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중계점’ 리뉴얼 오픈…이마트, 사전예약 역대 최대 매출 기록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중계점’ 리뉴얼 오픈…이마트, 사전예약 역대 최대 매출 기록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8.3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홈플러스_익스프레스도 새단장…1호점 ‘중계점’ 리뉴얼 (8)
모델들이 30일 신선·간편식 전문매장으로 새단장한 서울 중계동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중계점’ 채소 코너를 살펴보고 있다. ⓒ홈플러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중계점’ 리뉴얼 오픈

홈플러스는 지난 25일 슈퍼마켓(SSM)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중계점’을 신선·간편식 전문매장으로 리뉴얼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181번째 신선·간편식 전문매장으로 선보이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중계점은 홈플러스가 슈퍼마켓 사업을 시작한 2004년 가장 처음으로 오픈했던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1호점 매장이다. 매장 면적은 236평(약 780㎡)로 전국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중에서 6번째, 서울에서는 가장 넓은 면적의 대형매장으로, 중계동 내 대규모 아파트단지에 둘러싸인 주거 밀집 지역의 한복판에 있다.

이 같은 주거상권 고객층을 대상으로 한 트렌드를 반영해 신선식품의 경쟁력을 높이고, 냉장·냉동 밀키트 등 간편식 구색을 늘려 고객 쇼핑 니즈를 개선했다. 또 젊은 고객층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와인 매대를 크게 키워 전면 배치했고 생활잡화 구색을 확장했으며, 무인 베이커리 카페를 새롭게 들이는 등 특화 매대를 새롭게 조성했다.

1~2인 가구들을 위해 채소와 축산 상품들은 소단량 상품 구색을 늘렸고,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애견·애묘 간식과 사료 등 반려동물 관련 상품들도 새롭게 취급한다.

이마트, 사전예약 역대 최대 매출 기록

추석을 앞두고 이마트 ‘얼리버드’ 프로모션 등 ‘선물세트 사전 예약’이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는 지난 7월 21일부터 8월 29일까지 40일간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추석 대비 매출이 약 49.5%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추석 대비 사전예약 프로모션 일수가 9일 증가한 것을 감안해 동일한 일수로 비교해도 31.5% 가량 매출이 상승했다. 

사전예약 역대 최대 매출 기록에는 10만 원 미만의 가성비 세트가 큰 몫을 했다. 5만 원 미만 가격대 세트는 약 39.8% 신장했으며, 5만 원 이상-10만 원 미만 가격대 세트는 109.9% 고신장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를 종료하고 다음달 1~10일까지 ‘본 판매’에 돌입한다.

위메프, 할로윈 스트라이크 페스티벌 티켓 등 특가 판매

위메프가 다음달 1~3일 ‘위메프데이’를 열고 뮤직 페스티벌 티켓과 제철 식품 등을 특가에 판매한다.

위메프데이는 매달 초 진행하는 특가 행사다. 최신 트렌드와 판매 DB를 분석해 다양한 코너에서 할인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페스티벌 티켓부터 가을철 별미, 환절기 패션·뷰티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메인 행사인 ‘슈퍼위메프데이’는 전문 MD가 이슈 상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행사 첫날 ‘할로윈 스트라이크 페스티벌’ 티켓(얼리버드 기준) 등 6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1일 0시부터 정해진 시간대별로 특가 상품을 판매하는 타임딜도 진행한다. 하루 12번 상품 7개씩 공개, 3일 동안 총 252개의 상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쿠팡, 블랙핑크 정규 2집 사전예약 진행

쿠팡이 로켓배송 등 경쟁력을 가지고 음반 사전예약 판매에 나선다. 쿠팡을 통해 판매되는 음반은 한터차트, 서클차트 등 앨범 판매량에도 공식 집계된다.  

쿠팡은 다음달 10일까지 블랙핑크 정규 2집 ‘본 핑크(BORN PINK)’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본 핑크 정식 출시일은 다음달 16일 금요일로, 쿠팡에서는 ‘박스셋(BOX SET) 버전’과 ‘키트(KiT) 앨범’ 두 가지를 사전예약으로 구매할 수 있다.  

본 핑크 박스셋 버전은 쿠팡 사전예약을 통해 19%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구성품으로는 패키지박스, 포토북과 아코디언 가사지, 특전 봉투 내 랜덤 대형 포토카드, 랜덤 엽서, 랜덤 셀피 포토카드 등이 있다. 

별도의 구동 기기 없이 스마트 디바이스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키트 앨범도 19% 할인가에 판매한다. 키트 앨범은 포토카드 세트 12장, 크레딧 페이퍼, 랜덤 폴라로이드 필름, 랜덤 팝업 카드 등으로 구성돼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