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2022년 대규모 편의성 업데이트 실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2022년 대규모 편의성 업데이트 실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8.26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홀딩스 ‘별이되어라!’, 시즌8 두번째 이야기 ‘라플레시아’ 대규모 업데이트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신규 조력자 4종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2022년 대규모 편의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2022년 대규모 편의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2022년 대규모 편의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신규 아이템 '서번트 코인'을 활용한 성장 시스템이 추가됐다. 해당 코인을 이용하면 100레벨까지 성장시킨 서번트의 레벨 상한을 추가로 120레벨까지 개방 가능하다. 추가로 새로운 스킬 '어펜드 스킬'을 개방할 수 있다.

또한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요일 퀘스트에 신규 난이도가 들어갔으며, 전투 중 화면 터치하면 스킬 연출이 빠르게 넘어가는 스킬 연출 고속화와 스킬, 보구(필살기) 강화 시 연출 스킬을 생략할 수 있는 기능을 적용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서포트 서번트 편성칸을 기존 2칸에서 6칸으로 확장하는 등 이용자들의 게임환경을 쾌적하게 하기 위한 각종 개선 작업들을 진행했다.

넷마블은 개별 서번트들의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막간의 이야기' 캠페인 14탄을 8월 25일부터 9월 1일까지 실시한다. 많은 이용자가 즐길 수 있도록 신규 막간의 이야기 6종을 추가하면서 모든 '막간의 이야기' 콘텐츠에 필요한 AP(행동력)을 절반으로 줄였다. 신규 막간의 이야기에 등장하는 서번트 '5성 슈텐도지(어쌔신)'을 획득할 수 있는 픽업 소환도 개최한다.

지난 24일 넷마블은 '페이트/그랜드 오더' 9번째 공식 방송을 유튜브에서 생중계했다. 이날 넷마블은 이번 '2022년 대규모 편의성 업데이트'를 상세히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방송에는 스페셜 게스트 '헤티'가 깜짝 등장했으며, 공식 방송에 대한 감사의 뜻을 담아 모든 이용자에게 성정석 12개를 증정했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별이되어라!’의 시즌8 두번째 이야기 ‘라플레시아’를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별이되어라!', 시즌8 두번째 이야기 ‘라플레시아’ 대규모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별이되어라!’의 시즌8 두번째 이야기 ‘라플레시아’를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라플레시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모험 지역 ‘멤피스 왕국’이 열렸다. 멤피스 왕국은 황금 들판이 펼쳐지는 풍요로운 왕국이었지만 알 수 없는 이유로 황금 들판이 시드는 사건이 벌어지게 된다. 이에 멤피스 왕국은 봉쇄되고, 이방인을 경계하는 멤피스 왕국의 숨겨진 비밀들로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써드임팩트 영웅들과 신규 콘텐츠가 등장했다. 써드임팩트 영웅 ‘닉스’는 궁수 포지션의 딜러로 춤과 검술의 달인이다. 일반 공격 시 적 1인을 공격하고 자신의 원거리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폰토스’는 타이탄을 이끄는 고귀한 가문의 후예로 강력한 소환사다. 일반 공격 시, 적 전체를 공격하고 자신의 지능을 증가시키는 능력을 지녔다.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 ‘환영의 탑’은 각 층마다 등장하는 몬스터들을 처치하고 다음 스테이지에 도전하는 콘텐츠다. ‘영웅 카드’, ‘루비’ 등 다양한 재화를 획득할 수 있어 빠른 성장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룬 강화 시스템’도 추가됐다. 캐릭터마다 능력치를 보조해주는 총 5개의 룬 중 하나의 ‘룬’ 레벨을 300까지 달성하면 이 중 원하는 룬을 선택해 추가로 강화하고 다양한 부가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오디세이 공격대’에는 새로운 마신이 등장해 유저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한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12월 7일까지는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루비 100만개 ‘프라임 영웅 9회 소환석 20개’, ‘영웅 카드 소환권 300장’을 선물한다. 같은 날까지 ‘신규/복귀 모험가 혜택’도 제공한다. 신규 및 복귀 유저 모두 ‘루비 50만개’, 영웅 9회 소환석 30개’ 등 풍성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특히 신규 모험가에게는 도전자 레벨, 룬 레벨, 아크버스터 레벨을 특정 수준까지 한 번에 성장시켜주는 ‘스타트 팩’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별꽃축제’, ‘빙고 이벤트’, ‘나이트메어’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보상의 기회를 마련했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신규 조력자를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신규 조력자 4종 업데이트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신규 조력자를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네오위즈에 따르면, 새롭게 선보이는 조력자는 총 4종으로 먼저, 스베른의 의장 빌헬미나의 오른팔 ‘메르텔’은 빌헬미나보다 냉철한 성격을 가졌으며, 무서운 말버릇을 가진 인물이다. 5성 마법형 용병 바토리의 조력자 ‘슈디’는 리안 소속 마법사이자 고양이 애호가로, 매우 재능이 뛰어나며 마법 대회를 계기로 바토리와 둘도 없는 친구가 된다.

또한 4성 방어형 알로스와 함께 활동하며 이름을 떨친 파문 기사 ‘카네스’는 기사 출신이라고는 상상할 수도 없는 비열하고 불명예스러운 전투법으로 유명하다. ‘데데’는 리디아의 소꿉친구로, 당돌하고 야무진 성격과 함께 강한 책임감을 가진 인물이다.

이와 함께 ‘대항해’가 정식으로 오픈됐다. 대항해는 전투 가능한 15명의 용병을 선발하여 10번의 전투를 진행하는 신규 콘텐츠이다. 전투에서 승리 시 주어지는 항해 포인트와 무역주화를 통해 전설 조력자 도전권, 빛나는 전설 스킬북, 인어의 눈물 등 고급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5개의 기상 상태에 따른 특별한 전투 효과가 주어진다. 대항해는 매주 월요일 오전 6시부터 토요일 오후 10시까지 시즌제로 운영된다.

여기에 게임 재료들을 수집할 수 있는 ‘신비의 섬’ 시스템도 개선되어 자원이 없는 대상과 매칭이 되더라도 약탈 가능한 최소 수량을 보장받을 수 있게 됐다.

푸짐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신규 조력자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 7일까지 누적 출석 횟수에 따라 ‘메르텔’, ‘5성 영혼장비 제련구’, ‘5성 영혼장비 강화석’ 등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또, 매일 주어지는 미션 도전 횟수에 따라 ‘6성 전설 룬의 구슬’, ‘6성 영웅 룬의 구슬’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럭키 연금술 이벤트도’ 열린다.

같은 기간 영혼 장비 소환 비용 10% 할인과 신비의 섬 채취 시간 50% 단축 이벤트도 진행된다. 특히, 9월 29일까지는 정화된 테라를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3배 증가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