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銀, 자영업자와 동반 성장 위한 카페24 업무 협약
스크롤 이동 상태바
웰컴저축銀, 자영업자와 동반 성장 위한 카페24 업무 협약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8.2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웰컴저축은행 제공
손창범(좌) 웰컴저축은행 전무이사와 김하정 카페24 이사가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웰컴저축은행 제공

웰컴저축은행이 온라인 사업자의 원활한 자금지원과 성장을 돕기 위해 카페24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24일 진행된 업무 협약은 손창범 웰컴저축은행 여신본부장과 김하정 카페24 이사가 참여한 가운데 구로구에 위치한 웰컴저축은행 본사에서 진행됐다.

카페24는 쇼핑몰 호스팅 회사 중 국내시장 점유율이 가장 큰 곳으로 사업자의 안전한 온라인 사업 지원을 위한 통합 IT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웰컴저축은행 이번 업무협약이 정부의 소상공인 지원 정책에 발맞춘 사업이 될 것으로 자신하고 있다. 카페24 입점 사업자를 대상으로 공급망 금융(Supply Chain Finance)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들의 성장에 도움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웰컴저축은행은 매출에 기반한 대출 상품을 제공한다. 사업기간 3개월 이상, 월 평균 300만 원 이상 매출을 보유한 사업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대출 신청은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사업자는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 물건 등 자재 구입을 위해 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사업자를 위해 대출 신청 후 1일 이내 실행 될 수 있도록 기준도 마련했다. 사업자의 편의를 가장 먼저 고려했다.

손창범 웰컴저축은행 전무이사는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이를 뒷받침할 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소상공인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카페24와 이번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며, “웰컴저축은행은 소상공인과 상생협력을 통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