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주식매매서비스’ 출시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주식매매서비스’ 출시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8.23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에서 간편하게 주식을 사고팔 수 있는 ‘주식매매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주식매매서비스’ 출시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한화투자증권이 제공하는 증권서비스와 연계해 ‘우리WON뱅킹’에서 간편하게 주식을 사고팔 수 있는 ‘주식매매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우리WON뱅킹 주식매매서비스’는 직관적인 UI(User Interface, 사용자환경)를 통해 간편하게 국내 주식거래가 가능하고, 실시간 시장 현황 등의 투자 정보를 그래프로 표현해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우리WON뱅킹’으로 한화투자증권 계좌를 개설한 고객이면 누구나 0.015%의 저렴한 매매수수료로 주식거래가 가능하다.

또한 우리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30일까지 ‘우리WON뱅킹 주식매매서비스’ 가입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비스에 가입하고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프로11 △아이폰13 △에어팟프로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배달의 민족 쿠폰(1만원) △네이버플러스 멤버십(1개월권)을 증정한다.

또한 선착순 10만명에게는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 1매를 제공한다.

한편, 제휴사인 한화투자증권도 ‘주식매매서비스’ 출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한화투자증권은 오는 10월14일까지 ‘우리WON뱅킹’을 통해 한화투자증권 계좌를 생애 최초로 개설한 고객 중 선착순 5만명을 대상으로 국내주식 1주를 랜덤(Random)으로 증정하고, ‘우리WON뱅킹 주식매매서비스’를 통해 100만원 이상의 주식을 거래할 경우 추가로 거래지원금 2만원을 지급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이 우리WON뱅킹으로 쉽고 편하게 주식거래를 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복잡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설치 없이 손쉽게 주식매매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Sh수협은행 외경. ⓒSh수협은행

Sh수협은행, ‘Sh플러스알파예금’ 판매한도 2000억 증액

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은 최고 연 3.50% 금리혜택을 받을 수 있는 ‘Sh플러스알파예금’의 판매한도를 2000억원 증액했다고 23일 밝혔다.

개인고객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Sh플러스알파예금’은 1인당 최대 5억원 한도의 12개월 만기상품으로 △수협은행 첫 정기예금 고객 또는 펀드신규·자동이체 실적 △마케팅 활용동의 조건 충족시 최대 연 3.50%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3000억원 한도로 지난 7월4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Sh플러스알파예금이 경쟁력있는 금리혜택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판매한도가 빠르게 소진돼 2000억원 증액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수협은행은 첫거래 고객이나 만기재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최고 연 3.70%의 금리를 제공하는 ‘헤이(Hey)적금’의 판매한도도 기존 3만좌에서 5만좌로 확대했다.

은행 방문없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가입 가능한 헤이(Hey)적금은 스마트폰뱅킹(파트너뱅크·헤이뱅크)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하나원큐 앱을 통한 의류 기부 캠페인 ‘쿨쿨옷장’을 오는 9월7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의류 기부 캠페인 ‘쿨쿨옷장’ 추진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하나원큐 앱을 통한 의류 기부 캠페인 ‘쿨쿨옷장’을 오는 9월7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쿨쿨옷장’은 옷장 속에 잠자고 있는 의류를 기부하자는 의미로, 하나금융그룹이 의류 자원 제로 웨이스트에 동참하고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2020년부터 6회째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ESG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뱅킹앱 ‘하나원큐’에 로그인 후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누구나 쉽고 빠르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기부 가능한 물품은 오염되지 않은 의류와 가방, 인형으로 기부된 물품들은 선별 작업을 거쳐 발달 장애인 고용 매장 ‘굿 월스토어’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장애인들이 물류 창고 작업, 판매에 직접 참여하고 있어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하게 된다.

기부 물품은 인근 하나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전달하거나, 하나은행이 제공하는 전국 무료 택배 서비스를 이용해 편리하게 접수 할 수 있으며, 기부 후에는 기부금 영수증 신청이 가능하여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하나금융그룹은 기부 참여를 독려하고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손님을 대상으로 한 개인 SNS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부 참여 후 본인의 SNS에 인증사진, 해시태그를 게시하고, 하나금융그룹 공식 SNS에 댓글을 작성하면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하나금융지주 ESG기획팀 관계자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자원 선순환에 기여하는 뜻 깊은 캠페인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계속 이어 나가겠다”며 “특히 하나원큐 앱을 통한 편리한 기부 접수 서비스로 손님에게 보다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이를 통해 기부문화가 더욱 확산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작은 습관으로 지구를 지키는 텀블러 사용 캠페인 및 소상공인 지원 캠페인 등 우리 사회와 환경을 위한 진정성 있는 ESG 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신한은행 전경. ⓒ신한은행

신한은행, ‘신한 퓨처스랩 8기 뱅크플러스’ 8개사 최종 선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올 하반기 중점 사업에서 협업하고 혁신금융을 함께 실현할 스타트업으로 ‘신한 퓨처스랩 8기 뱅크플러스’ 8개사를 최종 선발했다고 23일 밝혔다.

‘신한 퓨처스랩 8기 뱅크플러스’는 신한은행의 중점 추진 사업 협업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온디맨드(On-Demand)방식의 선발과정을 거쳐 24대 1의 높을 경쟁률을 뚫고 우수 기술을 보유한 8개 스타업이 선발됐다.

이번에 선발된 스타트업 8개사는 △㈜핸드허그 △㈜체인지포인트 △㈜위솝 △브릿지코드 △펫피플 △텐일레븐 △블록오디세이 △㈜빅테크플러스이다.

신한은행은 선발된 기업과 △신한 쏠(SOL) 신규 버전 개발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생활금융 콘텐츠 플랫폼 고도화 등 하반기 중점 사업에서 긴밀하게 협업하고 스타트업은 ‘신한 퓨처스랩’의 투자·육성·인프라 프로그램을 통해 체계적인 지원을 받는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선발된 스타트업과의 협업으로 출시 예정 서비스를 고도화해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출시하겠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의 핵심가치인 ‘바르게, 빠르게, 다르게’에 맞춰 고객 중심의 디지털 컴퍼니로 거듭나는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거래가 없는 14세 이하 자녀를 둔 부모 고객을 대상으로 ‘키즈 웰컴 패키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14세 이하 고객 ‘키즈 웰컴 패키지’ 이벤트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9월30일까지 14세 이하 고객을 위한 ‘키즈 웰컴 패키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국민은행 거래가 없는 14세 이하 자녀를 둔 부모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자녀의 입출금통장을 신규가입하고 KB스타클럽 가족고객 등록 및 KB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한 고객에게 스타프렌즈 학용품 세트를 전원 증정한다. 자녀 명의의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 고객 전원에게는 현금 2만원을 추가 제공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미성년 자녀와 부모 고객을 위한 금융거래 콘텐츠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KB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 내 ‘미성년 자녀 거래가 쉬워지는 기묘한 이야기’의 모든 콘텐츠에 ‘잘 읽었어요’를 클릭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배스킨라빈스 모바일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미성년 자녀 명의 금융거래 시 필요서류, 자녀 증여 팁과 Z세대 고객의 금융 독립을 위한 금융 플랫폼 등을 소개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미래 잠재 고객의 금융거래를 지원하고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미성년 자녀분들의 주체적인 금융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