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회생계획안 최종 인가…KG그룹 품에서 경영정상화 속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쌍용차, 회생계획안 최종 인가…KG그룹 품에서 경영정상화 속도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08.26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쌍용차 평택공장 전경. ⓒ 쌍용자동차
쌍용차 평택공장 전경. ⓒ 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는 26일 서울회생법원에서 열린 회생채권 등의 특별조사 기일과 회생계획안의 심리·결의를 위한 관계인집회에서 법원으로부터 회생계획안 인가를 선고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관계인집회에서는 법정 가결 요건을 월등히 상회하는 동의율을 얻어 회생계획안이 가결됐다. 회생담보권자조의 100%, 회생채권자조의 95.04%, 주주조의 100% 동의가 이뤄졌다.

회생절차를 조기에 종결하는 것이 회사 뿐만 아니라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권익을 도모하는 최선의 방안이란 공감대가 확산된 결과로 풀이된다. 

쌍용차는 지난 2020년 12월 회생절차 신청 이래 약 1년 8개월 만에 회생절차를 조기에 종결할 수 있게 됐다. 쌍용차는 향후 회생계획 과정인 회생채무변제, 감자·출자전환 등을 충실히 이행할 방침이다.

정용원 쌍용차 관리인은 "회생계획안이 인가될 수 있도록 지원해 준 모든 이해관계자들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향후 회생계획안의 차질 없는 추진을 통해 장기적 생존역량을 겸비한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곽재선 KG그룹 회장도 "회생계획안이 인가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회생계획에 동의해준 채권단과 쌍용차 임직원들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양사 간의 시너지 창출과 성장 모색을 통해 쌍용차가 고객 신뢰를 회복하고 조기에 경영 정상화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용원 쌍용자동차 관리인과 곽재선 KG그룹 회장이&nbsp;5일 오전 인천 영종도 네스트호텔에서 열린 &nbsp;정통 SUV 스타일을 감각적으로 재해석한 &nbsp;‘Adventurous 토렌스’ 미디어쇼케이스에서 악수를 하고 있다.<br>
정용원 쌍용자동차 관리인과 곽재선 KG그룹 회장이 토레스 미디어 쇼케이스 자리에서 악수를 하는 모습. ⓒ 시사오늘 권희정 기자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