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스니커즈 NMD V3 출시…애경산업, ‘일체형 선물세트’ 선봬 [패션뷰티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아디다스, 스니커즈 NMD V3 출시…애경산업, ‘일체형 선물세트’ 선봬 [패션뷰티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8.18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앰배서더 박재범 ⓒ아디다스

아디다스, 스니커즈 NMD V3 출시

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가 스니커즈 NMD V3를 18일 선보인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는 자유로움과 역동적인 느낌이 더해진 NMD V3 출시와 함께 가수 박재범을 새로운 앰버서더로 발탁, 다양한 화보와 영상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NMD V3는 16일부터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주요 매장에서 판매된다.

애경산업, ‘일체형 선물세트’ 선봬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추석을 맞아 18일 일체형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일체형 선물세트는 상·하단 케이스를 서랍형(슬리브형)으로 일체화하고 케이스에 손잡이를 적용했다. 쇼핑백도 없애 불필요한 쓰레기 배출을 줄였다. 구성품인 샴푸, 바디워시 등에 사용된 뚜껑은 펌프 형태에서 원터치로 사용 가능한 캡형식으로 변경해 플라스틱과 금속 사용량도 줄였다.

애경산업은 올해 추석에 서랍형 형태의 일체형 선물세트 3종을 포함해 쇼핑백을 제거한 총 28만개의 선물세트를 도입했다.

푸마, ‘푸마X트랙스미스’ 협업 러닝화 출시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미국 러닝 브랜드 트랙스미스와 협업한 러닝화 ‘푸마X트랙스미스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엘리트 레이서(PUMA x TRACKSMITH Deviate NITRO Elite Racer)’를 18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트랙스미스의 디자인 감성을 반영한 레트로한 컬러웨이가 특징이다. 트랙스미스는 보스턴 지역의 달리기 문화와 실력 있는 대학 팀, 클럽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화려하기보다는 과거 미국 대학 감성의 블랙, 화이트, 네이비, 그레이 등 레트로한 컬러웨이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러닝 퍼포먼스 향상에 포커스를 둔 중급자 이상의 매니아들을 겨냥했다. 미드솔은 2단 구조의 ‘나이트로 엘리트 폼(NITRO ELITE FOAM)’으로 설계돼 추진력과 반응력을 극대화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기존 ‘나이트로 폼’보다 더 가볍고 부드러운 ‘나이트로 엘리트 폼’을 적용해 중장거리 러닝에 도움을 준다.

머스트잇, 상품 판매페이지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온라인 명품 커머스 머스트잇은 상품 판매페이지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9일 한국소비자원은 명품 플랫폼 이용 실태를 조사하고, 소비자 청약철회권 제한과 과다한 반품 비용을 지적했다. 이에 머스트잇은 즉시 입점 판매자들에게 상품 판매페이지 개선, 검토를 요청했다.

판매자 대상 공지 조치와 더불어 현황 개선과 향후 재발 방지를 위한 모니터링 시스템도 구축했다. 모니터링 대상은 2022년 8월 18일 오전 기준, 판매 상품을 단 1개라도 등록한 판매자라면 전부 해당한다. 리스크 관리 전문 인력이 직접 모니터링을 진행한다. 모니터링을 통해 개선사항이 발견된 판매자에게는 별도 고지를 통해 위반 내용과 수정 기간을 안내할 계획이다. 또한 판매가이드를 제공해 관련 문제에 대한 위법성을 알리고 재발 우려를 낮춘다는 구상이다.

머스트잇은 개별 판매자 규정보다 전자상거래법을 우선하며, 법정 청약철회 기간인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를 준수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반하는 판매자 규정으로 피해를 봤을 경우 머스트잇에 신고하면 청약철회권을 보장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