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IFA 2022서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전자, IFA 2022서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 공개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8.3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자문단과 함께 개발…신개념 보관전시함 ‘LG 스타일러 슈케이스’
스타일러 스팀 기술 계승한 ‘LG 스타일러 슈케어’…제오라이트 신기술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를 오는 9월 2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IFA 2022’에서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를 오는 9월 2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IFA 2022’에서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오는 9월 2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IFA 2022’에서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LG전자는 MZ세대 사이에서 명품 운동화나 한정판 신발 등을 수집하는 문화가 확산되는 것에 착안, 신발을 더욱 돋보이게 보관하면서도 최적의 방법으로 관리해주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와 슈케어는 쾌적한 상태로 신발을 관리하고, 늘 보송보송한 신발을 신을 수 있도록 새로운 슈라이프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LG전자는 이번 신제품의 기획부터 출시 후 개선점 도출 등의 과정을 고객자문단 ‘엘업’(L.UP)과 함께 진행했다. 제품 실사용 테스트를 거쳐 페인포인트(고객이 불편함을 느끼는 지점)를 찾아 제품에 반영했다. 앞서 LG전자는 2019년부터 △밀레니얼 △X세대 △베이비부머 등 다양한 세대로 구성한 엘럽(신가전 고객자문단)을 운영하고 있다. 

‘LG 스타일러 슈케이스’는 신발을 최적의 습도와 온도로 보관하고 예술 작품처럼 감상할 수 있는 신개념 보관전시함이다. 내부에는 은은한 조명이 켜지고, 받침대는 턴테이블처럼 360도로 회전해 백화점 부띠끄 진열장처럼 신발을 고급스럽게 전시한다. 

해당 제품은 다양한 형태로 설치 가능한 모듈형 타입으로, 프리미엄 신발관리기 ‘스타일러 슈케’어 위에 설치하면 하나의 제품처럼 일체형 디자인으로 쓸 수 있다. 또한 슈케이스를 최대 4개까지 연결할 수 있어 특별한 신발 전시관을 만들 수 있다. 

‘LG 스타일러 슈케어’는 △운동화 △구두 △골프화 △축구화 등 기능성 신발과 일반 신발까지 온 가족의 다양한 신발을 혁신기술로 맞춤 관리해준다. 의류관리기 ‘LG 스타일러’의 특허 스팀 기술을 계승했으며, 물을 끓여 만드는 트루스팀 기능을 통해 신발 바깥쪽부터 안쪽까지 살균·탈취가 가능하다.

특히 LG전자는 신발에 남아있는 미세한 습기와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신기술 ‘제오드라이필터’(Zeo-Dry filter)를 탑재, 고성능 건조물질 제오라이트(Zeolite)로 제습과 탈취 기능을 강화했다. 

스타일러 슈케어는 한 대의 신발관리기 상·하칸에 다른 종류의 신발을 넣고 각각의 신발에 따라 맞춤형 코스로 관리하는 ‘듀얼 케어시스템’이 구현된다. 사용자는 한 번에 최대 4켤레까지 동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구입 후에도 LG 씽큐 앱의 ‘UP가전 센터’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으며, △내부 조명색 △신규 슈케어 코스 등 새로운 기능이 지속 제공될 예정이다. 

LG전자는 스타일러 슈케이스와 슈케어를 올해 안으로 국내에 먼저 출시할 계획이다.

백승태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의류관리기 대명사 스타일러에 이어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으로 신발을 제대로 관리·보관하고, 이를 통해 개성을 표현하고 싶은 고객에게 차원이 다른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