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해보험·로보와이드 제휴…“세그웨이 자율주행 로봇도 보험 가입”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손해보험·로보와이드 제휴…“세그웨이 자율주행 로봇도 보험 가입” [보험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8.19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트라이프생명, 수해 피해 고객에 보험료 납입유예 시행
SGI서울보증·한예종, 제1회 청소년 영상 예술제 개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롯데손해보험 제공
롯데손해보험은 자율주행 서비스로봇 렌탈업체인 로보와이드와 ‘로봇 배상책임보험’ 관련 제휴를 맺었다고 19일 밝혔다.ⓒ롯데손해보험 제공

롯데손해보험·로보와이드 제휴…“세그웨이 자율주행 로봇도 보험 가입”

롯데손해보험은 자율주행 서비스로봇 렌탈업체인 로보와이드와 ‘로봇 배상책임보험’ 관련 제휴를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로보와이드가 렌탈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그웨이 서브봇 S1’(SEGWAY Servebot S1) 등 서비스로봇에 로봇 배상책임보험이 적용된다. 롯데손해보험의 로봇 배상책임보험은 영업배상책임담보·구내치료비담보 등 대인과 대물사고를 최대 1000만 원까지 포괄적으로 보장한다.

세그웨이 서브봇 S1은 인공지능 자율주행이 가능한 서비스로봇으로 우수한 적재하중과 다중 로봇 협업시스템 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양사는 향후 보험 대상 서비스로봇의 라인업 확대에도 함께하기로 했다. 로보와이드는 조만간 엘리베이터 탑승이 가능한 실내 배송 로봇과 호텔리어 로봇 등을 출시할 예정으로, 양사는 로봇 배상책임보험 제휴를 통해 서비스로봇 대중화에 협력할 계획이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로보와이드와의 제휴를 통해 성큼 다가온 로봇 시대에 발생할 수 있는 보험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지털 보험서비스를 지속해서 개발해 고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트라이프생명 제공
메트라이프생명은 최근 집중호우로 재산 피해를 입은 고객을 지원하기 위한 보험료 납입유예를 18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메트라이프생명 CI

메트라이프생명, 수해 피해 고객에 보험료 납입유예 시행

메트라이프생명은 최근 집중호우로 재산 피해를 입은 고객을 지원하기 위한 보험료 납입유예를 18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8월 집중호우로 수해 피해를 본 고객 중 정상 유지되고 있는 계약의 보험계약자다. 신청기간은 8월 18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며, 콜센터나 담당 설계사와 전국 지점 등에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재해피해확인서는 주민센터, 읍·면사무소 등 관할 기초지자체를 방문하거나 온라인 접수를 통해서 발급받을 수 있다.

신청자는 최대 6개월까지 보험료 납입의무 유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유예 기간이 종료되면 납입 유예된 월보험료와 당월분 보험료 2개월분을 매월 순차적으로 납부하면 된다.

메트라이프생명 관계자는 “갑작스런 폭우로 피해를 입은 고객들이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오는 데 보탬이 되기 위해 지원 방안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SGI서울보증 제공
2022년 8월 18일 서울시 종로구 SGI서울보증 본사에서 개최된 “제1회 SGI서울보증 청소년 영상 예술제”에서, SGI서울보증 유광열 대표이사(윗줄 오른쪽에서 첫번째), SGI서울보증 남상일 경영지원총괄 전무(윗줄 오른쪽에서 네번째), 한국예술종합학교 조충연 기획처장(윗줄 왼쪽에서 네번째), 한국예술종합학교 남수영 영상원장(윗줄 왼쪽에서 세번째)이 참가 학생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SGI서울보증 제공

SGI서울보증·한예종, 제1회 청소년 영상 예술제 개최

SGI서울보증은 한국예술종합학교와 ‘제1회 SGI서울보증 청소년 영상 예술제’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2022 청소년 영상 아카데미는 지난 6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청소년 30명이 한예종 대학생과 글쓰기, 영상 촬영과 편집 등 문화예술 교육을 SGI서울보증의 후원으로 함께 하는 문화예술 나눔 사업이자 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SGI서울보증은 청소년 영상 아카데미에서 강사로 활동한 한예종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한편, 문화예술분야 진로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위해 8월 1일~12일 평일 열흘간 한예종 영상원에서 개최된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지원했다.

이번 영상 예술제에 참여한 광주 동신고등학교 박준영 학생은 “평소에 영화감독이 꿈이었는데, 2주간의 영상 아카데미 수업 시간이 아깝지 않았다”며, “영화를 찍어 본 경험은 있지만 가르쳐 주는 사람이 없어서 힘들었는데, 영화를 좋아하는 친구들과 함께 창의력을 끌어내 주는 한예종의 좋은 선생님들을 만나서 기대보다 더 좋았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예종 대학생들과 함께 영상을 제작한 청소년들은 그들만의 생각을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애니메이션 등 멀티미디어 작품, △짧은 에세이 필름, △5분 내외의 극영화 등 발랄하고 독특한 16편의 영상작품으로 표현하였다.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이사는 “영상 예술제에 참여한 한예종 학생들과 청소년들의 다양한 생각이 담긴 스토리와 창의적인 표현 방법에 놀랐다”며, “앞으로도 SGI서울보증은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미래세대의 건강한 성장과 자립을 지원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