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 ISO 인증 획득…BMW, 굿네이버스 후원 10주년 감사패 수상 [자동차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차그룹,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 ISO 인증 획득…BMW, 굿네이버스 후원 10주년 감사패 수상 [자동차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08.17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자동차 공급망을 구성하는 4개 그룹사간 협업을 통해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 관련 표준인증(ISO/IEC 5230)을 획득했다. ⓒ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은 자동차 공급망을 구성하는 4개 그룹사간 협업을 통해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 관련 표준인증(ISO/IEC 5230)을 획득했다. ⓒ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그룹,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 ISO 인증 획득

현대자동차그룹은 자동차 공급망을 구성하는 △현대차 △기아 △현대모비스 △현대오토에버 총 4개 그룹사의 협업을 통해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 관련 표준인증(ISO/IEC 5230)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는 기업이나 개인 개발자가 오픈소스를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준수하는 규정을 의미한다. 이번 현대차그룹의 국제표준 인증은 소프트웨어 개발, 부품 패키징, 양산으로 이어지는 자동차 공급망 전반에서 오픈소스 공신력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현대차그룹의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은 이달 말 종합 포털 형태로 제공된다. 이를 활용하고자 하는 개발자에게 사용자 가이드를 제공하는 등 오픈소스 활용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향후에도 오픈소스 생태계의 확장과 상생협력 방안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김용화 현대차·기아 연구개발본부 부사장은 "미래 모빌리티 분야에서 오픈소스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는 만큼, 그룹을 넘어 자동차 산업 공급망 전체의 오픈소스 생태계 확장과 발전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브리지스톤, 2025년까지 유엔도로안전기금에 13억 원 기부

브리지스톤 그룹은 유엔도로안전기금(UNRSF)에 2022년부터 오는 2025년까지 4년 간 미화 100만 달러(한화 약 13억 원)를 기부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브리지스톤이 지속가능한 솔루션 기업으로 거즙나기 위해 공표한 8가지 가치 'E8 커미트먼트' 중 △Ease(편안함) △Empowerment(자율성) 두 가치와 궤를 같이 한다. 보다 안전하고 즐거운 모빌리티 생활을 지원하고, 모든 사람이 자기다운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데 일조하기 위함이다.

이시바시 슈이치 브리지스톤 글로벌 CEO는 "유엔도로안전기금과의 협력관계를 통해 현재와 미래 세대의 안전과 삶을 더욱 개선할 수 있도록 브리지스톤 그룹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브리지스톤 그룹은 현재 전세계 150개 국가·지역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도로 안전 교육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다.

BMW 미래재단, 굿네이버스 후원 10주년 감사패 수상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 후원 10주년을 맞아 감사패를 전달받았다고 17일 밝혔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지난 16일 서울 영등포구 굿네이버스 회관에서는 희망나눔학교 파트너쉽 1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10년간 국내 위기가정 아동 지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했다.

고흥범 BMW 코리아 미래재단 사무국장은 "방학기간에도 아동들을 살펴주는 희망나눔학교와 10주년을 맞이해 뜻깊다"며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앞으로도 끊임없는 후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굿네이버스를 통해 누적 후원한 기금 총액은 희망나눔학교 지원과 교복장학금을 포함해 총 30억 원에 달한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