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마곡 ‘대상 이노파크’ 오픈…신세계푸드 ‘베러미트’, 외식 브랜드와 협업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상, 마곡 ‘대상 이노파크’ 오픈…신세계푸드 ‘베러미트’, 외식 브랜드와 협업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9.0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1) 대상㈜, 마곡에 대상 이노파크 오픈... 글로벌 기업 초석 마련
대상 이노파크 ⓒ대상

대상, 마곡에 ‘대상 이노파크’ 오픈

대상은 핵심 연구시설인 대상 이노파크(DAESANG InnoPark)가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대상은 서울 강서구 마곡동 소재 대상 이노파크를 연구 특화 기지로 삼아 글로벌 식품·소재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수립했다. 또한 산업단지 내 동종업계 간 교류를 통해 식품·소재 산업의 동향 파악과 공동연구를 활발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대상 이노파크는 2년여 공사 기간을 거쳐 올해 6월 준공됐다. 연면적 약 3.5만㎡에 지상 8층, 지하 2층 규모로 약 120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됐다. 각 층별로 연구시설, 업무지원시설, 부대시설, 공공시설 등을 갖췄다. 

신세계푸드 ‘베러미트’, 외식 브랜드와 협업

신세계푸드는 외식 브랜드 ‘썬더버드’, ‘타르틴 베이커리’에서 대안육 ‘베러미트’를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건강식 레스토랑 썬더버드 청담점에서는 베러미트를 활용한 신메뉴 6종이 출시됐다. 브런치로 즐길 수 있는 ‘클린 콥 샐러드 & 베러미트 콜드컷’과 ‘베러미트 콜드컷 샌드위치’를 비롯해 최근 신세계푸드가 새롭게 선보인 베러미트 미트볼과 다짐육을 활용한 ‘베러미트 미트볼 파스타’, ‘베러미트 초리조 타코’, ‘베러미트 불고기와 수란비빔밥’, ‘베러미트 함박스테이크’ 등도 출시됐다.

미국 샌프란시스코 베이커리 브랜드 타르틴 베이커리 도산점에서도 베러미트를 활용한 스페셜 비건 메뉴 3종을 오는 16일까지 판매한다. 타르틴 베이커리의 대표 메뉴인 그릴치즈 샌드위치에 베러미트 슁켄 콜드컷을 활용해 만든 그릴치즈를 비롯해 타르틴 스타일의 ‘에그베네딕트’, 베러미트 미트볼을 활용한 ‘미트볼 파스타’ 등을 맛볼 수 있다.

비어케이 칭따오, 3차 광고 ‘술게임’편 공개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2022 광고 캠페인 ‘오 마이 펀!(Oh, my fun!)’의 3차 광고 ‘술게임’ 편을 1일 공개했다.

캠페인의 세 번째 광고 시리즈 술게임 편은 ‘놀이맥주’ 칭따오의 콘셉트를 보다 명확하게 전달한다. 광고에서는 술자리의 흥과 재미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게임을 보여준다. 특히 맥주(Beer)와 다채로운 재미를 의미하는 버라이어티(Variety)가 더해진 ‘비어라이어티’라는 새로운 용어를 활용해 메시지를 전달했다.

칭따오는 영상 속 등장한 술게임을 즐길 수 있는 소품들을 조합한 ‘술게임 비어라이어티팩’을 만들어 편의점 앱 이벤트 등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분리배출 ‘일상단반사’ 캠페인 실시

빙그레는 글로벌 재활용 혁신 기업 테라사이클과 함께 바나나맛우유 용기를 분리배출하는 ‘일상단반사’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일상 속에서 모은 바나나맛우유 단지 용기가 어두운 밤길을 지켜주는 반사경으로 다시 태어나요’라는 의미의 캠페인이다. 교육청 협조를 통해 전국 초등학교에 공문을 발송해 50개 초등학교를 모집하고 선발된 학생들이 직접 바나나맛우유 용기를 수거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바나나맛우유 용기는 종이 재질의 친환경 ‘제로 웨이스트 박스’에 수거돼 단지 모양의 반사경인 ‘단딧불(단지+반딧불)’로 재활용돼 학생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일상에서 쉽게 실천 가능한 친환경 활동 교육 영상을 바나나맛우유 유튜브 채널인 ‘안녕단지’에 업로드하는 활동도 진행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