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네이버클라우드, 업무협약 체결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HUG·네이버클라우드, 업무협약 체결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8.30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 공공기관 최초 ‘녹색마스터피스상’ 수상
IPA, ‘2022 인천 공기업·우수기업 설명회’ 참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HUG 제공
주택도시보증공사는 네이버클라우드와 ‘성공적인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HUG 제공

HUG·네이버클라우드, 업무협약 체결

주택도시보증공사는 네이버클라우드와 ‘성공적인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클라우드 서비스란 기관 내 별도의 하드웨어 장치를 설치할 필요 없이 클라우드 제공자의 데이터센터를 활용하는 것으로, 서비스 도입을 통한 전산 자원의 효율적인 사용과 정보서비스 품질 개선이 기대된다.

이번 업무협약은 HUG에서 추진 중인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사업에 대한 상호협력을 위해 체결됐다. 협약 주요 내용은 △HUG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상호 협력 △클라우드 서비스 기술교육 지원 등이다.

권형택 HUG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디지털전환의 핵심인 클라우드에 대한 기술력을 보다 빠르게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대국민 정보서비스의 품질 제고를 위해 적극적으로 디지털 혁신을 지속해 가겠다”고 말했다.

 

ⓒ코레일 제공
사진 왼쪽부터 전인수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 공동선정위원장, 권평수 코레일 환경경영처장)ⓒ코레일 제공

코레일, 공공기관 최초 ‘녹색마스터피스상’ 수상

한국철도공사가 ‘2022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서 ‘녹색마스터피스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하는 ‘올해의 녹색상품’은 제품의 친환경 효과를 전문가와 환경단체,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는 상이다.

코레일은 ‘중부내륙선 KTX-이음’이 올해의 녹색상품 서비스 부문에 선정돼 11년 이상 수상한 기업에만 자격을 주는 ‘녹색마스터피스상’의 영예를 안아 지속적인 친환경 활동을 인정받았다.

지난해 말 개통한  ‘중부내륙선 KTX-이음’은 경기도 이천(부발역)과 충주 사이를 운행하는 열차로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승용차의 1/6에 불과해 해당 구간을 승차하면 소나무 3.2그루를 심는 효과가 있다.

이번 평가에서 중부내륙선 KTX-이음은 △친환경성 △안전성과 편리성 △고객 접근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소비자 패널단이  투표한 ‘소비자가 뽑은 인기상’도 동시에 수상했다.

권평수 코레일 환경경영처장은 “친환경열차 확대를 위한 노력이 11년 연속 수상의 성과로 이어졌다”며, “탄소배출을 줄이고 에너지 절약에 힘써 전사적으로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나희승 코레일 사장은 “환경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기차에 대한 사랑으로 이어져 뜻깊은 상을 수상했다”며, “대한민국 대표 공공철도로서 사회가치 실현과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힘껏 뛰겠다”고 밝혔다.

 

ⓒIPA 제공
인천항만공사는 31일부터 이틀간 인천대학교 대강당에서 개최되는 ‘2022 인천 공기업과 우수기업 설명회’에 참가해 인천 지역 취업준비생에게 채용정보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IPA CI

IPA, ‘2022 인천 공기업·우수기업 설명회’ 참가

인천항만공사는 31일부터 이틀간 개최되는 ‘2022 인천 공기업과 우수기업 설명회’에 참가해 인천 지역 취업준비생에게 채용정보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인천광역시,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대학교, 인하대학교, 인천재능대학교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설명회에는 IPA를 포함한 인천 소재 공기업 12개사와 우수기업 14개사 등 총 26개 기업이 참가하며, 31일에는 공기업, 내달 1일에는 우수기업이 그룹 상담을 위한 기업 부스를 운영하고 취업 설명회를 실시한다.

IPA는 31일 오후에 설명회를 통해 △조직현황 업무 내용 △채용제도 △인사와 복리후생제도 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며 추가질의와 답변, 상담은 IPA 부스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김진영 인천항만공사 경영지원실장은 “이번 설명회가 인천 지역 취업준비생의 구직 고민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적극적인 채용정보 제공을 통해 투명하고 효율적인 고용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