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국제PR협회 ‘골든 월드 어워즈’ 소셜미디어 부문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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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 국제PR협회 ‘골든 월드 어워즈’ 소셜미디어 부문 수상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08.24 1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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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포스코는 국제PR협회가 주관한 '골든 월드 어워즈(GWA) 2022'에서 소셜미디어 부문을 수상했다. ⓒ 포스코
포스코는 국제PR협회가 주관한 '골든 월드 어워즈(GWA) 2022'에서 소셜미디어 부문을 수상했다. ⓒ 포스코

포스코는 국제PR협회가 주관한 '골든 월드 어워즈(GWA) 2022'에서 소셜미디어 부문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골든 월드 어워즈는 전 세계 1000여 명의 PR 전문가를 회원으로 두고 있는 국제PR협회가 매년 환경과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신상품 론칭 등 30여 개 부문의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글로벌 어워드이다. 

포스코는 올해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며, 지난 1990년 골든 월드 어워즈가 제정된 이래 소셜미디어 부문에서는 국내 최초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기존 무거운 철강 기업의 이미지를 벗어나 미래세대에게 환경친화적이고 지속가능한 기업의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소셜미디어 캐릭터와 유튜브를 적극 활용한 결과다.

포스코는 대학생들이 직접 탄생시킨 소셜미디어 캐릭터 '포석호'를 화자(話者)로 론칭하고 육성시켜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하며 MZ세대와 교감했다. 복합문화공간 ‘Park1538’과 체험형 조형물 ‘스페이스 워크’ 등 친환경 철강을 대표하는 공간들을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뮤직비디오, 랜선 투어 등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텔링도 전개했다.

포스코는 올해 처음으로 시도한 미스테리 웹드라마 형식의 유튜브 디지털 캠페인 ‘Green Tomorrow’를 통해 수소환원제철과 친환경 철강제품을 소개하는 등 탄소중립을 향한 포스코의 노력을 재미있게 풀어내기도 했다.

이를 방증하듯, 포스코 인스타그램은 캐릭터 도입 이전보다 구독자 수가 47% 증가했다. 콘텐츠 참여 수(좋아요와 저장, 공유, 댓글 등)는 8배 증가하는 등의 성과도 거뒀다. 올해 1월부터 진행한 ‘Green Tomorrow’ 유튜브 캠페인은 현재까지 1400만 회 이상의 조회 수와 2400여 건의 댓글을 기록 중이다.

포스코는 향후에도 ‘포석호’를 활용한 친환경 굿즈 개발과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운영, 디지털 캠페인 등을 통해 MZ세대와의 소통 기반을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유튜브 쇼츠와 인스타그램 릴스 등 최신 영상 트렌드 활용도 높여갈 계획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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