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쇼핑-밀양시, 중소기업·지역상생 MOU 체결…락앤락, ‘2022 러브 포 플래닛’ 굿즈 캠핑 박스 선봬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알파 쇼핑-밀양시, 중소기업·지역상생 MOU 체결…락앤락, ‘2022 러브 포 플래닛’ 굿즈 캠핑 박스 선봬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9.06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J프레시웨이, 단체급식 업체에 전자 식권 서비스 도입

CJ프레시웨이는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는 단체급식 업체에 푸드테크 기업 식신의 전자 식권 서비스를 본격 도입한다고 6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는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는 단체급식 업체에 푸드테크 기업 식신의 전자 식권 서비스를 본격 도입한다고 6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는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는 단체급식 업체에 푸드테크 기업 식신의 전자 식권 서비스를 본격 도입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전자 식권 서비스 도입은 CJ프레시웨이가 고객 사업 성공을 위해 제공하는 비즈니스 솔루션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전자 식권을 사용하면 구내식당 이용객은 종이 식권 없이 모바일 앱을 통해 식대를 결제하고, CJ프레시웨이의 고객사인 급식업체는 수기 장부 관리 등을 온라인화해 관리 페이지에서 실시간 식수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는 향후 '식신e식권' 이용객 데이터를 활용해 급식업체 맞춤형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배민, 830억 규모 정산대금 추석 전 조기 지급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배민에 입점한 사장님들이 자금난을 겪지 않도록 830억 원 규모 정산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으로 배민에 입점한 외식업 사장님들은 당초 13일에 지급되는 대금을 5일 앞당긴 오는 8일에 정산받게 된다. 또한 예년과 달리 PG사와의 협력없이 배민 자체 보유 자금만으로 이뤄진다.

조기 지급 대상은 배민, 배민1, 포장 주문 등 배민에 입점한 모든 가게다. 사장님들은 일자 별 정산 금액과 입금 일정을 배민셀프서비스 내 정산내역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알파 쇼핑-밀양시, 중소기업·지역상생 MOU 체결

KT알파 쇼핑은 지난 5일 밀양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경남 밀양 일대는 아라리쌀, 얼음골 사과, 딸기, 단감, 들깻잎 등 대표 특산물이 많은 청정지역이다. KT알파 쇼핑과 밀양시는 양사가 보유한 역량을 활용해 밀양시의 우수한 지역상품을 공동 발굴하고 KT알파 쇼핑의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KT알파 쇼핑은 상품 경쟁력 및 고객만족도를 강화하고, 밀양시는 TV방송 및 TV앱,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제휴 온라인몰, 해외수출 등 KT알파 쇼핑이 보유한 유통채널을 적극 활용한 판로 개척이 가능해진다.

락앤락, '2022 러브 포 플래닛' 굿즈 캠핑 박스 선봬

㈜락앤락은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2022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 굿즈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락앤락은 올해 러브 포 플래닛 굿즈로 '캠핑 박스'를 제작했다.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모인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와 공정 과정에서 남은 자투리 플라스틱을 활용해 캠핑 박스로 재탄생 시켰다. 

락앤락 업사이클링(새활용) 캠핑 박스는 접어서 보관할 수 있다. 뚜껑에는 컵 홀더, 음식 등을 놓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 휴대용 식판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물품 정리에 사용 가능하다.

세븐일레븐, 초저가 상품 브랜드 '굿민' 생활용품 시리즈 출시

세븐일레븐은 '굿민 프로젝트 2탄'으로 마스크, 물티슈, 화장지 등 생활용품 4개 품목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굿민 'KF-AD 마스크'(5입)는 개당 500원의 가격으로 구성됐다. 굿민 '천연펄프롤화장지'(30롤)은 천연 펄프를 사용했으며 굿민 '보습미용티슈'(200매*3)은 로션이 도포됐다. 굿민 '물티슈'(70매*4)는 한 장에 30원이 채 되지 않는 상품이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생활용품 출시와 더불어 할인 행사도 마련했다. 9월 한 달간 농협카드로 1만 원 이상 굿민 상품 구입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CU, 고·마·움 약속문 점주 홍보단 출범

CU는 가맹점주로 구성된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약속문'(이하 고·마·움) 점주 홍보단을 발족하고 점주 주도의 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영상 콘텐츠는 가맹점주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청자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점주 홍보단이 직접 나섰다. 선발된 점주 홍보단은 점포 운영 경력 1년차 새내기부터 18년차 베테랑까지 다양한 경력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시나리오 기획부터 연기, 촬영, 편집 등 콘텐츠 전반에 점주의 시각을 담아 소통에 나선다.

점주 홍보단은 이달부터 고객에게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점포의 노력을 담은 콘텐츠를 시작으로 오는 10월과 11월에는 각각 기분 좋은 만남과 일상의 휴식처가 되는 CU의 모습을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에 공개할 예정이다.

롯데멤버스, 가정간편식 소비 트렌드 리포트 발간

롯데멤버스는 신한카드와의 데이터 분석 교류를 통해 제휴사 대상 '가정간편식 소비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최근 몇 년 간 급성장 중인 가정간편식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발굴하기 위해 롯데멤버스는 2019년부터 올 6월까지의 오프라인 마트·슈퍼 상품 거래 데이터를, 신한카드는 지난해부터 올 6월까지의 가맹점 거래 데이터를 분석했다.

롯데멤버스 분석 결과, 올 상반기 오프라인 마트와 슈퍼에서 50대(26.3%)와 60대 이상(14.3%) 소비자의 가정간편식 구매 비중이 2019년 상반기보다 각 5.0%, 4.3%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40대(35.5%)와 30대(18.4%) 구매 비중도 여전히 높았으나 중장년층 구매 비중이 늘면서 2019년 상반기보다는 조금씩 감소했다. 20대(5.4%)와 10대 이하(0.1%) 구매 비중은 아직 낮은 수준이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