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견옥고 NFT’ 발행…일동제약, 약국유통용 ‘지큐랩’ 출시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광동제약, ‘견옥고 NFT’ 발행…일동제약, 약국유통용 ‘지큐랩’ 출시 [제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9.05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광동제약, '멍멍화가 곽수연'과 '견옥고 NFT' 발행

광동제약은 자사 브랜드 견옥고를 모티브로한 곽수연 작가의 작품을 NFT로 발행한다고 5일 밝혔다. ⓒ광동제약
광동제약은 자사 브랜드 견옥고를 모티브로한 곽수연 작가의 작품을 NFT로 발행한다고 5일 밝혔다. ⓒ광동제약

광동제약은 브랜드 견옥고를 모티브로 한 NFT로 발행한다고 5일 밝혔다.

견옥고 NFT는 광동제약이 새롭게 추진하는 'KDⅹX 프로젝트'의 첫 번째 사업으로 기획됐다. 'KD'는 '광동'을, 'X'는 '모든 것'을 의미하며 산업 간 경계가 허물어지는 시대 무한한 확장의 가능성을 표현한다.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는 블록체인기술을 적용해 발행하는 디지털 자산으로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신기술이다. 

견옥고 NFT는 프리미엄 반려견영양제 브랜드 견옥고를 모티브로 제작됐다. 멍멍작가로 알려진 한국화가 곽수연이 반려견들의 모습을 현대적 느낌의 한국화로 제작하고 광동제약이 이를 NFT로 발행한다. 이 NFT의 구매자에게는 견옥고 3종 세트(견옥고 활·견옥고 본·견옥고 장)가 증정된다.

일동제약, 질건강·혈행건강 등 약국유통용 '지큐랩' 2종 출시

일동제약은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지큐랩 시리즈'의 약국 유통용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여성의 질 건강을 위한 '지큐랩 질 건강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과 오메가3를 복합한 '지큐랩 알티지오메가3 유산균'이다.

지큐랩 질건강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건강은 물론, 질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질 건강 관련 식약처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인 '리스펙타'가 50억 CFU(Colony Forming Unit) 함유된 제품이다. 지큐랩 알티지오메가3 유산균은 장 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와 혈행 개선, 눈 건강 등을 고려한 오메가3 등을 장용성 연질 캡슐에 함께 담은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이지엔, 3년 연속 한국·중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동성제약은 자사의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3년 연속 한국·중국 염모제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앞서 한국소비자포럼은 지난 2일,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된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결과를 발표했다. 올해 투표에는 한국 소비자 46만여 명, 중국 소비자 198만여 명 이상이 참여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지엔은 한국과 중국 2개 국가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염모제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이는 2020년, 2021년에 이은 3년 연속 수상이다. 이지엔 측은 이번 수상이 올해 글로벌 브랜드 뮤즈로 소녀시대 '태연'을 발탁하고, 대대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로 분석했다.

휴온스메디텍, 국제소방안전박람회서 휴엔 IVH ER·헥시와입스 선봬

휴온스메디텍은 최근 대구 EXCO에서 열린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 참가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 휴온스메디텍은 공간멸균기 휴엔 IVH ER와 클로르헥시딘 티슈형 소독제인 헥시와입스를 선보였다.

휴엔 IVH ER은 멸균 분야의 최신 기술인 '공간 멸균' 기술을 휴온스메디텍이 독자 기술로 구현, 상용화에 성공한 국산 공간멸균기다. 헥시와입스는 클로르헥시딘 성분의 티슈형 소독제로, 소독 지속 시간이 6시간 이상으로 알려졌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