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 이준석 가처분 인용…주호영 “헌법정신 훼손”vs 李측 “결정 존중” [정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법원, 이준석 가처분 인용…주호영 “헌법정신 훼손”vs 李측 “결정 존중” [정치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8.26 2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기소된 당직자 직무정지·당무위 구제’ 당헌 개정안 최종 의결
윤희숙 “與, 목표없이 달려가는 집단”…집권당으로서 책임감 가져야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연합뉴스
법원이 국민의힘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의 직무 집행을 본안판결 확정 때까지 정지해야 한다며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국민의힘을 상대로 제기한 당 비상대책위원회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일부 인용한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실 앞이 취재진들로 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연합뉴스

주호영 “법원의 이준석 가처분 인용은 헌법정신 훼손”…李 변호인단 “결정 존중”

주호영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6일 법원이 이준석 전 대표가 제기한 비대위 전환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일부를 인용한 것을 두고 당혹스러운 입장을 내비쳤다.

법원의 가처분 인용에 따라 직무가 정지된 주 위원장은 입장문을 통해 “정당 내부 결정을 사법부가 부정하고 규정하는 것은 정당자치라는 헌법정신을 훼손하는 것”이라며 “국민의힘이 비상상황이 아니라는 가처분 결정은 납득할 수 없다”고 밝혔다.

한편 이준석 전 대표 변호인단은 법원의 판결을 존중한다는 입장이다.

민주당, ‘이재명 방탄’ 논란 당헌 개정안 최종 의결

더불어민주당은 26일 ‘이재명 방탄’ 논란을 불러온 당헌 개정안이 최종 의결됐다고 밝혔다. 개정안에는 뇌물 등 부정부패 혐의로 기소된 당직자의 당직 정지를 둘러싼 정치탄압 여부에 대한 판단 주체를 당 윤리심판원에서 당무위원회로 변경하는 등의 내용이 담겼다.

비(非)이재명계 의원들은 당헌 개정이 이재명 의원을 겨냥해 “특정 인물을 위한 방탄조항으로 전락되면 안 된다”고 비판했다.

윤희숙 “국민의힘, 목표 없이 달려가는 집단 같아”…책임감 가져야

국민의힘 윤희숙 전 의원은 26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국민의힘이 이준석 전 대표를 향한 여론전을 자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윤 의원은 집권여당으로서 바빠야할 시기에 권력 다툼에만 눈이 멀어 있다고 비판했다. 

윤 전 의원은 “이준석 전 대표는 더 이상 국민을 향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닌, 서로(당 관계자들)눈 마주치고 얘기해야 한다”며 “국민이 보고 싶어 하는 것은 갈등을 해소하고 치유하고, 진영 논리에 빠져서 정치하지 말자고 얘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