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탁구 유도 선수단 내유외강 위한 대내외 활동 펼쳐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마사회, 탁구 유도 선수단 내유외강 위한 대내외 활동 펼쳐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8.2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 스포츠단 외유내강하계활동, (위)재능기부, (아래)심리상담ⓒ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의 스포츠단인 유도단과 남녀 탁구단이 하계시즌 이색 대내외 활동으로 25일 분주한 모양새다. 

유도 선수, 교정직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외적으로 유익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벌이는가 하면 전문 스포츠심리상담가의 멘탈 코칭으로 내적 안정과 팀워크 강화에 집중한다.

일명 '외유내강'이라 불리는 한국마사회 스포츠단 하계 활동은 ’외유‘와 ’내강‘ 두 가지 활동으로 ’외유‘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뜻한다. 이경근 감독과 김재범 코치가 이끄는 한국마사회 유도단은 지난 17일 경북자연과학고등학교를 찾아 인근지역 청소년 유도선수들 40여명을 대상으로 기술지도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벌였다. 선수들과 학생들은 △웜업운동 △몸풀기 게임 △기술지도 △진로상담과 격려 등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직접 학생들을 지도한 한국마사회 김재범 코치는 “오늘 흘린 땀이 꿈나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며 학생들이 승패보다는 자신이 만족하는 유도를 하길 바란다”며 봉사활동의 소감과 학생들을 위한 격려를 밝혔다.

’외유내강‘활동의 ’내강‘은 스포츠 선수단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스포츠 심리상담 멘탈 코칭‘ 활동이다. 한국마사회는 유도와 탁구선수단 14명의 선수들을 대상으로 내적 안정과 경기력 향상을 위해 4개월간의 스포츠 심리상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스포츠심리상담 분야에서 저명한 윤영길 교수가 코칭을 담당한다. 멘탈 코칭을 통해 선수들은 △전체단위 그룹 코칭 △소그룹 코칭 △개인 코칭을 진행한다. 코칭의 목적은 경기력 향상 뿐 아니라 선수들의 행복한 미래 설계에도 주안점을 두고 있다.

최종필 홍보실장은 “스포츠 경기에서 정신적 요인은 기술적 요인 못지않게 중요하기에 이번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됐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팀의 경기력 향상은 물론 개개인의 단단한 내적 성장까지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