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전국 95개 매장에 ‘스마트싱스’ 체험공간 설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전국 95개 매장에 ‘스마트싱스’ 체험공간 설치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8.1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티룸·1인 방송 등 상황별 생활상 제안…‘#YouMake’존 구상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삼성전자는 다양한 멀티 디바이스 경험을 매장에서 직접 확인해볼 수 있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 체험 공간을 주요 매장에 설치했다고 18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다양한 멀티 디바이스 경험을 매장에서 직접 확인해볼 수 있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 체험 공간을 주요 매장에 설치했다고 18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다양한 멀티 디바이스 경험이 가능한 ‘스마트싱스’(SmartThings) 체험 공간을 주요 매장에 설치했다고 18일 밝혔다. 스마트싱스는 삼성전자 제품·서비스는 물론, 외부 기기까지 연결해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 ‘기기 연결 경험’을 의미한다. 

삼성전자는 △서울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인천 등 전국 15개 디지털프라자와 백화점 매장에 스마트싱스 특화 체험존을 열고,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스마트싱스 일상을 구현했다. 또한 전국 80개 매장에 △모바일 △TV △가전제품을 연결한 ‘통합 연출존’을 구성, 고객들이 체험 가이드를 보며 쉽게 스마트싱스 경험을 살펴볼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스마트싱스 체험존은 △홈 엔터테인먼트 △홈 스튜디오 △홈 피트니스 △홈 쿠킹 △게임룸 △반려동물 돌봄 등 6개의 주제별 공간에서 편리한 생활상을 제안한다. 예를 들어 파티룸에서 미리 설정해둔 ‘스마트싱스 파티모드’를 실행하면,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이 네온사인을 벽에 투사하고 사운드바에서 음악이 흘러나오는 식이다. 

또한 스터디룸에서 ‘스마트싱스 방송모드’를 실행하면, 공기청정기·에어컨이 무풍 모드로 전환되고 태블릿을 스케치북으로, 스마트폰을 팔레트로 각각 사용하면서 그림 그리는 모습을 스마트 모니터로 생중계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매장 방문 고객층을 고려해 이번 체험존을 설치했다. 대학생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강남본점·홍대본점에선 게임룸과 스터디룸 체험존이 강조되며, 신혼부부가 많은 수원 광교 갤러리아점에선 ‘까사미아’와 협업한 거실·주방·드레스룸 체험존이 부각될 예정이다. 수원 광교 갤러리아점에선 가전과 가구도 함께 판매한다. 

이밖에도 삼성전자는 고객들이 자신만의 경험을 디자인할 수 있도록 스마트싱스 활용 강좌와 ‘#YouMake존’을 운영할 계획이다.

스마트싱스 체험존이 설치된 매장에선 △스마트싱스를 활용한 에너지 절약법 △공기질 관리법 △반려동물 간식 만들기 △갤럭시 워치를 활용한 골프 레슨 등 다양한 일일 강좌가 개설된다. 또한 고객들은 ‘#YouMake존’에서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친환경 액세서리를 제작하거나 스마트폰·태블릿·TV를 본인 생각대로 꾸밀 수 있다. 

이현정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삼성전자는 매장이 제품을 사기 위한 공간을 넘어 고객들이 즐겨 찾는 플레이그라운드 같은 체험형 공간으로 진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기기 연결 경험을 실생활 속 시나리오로 보여주는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광고 캠페인과 연계한 체험존을 통해 고객들이 자신만의 스마트싱스 경험을 찾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