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디지로카앱서 ‘모빌리티 종합 서비스’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서 ‘모빌리티 종합 서비스’ 선봬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8.31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고수현 기자)

롯데카드가 디지로카앱에서 모바일 교통카드, 시외버스 예매 등이 가능한 모빌리티 종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카드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는 자회사 로카모빌리티(대표이사 손민수)와 함께 디지로카앱에서 모빌리티(Mobility) 종합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롯데카드 고객은 디지로카앱 모빌리티 탭에서 시외버스 등을 예매할 수 있고, 모바일 교통카드로 간편하게 교통수단에 승하차할 수 있으며, 이동에 관한 통계와 타임라인을 확인할 수 있다.

모빌리티 탭은 교통수단을 조회하고 예매 할 수 있는 △이동 서비스, 모바일 교통카드를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모바일 교통카드) 서비스, 나의 예약 현황 및 모빌리티 리포트를 조회할 수 있는 △개인화 및 케어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이동 서비스’로 시외버스, 항공, 렌터카, 월미바다열차 등 다양한 교통수단 예매가 가능하다. 특히, 시외버스는 예매뿐만 아니라 잔여좌석표시, 좌석대기알림, 햇빛방향안내도 제공해 유용하다. 추후 광역버스, 킥보드 등의 교통수단을 더하고 길찾기 서비스도 추가해 목적지까지 더욱 효율적인 모빌리티 서비스를 구현해 나갈 예정이다.

‘대중교통(모바일 교통카드) 서비스’를 통해 디지로카앱만 있다면 대중교통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NFC 기능이 있는 휴대전화에서 모바일 교통카드 기능을 활성화하면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 시, 태그 한번으로 탑승처리가 완료돼 편의성이 높다.

‘개인화 및 케어 콘텐츠 서비스’는 고객의 이동을 섬세하게 챙겨주고, 관련 소비를 분석해준다. 모빌리티 탭 내 ‘나의 예약’에서 예매한 티켓을 쉽게 확인 가능하며, 탑승시간이 임박했거나, 하차 시간이 다가왔을 때 고객에게 상황별 케어 메시지(Care Message)를 전달해 고객의 여정을 꼼꼼하게 챙긴다. 또, 지하철, 버스, 택시, 항공, 기차 등 이동과 관련된 모든 이용 내역에 대한 통계와 분석을 매월 보고서 형식으로 보여주는 맞춤형 ‘모빌리티 리포트’도 제공한다.

롯데카드는 모빌리티 탭 오픈을 기념해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연말까지 교통비를 ‘반띵’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한 달 동안 디지로카앱 모빌리티 탭에서 이벤트를 응모하고 모바일 교통카드 및 시외버스를 이용한 고객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 교통카드, 시외버스 이용금액의 절반을 최대 10만원까지 캐시백해준다. 10월~12월 반띵 이벤트 내용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또 오는 11월30일까지 디지로카앱 모빌리티 탭으로 시외버스를 누적 1만원 이상 예매한 고객에게는 실물 로카모빌리티카드와 2000원 충전 쿠폰을 제공한다. 롯데 앱카드로 시외버스를 결제하면 결제금액의 20%를 최대 3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TOUCH(터치) 쿠폰도 준비됐다.

아울러 오는 10월31일까지 엘포인트 및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모빌리티 빙고’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빌리티 빙고는 베이직(Basic), 어드밴스드(Advanced) 총 2개 코스로, 각 코스별 1, 3빙고를 달성할 때 마다 엘포인트를 지급하고, 올빙고 시에는 경품 응모 기회를 제공한다. 올빙고 경품은 베이직은 고프로(5명), 어드밴스드는 갤럭시 Z 폴드4(5명)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모빌리티 서비스는 롯데카드가 축적한 데이터와 로카모빌리티의 노하우를 결합해 우리 일상과 매우 밀접한 교통수단의 이용을 돕는 서비스”라며 “추후 다양한 이동수단과 길찾기 서비스를 추가해 고객의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이동을 돕겠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증권·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