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신규 영웅 ‘친위대장 발렌시아’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신규 영웅 ‘친위대장 발렌시아’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8.19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신규 테마 화산섬 업데이트 실시
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8월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의 신규 영웅 ‘친위대장 발렌시아’를 업데이트했다고 19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신규 영웅 ‘친위대장 발렌시아’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의 신규 영웅 ‘친위대장 발렌시아’를 업데이트했다고 19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영웅 ‘친위대장 발렌시아’는 자신의 검술과 전투 능력에 자부심을 가지는 뱀파이어 여검사로, 천재적인 검술로 젊은 나이임에도 ‘데몬샤이어’ 백작 친위대장 자리까지 오른 실력자이다.

이와 함께 부유성 특별 만화 ‘데몬샤이어제일검’을 함께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특별 만화에서는 검술과 전투에 능하다고 자부하는 ‘친위대장 발렌시아’의 색다른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길드원들이 협력하여 최종 보스와 전투를 진행하는 ‘길드 점령전’의 새로운 시즌을 업데이트했다. 새로운 시즌의 ‘길드 점령전’은 오는 20일부터 9월 2일까지 진행된다. 여기에, 4명의 이용자들이 함께 던전 미션을 수행하는 ‘협동전’의 모드를 변경했다. 이 외에도, ‘부유성 미궁’ 던전의 층수를 90층까지 확장해 모험의 재미를 더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9월 1일까지 새로운 로드맵 이벤트 ‘데몬샤이어제일검’을 진행하고, 같은 기간 동안 ‘영웅 픽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개발사 넷마블엔투)의 첫 업데이트로 신규 테마 화산섬을 추가하고 최대 레벨을 확장한다고 19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신규 테마 화산섬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개발사 넷마블엔투)의 첫 업데이트로 신규 테마 화산섬을 추가하고 최대 레벨을 확장한다고 19일 밝혔다.

용암이 흐르는 섬으로 디자인된 화산섬은 전용 정수 '타오르는 정수'를 사용해야만 오염된 땅을 정화할 수 있다. ‘타오르는 정수’는 총 8단계로, 단계가 높을수록 더 많은 타일이 정화된다. 

이번 신규 섬 추가로 최대 레벨이 108에서 200으로 상향됐으며, 쿵야 4종(레몬 쿵야, 백합 쿵야, 당근쿵야, 구아바 쿵야), 자원 12종, 유적 3종도 추가됐다.

새로운 콘텐츠로는 '벽돌화로'와 '룽 둥지'가 들어갔다. ‘벽돌화로’는 석류, 무화과 등 자원을 구워서 에너지 파이를 만드는 콘텐츠로, 에너지 파이는 모험모드에서 필요한 에너지를 채워준다. '룽 둥지'는 룽(쿵야의 알)을 넣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해당 룽의 1레벨 쿵야를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용자 계정 레벨에 따라 각기 다른 미션형 이벤트를 상시 실시한다. 먼저 10레벨을 달성하면 ‘쿵야 가족사진 찍어요’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이용자는 가족 사진에 해당되는 쿵야들을 모두 모으면 1,000젬을 받는다. 이어, 65레벨을 달성하면, 미션에 맞는 자원과 쿵야를 모아 900젬을 받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별조각, 목재, 코인 등을 획득하는 핫타임 이벤트를 8월 20일부터 9월 19일까지 실시한다. 날아다니는 자원을 터치해 획득하는 이벤트로,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20일부터 22일에는 별조각(쿵야 스태미나를 회복시켜주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특정 룽을 구매하면 별조각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내달 14일까지 진행한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의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8월 업데이트를 19일 진행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8월 업데이트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의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8월 업데이트를 19일 진행했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어쌔신 크리드’와의 컬래버레이션 △뉴스테이트 실험실 오픈 및 첫 프로젝트 ‘아킨타: 바운티 로얄’ 공개 △신규 SR Lynx(링스) AMR △서바이버 패스 Vol.10 추가 등이다.

9월 22일까지 ‘어쌔신 크리드’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어쌔신 크리드: 브라더후드(Brotherhood)’와 ‘어쌔신 크리드: 로그(Rogue)’의 주인공인 ‘에지오(Ezio Auditore da Firenze)’와 ‘셰이(Shay Patrick Cormac)’의 테마가 적용된 의상, 헬멧, 배낭, 무기, 차량, 낙하산, 와펜 등 총 다양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아이템들은 ‘어쌔신 크리드’ 테마 크레이트 및 출석/미션 달성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뉴스테이트 실험실은 게임 내 새로운 설정과 기능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제공하는 실험적인 콘텐츠다. 첫 실험인 ‘아킨타: 바운티 로얄’은 생존 보다는 상금을 위해 경쟁하게 되는 프로젝트로, 9월 22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신규 맵인 ‘아킨타’에서 3인칭의 스쿼드 모드로만 플레이 가능하고 최대 참여 인원은 36인이다. 참여를 위한 ‘플레이 티켓’ 아이템은 일부 이용자에게 1차 제공되었으며, ‘초대 티켓’을 받으면 프로젝트에 추가로 참여할 수 있다. ‘초대 티켓’은 참여 권한이 있는 이용자로부터 부여받거나 커뮤니티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새로운 총기로 50 BMG탄을 사용하는 신규 SR Lynx AMR도 추가됐다. 모든 맵의 보급상자에서 등장하며, 트로이 체스터 지역의 경찰서 무기함에도 특정 확률로 나타난다. SR중 가장 강력한 데미지로 장거리에서 적이나 차량을 확실하게 제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차량을 관통하여 탑승자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으며, 차량 사격 시 추가 데미지가 적용된다. 기본 장전된 10발의 탄환 이외에 탄을 추가로 획득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스코프 슬롯만 사용 가능한 총기다. 이 외에 S1897 C2 커스터마이징에 슬러그 탄이 추가되었고, S12K C2 커스터마이징에 대용량 탄창이 신규로 추가됐다.

서바이버 패스 Vol.10의 주인공은 드림러너 팩션(집단) 소속의 해커 '샤이디(Shy-D)'다. 스토리 미션을 모두 달성하면 샤이디의 모든 코스튬과 페이스 스킨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프리미엄 패스로 업그레이드한 이용자는 '드림러너 샤이디' 코스튬 세트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플러스 패스 구입 시, 더욱 풍성한 보상을 즉시 획득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