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2022년 하반기 공채 진행…GC녹십자의료재단, ‘2022 이종욱펠로우십 프로그램’ 환영식 개최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미약품, 2022년 하반기 공채 진행…GC녹십자의료재단, ‘2022 이종욱펠로우십 프로그램’ 환영식 개최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8.29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유디 갤러리, 일러스트레이터 안나토 개인전 'RABBITS OF ANNA' 개최

유디치과는 안나토 작가의 개인전 'RABBITS OF ANNA'를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유디 갤러리에서 오는 9월 14일까지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유디치과
유디치과는 안나토 작가의 개인전 'RABBITS OF ANNA'를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유디 갤러리에서 오는 9월 14일까지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유디치과

유디치과는 안나토 작가의 개인전 'RABBITS OF ANNA'를 서울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 유디 갤러리에서 오는 9월 14일까지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안나토 작가는 경기문화재단 공공예술 프로젝트 <우리 동네 책방 프로젝트>, 2021 코엑스 K-일러스트레이션 페어, 예술인 커넥팅 프로젝트 <반려> 등에 참여했으며 <즐거운 작당>, <Memories of the Time> 등 일러스트 그룹전을 다수 개최한 바 있다.

이번 전시회 메인 작품으론 <거울속에서>가 꼽힌다. 해당 작품에는 사립 탐정 토끼 세 마리가 등장한다. 마법과 현실 세계의 중간에 있을 것 같은 공간을 생각하다가 욕실 거울 속에서 거울 맞은편 창밖을 통해 보이는 건물을 감시하는 탐정 토끼들과 그 건물에서 그들을 감시하고 조준하는 또 다른 토끼들을 표현했다. 

한미약품, 2022년 하반기 공개채용 다음달 19일까지 접수 

한미약품은 2022년 하반기 공개채용 서류를 오는 9월 19일까지 접수받는다고 29일 밝혔다.

100여 명 채용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공채는 △국내영업 △본사(특허, PMS, R&BD/eR&D, 경영정보, 해외BD 등) △연구센터(바이오신약, 합성신약, 분석연구 등) △팔탄공단(품질관리, 품질보증, 시스템관리 등) △바이오플랜트(분석개발, CMC RA, QC, 생산) 등 부문에서 진행된다. 

상세 모집부문 및 지원자격 등은 한미약품 채용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고, 회사홍보 및 채용 관련 다양한 영상자료도 유튜브 '한미약품tv'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서는 다음달 19일 오후 5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GC녹십자의료재단, '2022 이종욱펠로우십 프로그램' 환영식 개최

GC녹십자의료재단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이종욱펠로우십 감염병 대응 전문가과정' 환영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감염병 대응 전문가과정에는 에티오피아와 탄자니아 결핵진단 관련 감염병 전문가(의사 및 임상병리사) 3명이 참가해 8월부터 11월까지, 약 3개월 간 이론 및 실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2021년도 과정 졸업생이 소속된 우간다 초국가결핵표준검사실(SRL, Supra-national Reference Laboratory, 동아프리카 지역 33개국과 네트워크)의 관계자를 확대 세미나에 초청해 2022년도 과정 연수생들과 함께 비대면 회의를 개최하는 등 연수 효과와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지역 네트워크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종욱펠로우십은 세계보건기구(WHO) 제6대 사무총장을 역임한 故이종욱 박사의 보건의료인력 육성 의지를 계승하기 위해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이 개발도상국 보건의료 인력을 국내에 초청해 교육하는 초청 연수 프로그램이다. 

이화의료원, 해피문데이와 '펨테크 컨소시엄' 공식 출범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은 월경 중심의 헬스케어 기업 해피문데이와 지난 26일 이대서울병원 지하 2층 중강당에서 펨테크 컨소시엄(Femtech Consortium)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발대식 당시, 초대 회원사에는 이화의료원과 해피문데이를 포함해 총 15개 의료계, 산업계, 투자기관들이 이름을 올렸다. 

펨테크 컨소시엄은 이화의료원과 해피문데이가 지난 6월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국내 펨테크 산업을 발전시키고 혁신을 도모하기 위해 조직됐다. 발대식 이후 2부 행사로 이혜준 카이헬스 대표, 백승욱 루닛 의장, 박선화 이대목동병원 산부인과 교수가 세미나 발표를 맡아 펨테크 산업의 현재와 방향성, 학술적 단계 등을 다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