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개방형직위 보건소장 공개채용…진안군 버섯마을, 비건페스타 참여 [전북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읍시, 개방형직위 보건소장 공개채용…진안군 버섯마을, 비건페스타 참여 [전북오늘]
  • 방글 기자
  • 승인 2022.08.2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방글 기자]

정읍시, 개방형직위 보건소장 공개채용

정읍시가 정읍시보건소장을 개방형직위로 공개 채용한다.ⓒ정읍시
정읍시가 정읍시보건소장을 개방형직위로 공개 채용한다.ⓒ정읍시

정읍시가 정읍시보건소장을 개방형직위로 공개 채용한다.

정읍시는 코로나19 등 감염병 대유행으로 공중보건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공직 내·외부 전문인력 중 적격자를 보건소장에 임용하기 위해 공개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신규 채용되는 보건소장은 지방기술서기관 또는 임기제 공무원(개방형 4호)으로 임용돼 보건의료와 위생 등 시민들의 건강과 관련된 보건소의 업무 전반을 담당하게 된다.

보건소장 공개채용 접수 기간은 오는 29일부터 내달 2일까지 5일간이다.

응시 자격 요건은 지역보건법 시행령 제13조에 의거 의사면허가 있는 자 또는 보건·식품위생·의료기술·의무·약무·간호·보건 진료 직렬 공무원이다. 또, 5년 이상 근무 경험이 있는 현직 공무원인 자로 일정 수준의 경력요건을 갖춰야 한다.

임기는 2년이며 근무실적에 따라 최대 5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정읍시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엄중한 상황에서 업무 공백 방지를 위해 신속하고 공정한 채용 절차를 진행한다”며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전문지식과 경력을 갖춘 유능한 인재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안군 버섯마을, ‘제6회 비건페스타’ 참여

진안군은 관내 업체인 버섯마루가 지난 19일부터 21일 3일간 양재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제6회 비건페스타’에 참여했다고 23일 밝혔다.

비건 페스타는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행사다. 국내 최대 비건 전문 전시회라는 명성에 걸맞게 비건 및 채식, 친환경에 관심이 있는 관람객과 해당 산업의 폭넓은 교류의 장으로 알려져있다.

진안군은 밤낮의 온도차가 큰 기후적 특성으로 품질이 우수한 버섯 재배 최적의 기후를 가지고 있다. 진안에서 생산된 버섯은 야지보다 버섯이 도톰하고 쫄깃하면서도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버섯마루는 앞서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2년 코리아 비건페어에도 참여해 주 품목인 목이버섯, 송고피클, 목이 버섯 등을 판매해 매출액 400만 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김병수 버섯마루 대표는 “비건 박람회를 참여해 진안의 우수 농산물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박람회를 참여하며 진안군의 우수 농산물 중인 버섯을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