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로밍 요금제 반값 프로모션…카카오, 전통시장 지원 확대 [IT오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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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로밍 요금제 반값 프로모션…카카오, 전통시장 지원 확대 [IT오늘]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8.29 18: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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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U+로밍요금제 신규 고객에 로밍상품권 50% 할인…4GB가 1만 원대
카카오, ‘우리동네 단골시장’ 참여 10개 시장 모집…8주간 디지털 서비스 교육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유플러스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해외여행을 준비 중인 고객을 위해 로밍 이용료를 50% 할인해주는 ‘반값 로밍’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LGU+
LG유플러스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해외여행을 준비 중인 고객을 위해 로밍 이용료를 50% 할인해주는 ‘반값 로밍’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LGU

LG유플러스, 로밍 부담 줄여주는 ‘반값 로밍’ 프로모션

LG유플러스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해외여행을 준비 중인 고객을 위해 로밍 이용료를 50% 할인해주는 ‘반값 로밍’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9월 5일부터 10월 말까지 진행되며, 2019년 1월 이후 U+로밍요금제를 이용하지 않은 고객(1인당 1회)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해당 고객들은 전 세계 80여개 주요 국가 여행 시 사용할 수 있는 로밍상품권을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 할인 로밍상품권은 △제로 라이트 2GB(2만4000원) △제로 라이트 3.5GB(3만3000원) △제로라이트 4GB(3만9000원) △제로라이트 8GB(6만3000원) 등 4종으로, 이벤트를 통해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현지에서 국내 수·발신 전화도 추가 비용 없이 이용 가능하다. 

로밍상품권 할인은 LG유플러스 모바일을 이용하는 가족·지인에게도 선물할 수 있다. 구매한 상품권은 LG유플러스 홈페이지 내에서 방문 국가와 로밍 시작일을 설정한 뒤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구매 시점으로부터 1년간 유효하다.

LG유플러스는 반값 로밍 프로모션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날부터 오는 9월 4일까지 SNS에 U+로밍 소개 글을 업로드하고 공유하면 음료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이용 중인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밖에도 반값 프로모션 기간 동안 U+로밍 요금제에 가입하면 ‘무너 네임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해외 여행지에서 촬영해 SNS에 인증할 경우 커피 상품권이 증정된다. 

카카오의 기업재단 카카오임팩트는 이날부터 보름간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과 소통을 돕는 ‘우리동네 단골시장’에 참여할 10개 전통시장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카카오
카카오의 기업재단 카카오임팩트는 이날부터 보름간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과 소통을 돕는 ‘우리동네 단골시장’에 참여할 10개 전통시장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카카오

카카오, ‘우리동네 단골시장’ 프로젝트 전국 10개 전통시장으로 확대

카카오의 기업재단 카카오임팩트는 29일부터 보름간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과 소통을 돕는 ‘우리동네 단골시장’에 참여할 10개 전통시장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5년간 총 3000억 원의 상생 기금을 통해 전국 시장 상인들이 카카오톡 채널로 단골 고객을 확보하고 모바일 마케팅을 펼칠 수 있도록 ‘소신상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전국으로 확대되는 ‘우리동네 단골시장’도 소신상인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우리동네 단골시장은 전통시장 상인들이 온라인 지식 교육 플랫폼 MKYU(MK&You University)와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해 단골손님을 만들고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게 골자다. MKYU 디지털튜터는 전통시장 내에 상주하면서 △온라인 고객 서비스 대응 △스마트채팅 활용 방법 등 상인들의 디지털 전환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에 참여한 상인들에게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 비용을 지원하는 ‘단골시장 운영키트’를 제공한다.

앞서 서울시 양천구 신영시장은 지난 6월 첫 프로젝트 대상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엔 전국 10개 전통시장으로 참여 대상을 확대한다. 참여를 원하는 전통시장은 이날부터 오는 9월 13일까지 우리동네 단골시장 캠페인 웹사이트에서 양식에 따라 이메일을 보내면 된다. 카카오 임팩트는 심사 과정을 거쳐 오는 10월 중 10개 전통 시장을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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