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5, 美 전문지 선정 ‘올해의 전기차’…아우디 코리아, 2022 딜러 어워즈 개최 [자동차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차 아이오닉5, 美 전문지 선정 ‘올해의 전기차’…아우디 코리아, 2022 딜러 어워즈 개최 [자동차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08.19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아이오닉 5는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Car and Driver)가 발표한 ‘2022 올해의 전기차’에 선정됐다. ⓒ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는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Car and Driver)가 발표한 ‘2022 올해의 전기차’에 선정됐다. ⓒ 현대자동차

현대차 아이오닉5, 美 전문지 '2022 올해의 전기차' 선정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5가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Car and Driver)가 발표한 ‘2022 올해의 전기차’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카앤드라이버는 아이오닉 5를 포함해 △아우디 e-트론 GT △BMW i4 △BMW iX △쉐보레 볼트 EV △포드 머스탱 마하-E GT △메르세데스-벤츠 EQS 등 20개 전기차 모델을 대상으로 3주간의 엄격한 평가를 실시했다.

평가항목은 차량 가치부터 주행 테스트, 신기술, 주행의 즐거움 등을 중심으로 했다. 그 결과, 이오닉 5는 19개 경쟁 차량을 제치고 최고의 전기차로 뽑혔다.

호세 무뇨즈(Jose Munoz) 현대차 글로벌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북미권역본부장 사장은 "넓은 실내 공간과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적용한 아이오닉 5를 성공적으로 출시했다"”며 "앞으로 아이오닉 6, 아이오닉 7 출시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 높은 만족도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우디, 2022 아우디 딜러 어워즈 개최

아우디 코리아는 지난 17일 서울 콘래드호텔에서 우수 딜러사와 임직원을 선정하고 시상하는 ‘2022 아우디 딜러 어워즈’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우디 딜러 어워즈는 지난 한 해 동안 고객들의 서비스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해준 딜러사와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각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여준 직원을 시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세일즈와 A/S, 마케팅 부문 등 총 13개 부문에 대한 시상이 이뤄진 가운데, '올해의 딜러’는 장인우(고진모터스) 대표가 수상했다.

한편 아우디 코리아는 현재 9개의 공식 딜러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국 총 37개 전시장과 40개의 공식 A/S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재규어 랜드로버, 수해 차량 특별 지원 서비스 실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19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수해 차량 특별 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최근 내린 집중 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재규어 랜드로버 고객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전국 재규어 랜드로버 공식 서비스센터에선 △차량 외관 △실내 확인 △엔진룸 △주행·안전 관련 부품 등 30개 항목에 대한 무상 점검을 제공한다.

자차보험 미가입 고객이 공식 서비스센터에 수해 차량을 입고할 경우엔 유상 수리 부품을 30% 할인해준다. 고객 부담 경감과 함께 견인 서비스도 무상 지원한다.

로빈 콜건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는 "“집중호우와 침수로 인해 피해를 입은 모든 분들께 깊은 위로를 전한다"며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이번에 진행하는 수해 차량 특별 지원 서비스가 피해 회복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