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 ETRI-에트리홀딩스와 ‘Digital ESG’ 투자 활성화 맞손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증권, ETRI-에트리홀딩스와 ‘Digital ESG’ 투자 활성화 맞손 [증권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8.24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24일 SK증권 김신 사장(사진 왼쪽부터), ETRI 김명준 원장, 에트리홀딩스 윤상경 대표가 Digital ESG 투자조합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SK증권

SK증권, ETRI-에트리홀딩스와 ‘Digital ESG’ 분야 투자 활성화 맞손

SK증권(사장 김신)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원장 김명준, 이하 ETRI), ‘에트리홀딩스’(대표이사 윤상경)와 손을 잡고 ‘Digital ESG’ 분야 유망기업 발굴·육성에 나선다.

24일 SK증권 등에 따르면 이들 3사는 지난 3월부터 ESG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협력 방안을 모색해 왔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3사는 앞으로 △Digital ESG 유망기업 발굴·투자를 위한 공동 투자조합 운영 △공동투자 기업에 대한 투자 연계 R&D 등 성장 프로그램 지원 △연구 인프라 및 기술지원 △후속 투자유치·기업공개·인수합병 지원 등 구체적인 계획을 마련, 협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ETRI 김명준 원장은 “오늘날 정부출연연구기관에 요구되는 사회적 역할 수행을 위해 SK증권 전문 인력과 인프라를 활용하여 디지털 ESG경영 확산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ETRI는 디지털 기술 분야를 선도하는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 CDMA, LTE-A 등 이동통신 기술 개발 및 총 9256개의 기술을 민간에 이전해 창업 벤처 생태계 성장을 이끌어왔다.

에트리홀딩스는 ETRI가 100% 출자한 기술사업화 전문 투자기관으로 투자와 R&D 등 연계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ETRI 기술 실시 기업의 성공적인 사업화와 성장을 도와 왔다.

한편 SK증권은 국내 증권사 최초로 탄소 금융업무를 시작해 지난해 환경부로부터 탄소배출권 시장조성자, 자기매매증권사로 지정되는 한편, 기후금융본부 등 ESG 사업 관련 조직을 확대 개편하여 기후변화 대응 사업에 대한 투자, 자문 업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SK증권은 금융위원회가 지정한 중소기업 특화 금융투자회사로서 지난해 신기술투자본부를 신설, 1년 남짓한 기간에 약 2300억원의 투자재원을 마련해 61곳에 투자하는 등 성장자금이 필요한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를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SK증권 김신 사장은 “디지털 금융 플랫폼이 되어 고객·주주·구성원·사회의 행복과 성장을 돕는 것이 SK증권의 사명”이라며 “디지털 기술 기반의 ESG 투자는 회사의 사명을 실천하는 방안인 동시에 시장의 요구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유망 비즈니스로써 회사의 성장을 이끄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하이투자증권은 24일부터 HI ELS 3104호 등 ELS 2종을 총 4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ELS 2종 40억 규모 공모

하이투자증권(대표이사 홍원식)은 24일부터 31일 오후 4시까지 주가연계증권(ELS) 2종을 총 4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

HI ELS 3104호는 코스피(KOSPI)200지수, 홍콩항셍지수(HSI),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이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5%(6개월·12개월·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70%(36개월) 이상이면 최대 21.00%(연 7.00%)의 수익을 지급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7.00%의 수익률을 지급한다.

만약,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50%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 평가 시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70%미만이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HI ELS 3105호는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에스앤피(S&P)500지수,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이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5%(6개월·12개월), 80%(18개월·24개월), 75%(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21.90%(연 7.30%)의 수익을 지급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 수익률을 지급하지만,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5%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으로 10만원 단위로 가입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하이투자증권 디지털컨택트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신한금융투자는 오는 25일 법인 CEO, CFO를 대상으로 언택트 강연프로 ‘신한디지털포럼’ 19회차 강연을 진행한다.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언택트 강연프로 ‘신한디지털포럼’ 19회차 25일 개최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김상태)는 3000개 법인의 최고경영자(이하 CEO)와 최고재무관리자(이하 CFO)가 참여하는 언택트 강연프로그램 ‘신한디지털포럼’ 19회차 강연을 오는 25일 개최한다.

24일 신한금융투자에 따르면 이번 19회차 강연은 오는 25일 오후 4시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 조상훈 연구위원이 ‘신유통 혁명과 소비재 산업 패러다임 변화’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영향을 주고 있는 신유통 혁명을 분석하고, 소비재 산업의 변화와 성장 속에서 기업의 성장 인사이트를 구체적으로 살펴본다.

다음 20회차 강연은 오는 9월8일 신한금융투자 윤창용 리서치센터장이 ‘국제 경제 질서 재편과 시사점’이라는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디지털포럼은 20회차를 마지막으로 1기 강연이 마무리된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