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지자체 푸드플랜 전문가 양성 앞장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aT, 지자체 푸드플랜 전문가 양성 앞장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8.19 14:52
  • 댓글 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금원, 대국민 랜선 워크숍 시즌3 ‘대한민국 모두가 국대다!’ 개최
HF, 주택연금 가입고객 10만 명 돌파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지훈 기자)

ⓒaT 제공
농식품유통교육원 전경ⓒaT 제공

aT, 지자체 푸드플랜 전문가 양성 앞장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지자체 푸드플랜 담당 신규보직자 대상으로 19일부터 내달 2일까지 3주간 ‘푸드플랜 아카데미 제2기 신규보직자 과정’을 운영한다.

공사는 푸드플랜 실행주체를 대상으로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인 ‘푸드플랜 아카데미’를 각 주체별로 세분화해 연중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과정은 지자체 푸드플랜 업무 신규보직자와 교육을 희망하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푸드플랜 계획수립과 실행을 도모하고, 일관성 있는 푸드플랜 정책 추진역량 배양과 공감대 확산을 목표로 운영한다.

교육과정은 전문가 강의와 토론, 완주 로컬푸드센터 등 현장 견학으로 구성해 3주간 진행된다. 강사진은 학계와 소비지 유통 현장 전문가 등 분야별로 구성해 정책은 물론 현장 실무를 고루 접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양인규 농식품유통교육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자체 담당자들이 푸드플랜에 대한 공감대를 기반으로 지역별 특색에 맞는 정책 입안과 실행력 제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푸드플랜은 물론 농수산식품 관련 양질의 교육과 정보를 교육생들과 지역사회에 제공해 국내 유일의 농수산식품 전문 교육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금원 대국민 랜선 워크숍 포스터ⓒ서민금융진흥원 제공
서금원 대국민 랜선 워크숍 포스터ⓒ서민금융진흥원 제공

서금원, 대국민 랜선 워크숍 시즌3 ‘대한민국 모두가 국대다!’ 개최

서민금융진흥원은 19일 오후 7시부터 서금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대국민 랜선 워크숍 시즌3 ‘대한민국 모두가 국대다!’를 개최한다.
 
이번 랜선 워크숍 시즌3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긴 시간 각자의 자리에서 대한민국을 지켜낸 국민을 응원하고, 추석 명절을 앞둔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기 위해 마련됐다.

랜선 워크숍 내 대국민 토크쇼 “나는 국대다” 코너에서는 서민금융 상담 국가대표, 사회공헌 국가대표 등을 컨셉으로 골프여제 박세리 감독, 허기복 사회복지법인 연탄은행 대표, 이재연 서금원 원장과 상담직원이 함께 출현해 현장 목소리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더불어 가수 정동원은 축하공연과 함께 2021년 서금원 미소금융 사업 중 전통시장 소액대출 사업 부문에서 최우수 시장으로 선정된 울산 학성새벽시장 상인회 손영한 회장과 비대면 인터뷰를 통해 전통시장 홍보를 진행한다. 

또한 서금원은 기관의 홍보와 서민금융 이용 제고를 위해 국민들에게 서민금융 지원을 위한 중점 추진사업을 소개하고, 공공기관으로서 윤리경영에 대한 실천 의지를 공표할 예정이다. 

이재연 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서민·취약계층이 많아 마음이 무겁다”며, “이번 랜선 워크숍 시즌3가 많은 사람들에게 잠시나마 미소 짓고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HF 제공
최준우 주택금융공사 사장이 18일 서울시 세종대로 WISE타워에서 주택연금 10만 번째 가입자에게 축하금과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10만 번째 가입자 김희숙씨, 최준우 주택금융공사 사장.ⓒHF 제공

HF, 주택연금 가입고객 10만 명 돌파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주택연금 누적 가입자가 10만 명을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HF공사는 18일 주택연금 10만 번째 가입자인 김희숙(만 64세)씨를 초청해 축하금과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경기도 고양시 소재의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는 김씨는 “자녀의 부양 부담을 덜어줄 수 있고, 무엇보다 내 집에 평생 살면서 매월 연금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가입을 결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택연금은 최근 6년간 매년 1만 명 이상이 가입했으며,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신규가입자가 6923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36.4% 증가했다. 올해 3월부터 6월까지 매월 1000명 이상이 주택연금에 가입했다.

HF공사는 그 동안 지속적인 제도개선을 통해 고령층의 노후생활 보장을 강화하고 가입고객의 선택권을 넓혀왔다. 올 하반기에는 취약 노령층의 주택연금 가입확대를 위해 우대형 주택연금의 주택가격 기준을 기존 1억5000만 원 미만에서 2억 원 미만으로 상향할 예정이다.

최준우 사장은 “앞으로도 더 많은 국민들이 주택연금을 이용해 든든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동사랑 2022-08-20 17:23:09
서민금융진흥원 초대가수 정동원 명곡들으시고 코로나로
힘드신 소상공인 모든분들 위로받고 힘내세요 우리 정동원 가수님과 함께 응원합니다

anwlro 2022-08-20 17:22:11
정동원 마음 착하고
인성이 아름다운 이쁘고 멋진 왕자님
정동원 가수님 선한영향력 항상 함께하고
응원하고 사랑합니다 귀하디귀한 정동원 꽃길만 걸어요

사랑 2022-08-20 17:21:08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서민을 위한 공연에
정동원 가수 4곡이나 라이브 해서 너무 좋았어요
선한가수 정동원 어려운시대 정동원 노래로 큰 위로와 힘이 될겁니다:-O

오오 2022-08-20 17:19:26
정동원 서민금융진흥원 초대가수 축하드려요 유튜브 시청 꼭 할깨요
좋은 일에 참여 하시는 정동원 가수님을 항상 사랑하고 응원합니다

dhdh 2022-08-20 17:18:35
정동원 서민금융진흥원 워크샵 초대 가수님 선한영향력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