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커넥트투,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재선정…‘H2 MEET’, 해외 기업·기관 참여 15% 늘어 [자동차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렉서스 커넥트투,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재선정…‘H2 MEET’, 해외 기업·기관 참여 15% 늘어 [자동차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08.1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렉서스코리아의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가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시행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재선정됐다. ⓒ 렉서스코리아
렉서스코리아의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가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시행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재선정됐다. ⓒ 렉서스코리아

렉서스 커넥트투,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재선정

렉서스코리아는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CONNECT TO)가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시행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재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인증은 교육부가 지역사회에서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관리 체계를 갖추고자 지난 2016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올해 재선정 기념 현판식은 지난 17일 잠실 커넥트투에서 열렸다.

커넥트투는 지난 2019년 교육부 인증기관으로 선정돼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 위주 진로 탐색 프로그램 등을 실시해왔다. 현재까지 송파구 지역 내 32개 중·고등학교 학생 1600여 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재선정, 오는 2025년까지 3년간 인증기관으로 활동하게 됐다.

이병진 한국토요타자동차 상무는 "커넥트투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 강의와 고객 서비스 체험 실습 등 양질의 교육 서비스 제공을 통한 청소년 진로설계 역량강화 지원을 포함해 지역사회 인재양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수소산업 전시회 ‘H2 MEET’, 해외 기업·기관 참여 15% 늘어

H2MEET 조직위원회는 오는 31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 예정인 수소산업 전문전시회 'H2 MEET 2022'의 참여 기업·기관 수가 전년 대비 15% 늘었다고 18일 밝혔다.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올해 H2 MEET에 참가하는 230여 개 기업·기관 중 해외 참가자는 11개국, 총 63곳으로 집계됐다. 부스설치 없이 참가하는 해외 바이어를 포함하는 경우 참가국은 16개국으로 늘어난다.

국가별 참여 기업·기관 수는 △영국 16개 △네덜란드 12개 △캐나다 10개 △호주 7개 △미국 5개 △프랑스 5개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중 H2 MEET에 수소 공급망 자동화 솔루션을 공개하기 위해 첫 참가하는 에머슨(미국)의 경우에는 글로벌 고위 임원의 방한이 예정돼 있다.

한편 H2 MEET는 올해로 3회 개최 실적, 해외 참가기업 수가 전체의 10% 이상되는 등 정부 인정 국제인증전시회 조건을 달성하게 된다. 한국의 대표적인 글로벌 전문전시회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다.

타타대우상용차, 쿠팡에 중형 ‘구쎈’ 차량 공급

타타대우상용차는 중형트럭 '구쎈'(KUXEN) 44대를 쿠팡에 공급했다고 18일 밝혔다. 

쿠팡 배송현장에 투입될 ‘구쎈’은 올해 출시된 중형트럭으로, 적재용량 8.5톤의 극초장축 플러스 모델이다. 지난 6월 23대를 시작으로 7월 21대를 공급 완료했다.

해당 차량들은 올 가을부터 전국 각지 쿠팡의 배송 인프라에서 역할을 맡아 운영될 예정이다. 쿠팡은 배송 효율성과 안전성, 편의성 등을 고려해 구쎈 도입을 결정했다. 

김방신 타타대우상용차 사장은 "타타대우가 이번 쿠팡과의 공급 계약을 바탕으로 물류운송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게 됐다"며 "쿠팡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물류 운송용 트럭 라인업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