이용자는 탁기를 두른 변이체를 처치한 후, 보스 몬스터 ‘독설’과 ‘악연’을 동시에 공략해야 한다. 디버프(Debuff, 약화효과) 중첩 시 감염체로 변이되는 것이 특징이다. △천목목걸이 △천목장갑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블소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소울의 정석 챕터2’ 이벤트를 진행한다. ‘흑룡교 변이연구소’를 포함해 다양한 공략과 팁을 이벤트 참여 게시판에 작성하면, ‘베스트 공략상’, ‘센스상’ 등에 선정된 이용자는 △’소울의 정석 챕터2 일타 환단’ △’소울의 정석 센스 환단’ 등의 아이템을 받는다.

블소는 ‘소울패스 천목 시즌3’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9월 14일까지 게임 내 ‘소울 패스’에서 제시하는 미션을 클리어하고, 획득한 점수에 따라 △’섬광의 휘석 상자’ △‘홍문 육성 보석 교환권’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블소는 ‘환영무기 대방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9월 14일까지 게임 내 신석샵에서 ‘환영 무기 교환권’을 500신석에 구매할 수 있다. 이용자는 이 교환권으로 각 직업에 맞는 환영 무기를 교환할 수 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신규 PvP(이용자간 대결) 콘텐츠 '솔라레의 창' 정규 시즌을 17일부터 시작한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솔라레의 창' 정규 시즌 시작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신규 PvP(이용자간 대결) 콘텐츠 '솔라레의 창' 정규 시즌을 17일부터 시작한다.

'솔라레의 창'은 장비의 격차 없이 동일한 장비로 겨루는 3:3 매칭 PvP 콘텐츠로 PvP 경험이 없는 이용자도 즐길 수 있다. 지난 6월 프리 시즌을 통해 이용자들의 호평을 얻으며 약 2개월 만에 정규 콘텐츠로 선보였다. 60레벨 이상 전승/각성 캐릭터를 보유한 이용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솔라레의 창' 프리 시즌 전장 △올룬의 계곡 △쏠의 유적에서 △만샤움 숲 △비취별빛 숲 △카드리 폐허를 추가했다. 이 외에도 랭크 페이지를 통해 상대 이용자의 전승/각승 여부, 메인 캐릭터, 장비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정규 시즌에 맞춰 이용자들이 각 캐릭터를 연습할 수 있는 '연습모드'도 추가했다. 연습 모드는 랭크 대전이 열리지 않는 시간대에 오픈되며 추후 파티원과 함께 연습모드에 참여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솔라레의 창'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솔라레의 창' 랭크 대전에서 승리해 획득한 '[이벤트] 승리의 증표'를 △[이벤트] 빛나는 샤카투의 인장 △크론석 △발크스의 조언(+110) 등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클래스별 중간 집계를 통해 1위부터 3위 이용자에게 순위에 따라 '[이벤트] 프리미엄 무기, 의상 상자 등을 지급한다.

7일 간 접속만 해도 △[이벤트] 진귀한 준마 훈련 상자 △[이벤트] 영광의 솔라레 상자 △[이벤트] 밸류 패키지 등을 지급하는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