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에이드-동원아이팜, 의약품 콜드체인 플랫폼 MOU 체결…코웨이, 태양광 발전소 추가 설치 [가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위니아에이드-동원아이팜, 의약품 콜드체인 플랫폼 MOU 체결…코웨이, 태양광 발전소 추가 설치 [가전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8.25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위니아에이드-동원아이팜, 의약품 콜드체인 플랫폼 MOU 체결

대유위니아그룹의 위니아에이드는 의약품 유통 기업인 동원아이팜과 의약품 콜드체인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위니아에이드
대유위니아그룹의 위니아에이드는 의약품 유통 기업인 동원아이팜과 의약품 콜드체인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위니아에이드

대유위니아그룹의 위니아에이드는 의약품 유통 기업인 동원아이팜과 의약품 콜드체인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지난 5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발표한 생물학적 제제 등 보관 및 수송관리 가이드라인에 발맞춰 보다 확장된 콜드체인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기존의 콜드체인 플랫폼은 제약사에서 의료기관까지의 유통 서비스를 제공한 반면, 앞으로는 의료기관 내에서의 입출고 관리, 온도 데이터 기록 등 자동 재고관리 서비스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병원과 약국 등의 의료기관은 백신 등의 생물학적 제제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며, 소비자는 진료에 사용된 의약품에 대한 정보 열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코웨이, ESG 환경 경영 일환…태양광 발전소 추가 설치

코웨이는 충청남도 공주시에 위치한 유구 물류센터에 태양광 발전소를 추가로 설치한다고 25일 밝혔다.

코웨이는 유구 물류센터 건물 지붕에 약 1000KWh 규모로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 중 상업 운전을 실시할 예정이다. 현재 코웨이는 유구공장(49.5KWh 규모), 인천공장(39KWh 규모), 포천공장(45KWh 규모) 및 유구 물류센터(48.8KWh 규모)에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태양광 발전소 설치는 ESG 환경 경영 활동의 일환이다. 코웨이는 태양광 등 신재생 에너지 활용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을 최소화하고,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지속적으로 줄여나갈 계획이다. 또한 코웨이는 관계사 및 협력사와 협력해 태양광 발전소를 추가적으로 설치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신재생 에너지 공급망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SK매직, '2022 굿디자인 어워드'(GD) 2년 연속 5관왕 쾌거

SK매직은 '2022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 GD)에서 2년 연속 5관왕을 달성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25일 밝혔다.

산업통산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주관하는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지난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는 디자인 분야 시상식이다.

SK매직은 14인용 식기세척기 ‘터치온 프로’를 비롯해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41,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 올파워 인덕션 등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만 총 5개 제품과 디자인이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