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KAIST에 140억 원 출연…CJ, 추석 맞아 중소협력사 결제대금 조기지급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 KAIST에 140억 원 출연…CJ, 추석 맞아 중소협력사 결제대금 조기지급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8.29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롯데-KAIST R&D센터
롯데-KAIST R&D센터 ⓒ롯데지주

롯데, 카이스트에 140억 원 기부

롯데는 KAIST(한국과학기술원)에 기부금 140억 원을 출연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출연에는 양 센터의 주된 연구 분야와 관련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롯데지주, 롯데케미칼, 롯데정밀화학, 롯데쇼핑, 코리아세븐, 롯데하이마트, 롯데멤버스, 롯데GFR, 롯데제과, 롯데칠성음료 등 10개 계열사가 참여한다. 해당 기부금은 ‘롯데-KAIST R&D센터’, ‘롯데-KAIST 디자인센터’ 건립에 활용된다. 양 센터는 산·학 경계를 허물고 협업할 수 있는 연구 허브로 조성된다. 

생명화학공학과가 운영할 롯데-KAIST R&D센터는 기후변화와 이에 따른 탄소 중립을 실현하기 위한 산학 초(超)경계 연구 클러스터로 조성된다. 바이오 지속가능성, 탄소중립 소재·에너지, 영양·헬스케어 등 세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시스템대사공학, 바이오연료·플라스틱, 그린수소, 신재생 에너지, 배터리 분야의 포괄적인 연구가 수행된다. 센터는 연구부터 실험, 시제품 제작, 사업화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한다. 연구성과는 롯데와 협업을 통해 상용화할 계획이다.

롯데-KAIST 디자인센터는 산업디자인학과에서 운영한다. 사회공헌 디자인 랩(lab), AI·데이터 기반 디자인 랩, 메타버스 디자인 랩, 사용자 경험(UX)·서비스 디자인 랩이 설치된다. 각 랩에서는 제로웨이스트 디자인·디자인씽킹 기반의 연구, 데이터 기반 사용자 경험 디자인 연구, 인간중심 인공지능 상호작용 기술·서비스 개발, 가상과 현실을 통합한 미래형 제품과 서비스 연구 등이 수행된다. 

CJ,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에 3000억 원 조기 지급

CJ는 추석을 앞두고 중소 협력업체에 약 3000억 원 규모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조치를 통해 CJ그룹 5개 계열사는 3800여 개의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정상 지급일보다 평균 1개월 앞당겨 결제대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이 약 1700억 원, CJ대한통운 약 700억 원, CJ ENM(엔터부문+커머스부문)이 325억 원, CJ올리브네트웍스가 165억 원, CJ프레시웨이가 100억 원을 각각 선지급한다.

CJ그룹은 2015년부터 명절 성수기 중소 협력업체의 자금 부담 해소를 돕기 위해 결제 대금을 앞당겨 지급해오고 있다.

CJ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오랫동안 이어지는 경기 불황과 최근 금리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 협력사들이 자금 부담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11번가, 패션 리뷰에 ‘사이즈’ 정보 제공

11번가가 리뷰에 사이즈 정보를 추가로 제공하며 리뷰 편의성을 강화한다. 11번가는 고객이 리뷰 작성 시 신체 관련 메타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했다고 29일 밝혔다.

고객 후기는 제품 구매 전 상품을 가늠해보고 예측할 수 있는 중요한 구매 가이드라는 점에서 착안한 기능이다. 고객 리뷰에 사이즈 정보를 추가로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은 본인과 유사한 사이즈의 다른 고객이 남긴 후기를 참고해 보다 손쉬운 구매결정을 할 수 있다. 대상 상품들은 패션, 레저·아웃도어·스포츠 카테고리 내 의류, 신발,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내 의류, 신발, 해외직구 카테고리 내 의류에 해당된다.

고객들은 본인이 구매한 상품 리뷰 작성 시 성별, 키, 몸무게, 신발사이즈 등의 ‘나의 사이즈 정보’를 입력할 수 있다. 사이즈 정보를 최초 입력하면 이전에 작성한 리뷰에도 함께 저장된다. 사이즈 정보는 작성한 리뷰에 추가 정보로 제공되며, 본인의 사이즈 정보를 입력해야 타인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11번가는 의류, 신발에서 시작한 신체 메타데이터를 축적해 가며 오는 9월 중 화장품(성별, 피부타입, 피부고민), 유아동(아이 성별, 연령, 키, 몸무게, 신발사이즈) 카테고리도 확장 오픈할 예정이다. 데이터가 점차 쌓이면 향후 리뷰 조회 시 ‘사이즈 필터 기능’ 등 추가 기능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한화리조트 설악, 정은혜 작가 특별 전시회 개최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리조트 설악이 추석 명절을 맞아 발달장애인 정은혜 작가의 특별 전시회 ‘그대로가 좋아 니얼굴’을 다음달 12일까지 개최한다.

그대로가 좋아 니얼굴은 최근 다운증후군 장애인 역할로 드라마에 출연한 정은혜 작가의 전시다. 이번 전시에서는 발달장애를 극복하고 정은혜 작가를 세상 밖으로 이끌어 준 캐리커처 작품 150점이 공개되며, 다음달 12일까지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전시관 아틀리에 한(閑)에서 열린다. 아틀리에 한(閑)은 휴식과 예술의 접목시킨 공간으로 투숙객뿐만 아니라 설악 주민과 여행객 누구나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또한 추석 당일인 다음달 10일에는 정은혜 작가의 사인회, 포토타임, 캐리커처 드로잉 등 다양한 행사도 계획돼 있다. 사인회와 포토 타임은 투숙객과 방문 고객 모두 참여 가능하며 투숙객 중 세 팀을 선정해 캐리커쳐 드로잉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2020년 7월 한화리조트 양평에서 발달장애 작가 전시회를 통해 정은혜 작가와 인연을 맺었다. 그 후 한화리조트 내 꾸준한 전시를 이어오고 있다.

마켓컬리, ‘닥스키즈’ 신상품 출시 쇼핑 라이브 진행

컬리는 아동복 브랜드 ‘닥스키즈’ 가을·겨울 신상품 출시 기획전과 함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이날 오전 11시 온에어되는 쇼핑 라이브를 시작으로 다음달 1일 오전 11시까지 진행된다. 의류부터 모자, 가방, 신발 등 50여 개 상품이 최대 40% 할인 판매된다. 가을을 대표하는 트렌치코트와 사계절 활용이 가능한 카디건, 롱 플리스 패딩이 대표 상품으로 추천됐다. 

쇼핑 라이브 행사에는 혜택을 더했다. 최대 53% 상품 할인과 함께 추가 10% 할인 쿠폰 10매를 증정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