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카가 3억?…프리미엄 승부수 던진 모터홈코리아 [현장에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캠핑카가 3억?…프리미엄 승부수 던진 모터홈코리아 [현장에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08.19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안전 여행 수요 증가로 캠핑카 문화 부상
3.7억 원 최고급 캠핑카 '르보야져 헤리티지' 출시
연간 30대 목표…럭셔리 A클래스 시장 저변 넓힌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지난 18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20회 동아 스포츠·레저산업 박람회'에서 르보야져 헤리티지 차량을 구경하기 위해 관람객들이 줄을 서있는 모습. ⓒ 시사오늘 장대한 기자
지난 18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20회 동아 스포츠·레저산업 박람회'에서 르보야져 헤리티지 차량을 구경하기 위해 관람객들이 줄을 서있는 모습. ⓒ 시사오늘 장대한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안전한 여가를 즐기려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캠핑카 시장이 활황을 맞고 있다. 자차를 이용한 '차박' 레저 트렌드에서 나아가, 이제는 '바퀴달린 집' 격인 캠핑카를 즐기려는 문화까지 부상하고 있는 셈이다. 

특히 캠핑카 시장 내에서도 프리미엄 전략을 앞세워 시장 차별화를 선도하는 업체가 있어 눈길을 모은다. 지난 18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막한 '제20회 동아 스포츠·레저산업 박람회'를 통해 3억7000만 원대 가격(부가세 포함)의 캠핑카를 출시한 모터홈코리아가 그 주인공이다.

이날 선보여진 차량은 '르보야져 헤리티지'로, A클래스(캠핑카 종류 구분)에 속하는 제품이다. A클래스는 버스나 대형트럭 등을 기반으로 제작되는 캠핑카로, 호화롭고 넓은 실내 공간을 누릴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일반 소비자들이 흔히 떠올리는 승합차 기반 캠핑카(B클래스)나 소형 트럭에 별도 제작된 캠퍼를 얹은 모델(C클래스)과는 비교 불가다. 르보야져 헤리티지는 8m에 달하는 전장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가구 설비 등을 갖춘 것은 물론, 베이스 차량부터가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라는 점에서 그 가치를 자연스레 드러낸다.

또한 르보야져 헤리티지는 60년 업력을 자랑하는 캠핑카 전문 브랜드인 프랑스 파이로트(pilote)사의 최상위 라인업이라는 점에서 제품 신뢰도를 높인다. 설계부터 최적화를 거쳐 캠핑카 전용 프레임과 섀시를 적용한 것은 물론, 견고한 바닥 단열을 이루는 등 기본부터 다르다는 게 모터홈코리아 측의 설명이다.

가족 단위 관람객이 르보야져 헤리티지 실내를 둘러보는 모습. ⓒ 시사오늘 장대한 기자
가족 단위 관람객이 르보야져 헤리티지 실내를 둘러보는 모습. ⓒ 시사오늘 장대한 기자

본지가 차량 실내를 직접 살펴보니 왜 최고급 캠핑카라 자부할 수 있는지를 단번에 알 수 있었다. 화사한 베이지, 화이트톤의 가구들과 쇼파, 1열 회전시트, 샤워실과 화장실, 침대 등이 구비된 실내는 스위트룸의 축소판이라 해도 무방할 정도다. 

4명이 잘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차량 후미에 위치한 트윈 베드 외 1열 윗부분에 전개형 베드를 놓은 점도 눈에 띈다. 이동 시에는 해당 베드를 천장에 밀착시킬 수 있고, 취침 시에는 베드를 잡아 당겨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여기에 냉장고와 전기레인지, 싱크대, 수납장을 제공함은 물론, 차량 후측면부에는 자전거나 다양한 짐을 실을 수 있는 트렁크 공간도 널찍하게 확보했다.

이날 현장에서 만난 김중필 모터홈코리아 영업본부장은 "르보야져 헤리티지의 가격은 튜닝, 개조 차량이 대부분이었던 캠핑카 시장에서 차별화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최고급 모델"이라며 "A/S도 모터홈코리아가 차량 수리까지 일괄적으로 책임지는 등 고객 만족을 높이고자 노력했다"고 전했다.

한편, 르보야져 헤리티지는 올해 말이나 연초 중 고객 인도를 시작, 내년 연간 30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해 모터홈코리아가 판매한 B클래스, C클래스 캠핑카 합산 판매량이 40대 수준임을 감안하면 공격적인 수치다. 캠핑카 시장 내 더욱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함으로써, 프리미엄 시장을 선점한다는 포부다.

이는 국내 캠핑카(트레일러 제외) 증가세와도 궤를 같이 한다. 캠핑카 신규 등록 대수는 2020년 2244대에서 지난해 11월 기준 2490대로 늘어나는 등 매년 두자릿수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르보야져 헤리티지 캠핑카 내 마련된 침실의 모습. 트윈베드와 함께 다양한 수납장이 마련돼 있어 편리함을 더한다.  ⓒ 시사오늘 장대한 기자
르보야져 헤리티지 캠핑카 내 마련된 침실의 모습. 트윈베드와 함께 다양한 수납장이 마련돼 있어 거주성을 높인다. ⓒ 시사오늘 장대한 기자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