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좁은 공간에 최적화 ‘트롬 워시타워 컴팩트’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전자, 좁은 공간에 최적화 ‘트롬 워시타워 컴팩트’ 출시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8.1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 제품 대비 높이 235mm 낮아져…하단 13kg 세탁기·상단 10kg 건조기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세탁량이 적은 가구나 세탁실이 좁은 가정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 컴팩트’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세탁량이 적은 가구나 세탁실이 좁은 가정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 컴팩트’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세탁량이 적은 가구나 세탁실이 좁은 가정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 컴팩트’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1~2인 가구가 늘어나고 아파트 주방·발코니 확장으로 세탁 공간이 줄어드는 상황을 반영, 컴팩트 제품을 워시타워 라인업에 추가한 것이다. 

LG 트롬 워시타워 컴팩트는 하단 세탁기에 네이처 베이지, 상단 건조기에 네이처 그린 컬러로 구성된 오브제컬렉션 제품과 세탁기·건조기 모두 화이트 색상인 제품 두 가지로 출시된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오브제컬렉션 269만 원, 화이트 제품 249만 원이다.

신제품은 좁은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도록 크기를 △가로 600mm △깊이 660mm △높이 1655mm로 줄였다. 대형 트롬 워시타워 대비 △가로 100mm △깊이 170mm △높이 235mm가 줄어든 셈이다. 이를 통해 세탁물을 넣고 빼거나 필터를 관리하기 편해졌으며, 천장이 낮은 공간에도 설치 가능하다. 천장이 높은 장소에서는 상단을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신제품 용량 하단 세탁기는 13kg, 상단 건조기 10kg이다. 조작판넬 ‘원바디 런드리 컨트롤’(One Body Laundry Control) 등 일체형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의 기능은 그대로 계승했다. 별도의 연결 없이도 세탁코스와 건조코스가 자동 설정된다. 

신제품은 ‘LG UP가전’ 라인업으로, 구입 후에도 LG 씽큐 앱 ‘UP가전 센터’를 통해 새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또한 LG전자 생활가전 최초로 D2C(소비자직거래) 방식으로 판매되며, LG전자 온라인브랜드샵에서만 구입 가능하다. LG전자는 LG베스트샵 강남본점·강서본점 등 전국 48개 주요 지점에 신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설치할 예정이다. 

백승태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주거 공간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트롬 워시타워 컴팩트를 통해 세탁과 건조에 대한 차원이 다른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LG전자는 오는 9월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국제 가전 전시회 ‘IFA 2022’를 통해 워시타워 컴팩트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