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해보험, 1400억 원 규모 추가 자본확충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손해보험, 1400억 원 규모 추가 자본확충 [보험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9.02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XA손보, ‘온라인 홈 헬스테인먼트 서비스’ 오픈
삼성화재, ‘삼성화재 골프왕 스크린대회’ 개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롯데손해보험 본사
롯데손해보험은 공모 후순위채 발행을 통해 총 1400억 원 규모의 추가 자본확충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롯데손해보험 본사

롯데손해보험, 1400억 원 규모 추가 자본확충 

롯데손해보험은 공모 후순위채 발행을 통해 총 1400억 원 규모의 추가 자본확충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새로 발행되는 후순위채의 만기는 10년으로 오는 2032년 9월까지다. 금리는 6.9%로 5년 조기상환청구권(콜옵션)이 있다.

롯데손해보험은 자본확충을 통해 유입되는 1400억 원을 활용해 내년 도입되는 새 국제회계기준(IFRS17)과 자본건전성 제도(K-ICS)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영업력 확대를 위한 성장동력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자본확충에 따라 롯데손해보험의 지급여력(RBC) 비율은 6월 말 기준 168.6%에서 185.7%로 17.1%p 개선된다. 이를 통해 신(新) 제도 도입에 따른 자본변동성을 크게 완화하고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롯데손해보험은 장기보장성보험의 높은 성장세를 바탕으로 이익폭을 확대하는 ‘보험업 본연의 경쟁력 강화’를 지속해왔다. 아울러 투자 자산 리밸런싱을 통해 자산운용 안정성을 극대화하고, 지난해 퇴직연금 적립액을 9조6000억 원까지 확대해 수익성과 자본건전성을 동시에 제고해왔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회사는 장기보장성보험의 성장과 퇴직연금 적립액의 확대를 뒷받침하고 새로운 제도 도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며, “장기보장성보험의 성장과 퇴직연금 적립액의 확대를 뒷받침하고 새로운 제도 도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AXA손해보험 제공
AXA손해보험 ‘온라인 홈 헬스테인먼트 서비스’ 신규 출시ⓒAXA손해보험 제공

AXA손보, ‘온라인 홈 헬스테인먼트 서비스’ 오픈

AXA손해보험이 2일, 라이브 인터렉티브 헬스테인먼트 플랫폼 ‘나우비긴’과 협력해 ‘온라인 홈 헬스테인먼트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홈 헬스테인먼트 서비스는 지난 7월 업무협약(MOU)을 맺은 나우비긴과 협력해 선보인 서비스로, 분야별 유명 강사의 수업 콘텐츠를 VOD와 라이브 형태로 제공한다. 나우비긴에서 제공하는 홈 트레이닝 콘텐츠는 K팝 댄스, 요가 등 건강 콘텐츠부터 멘탈케어, 힐링 등 심리 치유 콘텐츠로 구성돼 몸과 마음을 모두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양사는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신규 보험상품과 서비스 개발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악사손보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 내 혜택더모아 페이지에 접속해 간단한 고객 인증 절차만 거치면 단기계약고객을 제외한 AXA보험상품 가입고객 누구나 본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출시를 기념해 단독 이벤트도 진행한다. 가입 고객들이 신규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모든 가입고객에게 △2개월 무료 이용권 △3개월 할인권을 제공한다.

백성현 제휴마케팅본부 부본부장은 "장소의 제약 없이 건강하게 몸과 마음을 관리하고자 하는 니즈가 확대됨에 따라 신규 서비스로 ‘온라인 홈 헬스테인먼트 서비스’를 오픈하게 됐다"며, "악사손보는 고객의 인생 파트너로서 고객 모두의 건강 관리와 일상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선진화된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화재 골프왕 스크린대회ⓒ삼성화재 제공
삼성화재 골프왕 스크린대회ⓒ삼성화재 제공

삼성화재, ‘삼성화재 골프왕 스크린대회’ 개최

삼성화재가 스크린홀인원보험 II 출시를 기념해 SG골프와 함께 '삼성화재 골프왕 스크린대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달 26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삼성화재 고객 중 SG골프 앱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전국에 있는 SG골프 매장에서 정해진 코스를 플레이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상금 1000만 원 규모로 치뤄지는 삼성화재 골프왕 스크린대회는 SG골프 앱을 통해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본인의 골프 실력에 따라 챔피언 그룹과 루키 그룹 중 선택해 참가할 수 있다.

'삼성화재 골프왕 스크린대회'는 상위 150명까지 상품을 지급하는 스트로크 시상과 함께, 롱기스트, 니어리스트, 최초홀인원, 마지막 홀인원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또한 삼성화재 스크린홀인원보험 II에 가입했을 경우 홀인원 달성시 축하비용도 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삼성화재 스크린홀인원보험 II출시를 기념해 고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주고자 이번 대회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