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의 ‘크루세이더 퀘스트’, ‘RWBY’와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진행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NHN의 ‘크루세이더 퀘스트’, ‘RWBY’와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진행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8.29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앰배서더 블랙핑크 지수와 함께 나눔 프로젝트 진행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물류센터∙아동복지시설에 시원한 커피차 전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NHN 제공
NHN(대표 정우진)이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Crusader Quest)’가 유명 미국 애니메이션 ‘RWBY’와 손잡고 다양한 콘텐츠와 경품들로 구성된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NHN 제공

NHN의 ‘크루세이더 퀘스트’, ‘RWBY’와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진행

NHN(대표 정우진)이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Crusader Quest)’가 유명 미국 애니메이션 ‘RWBY’와 손잡고 다양한 콘텐츠와 경품들로 구성된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RWBY’는 미국의 ‘루스터 티스’사가 제작한 애니메이션으로, 주인공들이 살아가고 있는 램넌트(Remnant)라는 세계를 각종 위협으로부터 지켜 내기 위해 ‘헌트리스’와 ‘헌트맨’으로 성장해 나간다는 스토리다. 17년도에 크루세이더 퀘스트와 첫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5년이 지나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로 유저들을 다시 찾아왔다. 이번 이벤트는 9월 22일까지 진행되며 다채로운 콘텐츠와 경품들로 유저들을 반기게 된다.

우선 △RWBY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기간동안 판매하는 RWBY 스페셜 계약서를 통해 RWBY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획득할 수 있다. 17년도에 첫 콜라보레이션 때 출시한 용사 6종(블레이크 벨라도나, 와이스 슈니, 양 샤오롱, 피라 니코스, 노라 발키리, 루비 로즈)에 신규로 추가된 용사 2종(레이븐 브런웬, 신더 폴)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RWBY 콜라보 던전이 오픈 되어 플레이 가능하다. RWBY에 등장하는 용사들을 만날 수 있는 던전으로,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재화와 보석을 비롯해 ‘힘을 갈망하는 신더 코스튬(신규 콜라보 용사 전용 코스튬)’, 고대의 서, 무기 옵션 변경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한정 퀘스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RWBY의 다양한 콜라보 한정 퀘스트를 달성할 시, 힘을 숨긴 레이븐 코스튬(신규 콜라보 용사 전용 코스튬), 기존 콜라보 용사들의 코스튬(기존 6종 용사 당 코스튬 2개씩, 총 12개의 코스튬 지급), 원시의 토템(각인석 상자) 등 풍성한 보상이 쏟아진다.

그 외 NHN에 따르면, 10월 20일까지 모든 용사단 단장이 이벤트 기간동안 게임을 접속하는 것만으로 참여할 수 있는 △점핑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 참여 시 ★6 승급 용사 선택권 (+초월 무기 포함), ★6 챔피언 해금 용사 선택권, 6일동안 매일매일 무료 10회 뽑기(총 60회 가능) 등을 받을 수 있다.

NHN 측은 이날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크루세이더 퀘스트와 RWBY라는 두 IP가 다시 손잡고 풍성한 콘텐츠와 경품들로 유저들을 찾아왔다"라며 "앞으로도 개성 넘치는 IP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신선한 콘텐츠로 전세계 유저들의 호응에 화답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앰배서더 블랙핑크 지수와 함께 앰배서더 나눔 프로젝트 ‘행복한 여름방학’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메이플스토리’ 앰배서더 블랙핑크 지수와 함께 나눔 프로젝트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앰배서더 블랙핑크 지수와 함께 앰배서더 나눔 프로젝트 ‘행복한 여름방학’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넥슨은 굿네이버스와 함께 진행한 이번 프로젝트로 지난 8월 19일 수원시 소재 보육원에 시설 개선을 위한 기부금을 후원하고, 아이들 전원에게 지수가 준비한 스페셜 선물과 행복한 여름방학을 보내기 위해 아이들이 갖고 싶다고 한 선물을 전달했다. 지수의 스페셜 선물은 가방과 신발 중 아이들이 원하는 패션 아이템 1종, 지수의 응원 편지와 친필 사인, 캐릭터 키링 등으로 구성됐다. 이 외 공책, 연필, 다이어리 등 ‘메이플스토리’ 학용품과 간식을 제공했다.

이와 함께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강원기 총괄 디렉터가 출연해 보육원에 전달할 선물 중 일부를 소개하고 포장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강원기 총괄 디렉터는 어린이 2명이 갖고 싶은 선물을 적은 사연과 그에 맞게 선택한 선물을 직접 소개했다.

‘메이플스토리’ 앰배서더는 사회 전반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메이플스토리’ 유저를 조명하고 선한 영향력을 널리 전파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된 프로젝트로, 지난 3월 글로벌 아티스트 블랙핑크의 멤버 지수가 ‘메이플스토리’의 두 번째 앰배서더로 선정되었다. ‘행복한 여름방학’ 영상을 통해 지수는 “이번 사회공헌 활동이 도움이 필요한 우리 이웃을 향한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신작,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무더위에 지친 유저들에게 커피차를 배달하고 시원한 여름을 선물했다고 29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물류센터∙아동복지시설에 시원한 커피차 전달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신작,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무더위에 지친 유저들에게 커피차를 배달하고 시원한 여름을 선물했다고 29일 밝혔다.

컴투스는 지난 7월말부터 ‘크로니클’의 유저들을 대상으로 사연을 모집하고 당첨자에게 커피차를 전달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컴투스는 여러 사연들을 접수 받았으며, 커피를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하는 신청자들의 사연을 선정, ‘크로니클’의 소환수 캐릭터인 웅묘무사와 함께 다양한 음료를 제공하는 ‘엔젤리너스’ 커피차를 배달했다.

먼저 지난 22일 첫 번째 커피차가 유통물류센터 사무 근로자 200명에게 소환됐다. 더운 여름에 에어컨도 없는 현장에서 고생하는 동료들에게 잠깐의 휴식과 시원한 음료를 선물하고 싶다는 한 물류센터 신입사원의 사연이 선정됐으며, 아메리카노 200잔과 생수 200개, ‘크로니클’ 특별 쿠폰이 현장의 직원들에게 직접 전달됐다.

무더운 여름철 단체 생활이 힘들었던 아동복지시설에도 시원한 커피와 음료가 배달됐다. 사연에 따르면 해당 시설은 신생아부터 고등학생까지 생활하는 단체시설로, 올여름 무더위와 코로나까지 기승을 부려 힘든 시간을 보냈다. 이에 컴투스는 지난 25일 아메리카노와 무탄산 레모네이드, 생수 및 크로니클 특별 쿠폰 등이 함께 한 커피차를 아동복지시설로 전달하고, 아동들과 교사들이 활기차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응원했다.

컴투스에 따르면, 당첨자들 또한 "더운 날 고생하는 직원분들에게 잠시나마 휴식과 재미있는 이야깃거리를 마련한 것 같아 뿌듯하다"라면서 "코로나로 고생했던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준 것 같아 기쁘다"라고 감사의 소감을 전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