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銀, 웰뱅워킹적금 상품 출시…최고 연 10% 금리받을 수 있어
스크롤 이동 상태바
웰컴저축銀, 웰뱅워킹적금 상품 출시…최고 연 10% 금리받을 수 있어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9.06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웰컴저축은행 제공
ⓒ웰컴저축은행 제공

웰컴저축은행이 최고 연 10% 금리의 ‘웰뱅워킹적금’ 상품을 6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생활금융플랫폼 웰컴디지털뱅크(웰뱅) 다운로드 누적 300만 돌파 기념으로 출시되는 웰뱅워킹 적금 상품은 계약기간 동안 집계된 걸음 수에 따라 최고 연 8%포인트(p)의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헬스케어 적금 상품이다. 걷기만 해도 우대금리가 적용되기 때문에 건강 관리에 관심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걸음 수에 따라 제공되는 우대금리는 최소 100만 보에서 최대 500만 보까지 달성 구간에 따라 적용된다. △100만 보 달성 시 1%p △200만보 달성 시 3%p △300만 보 달성 시 4%p △ 400만 보 달성 시 6%p △500만 보 달성 시 8%p가 지급된다.

하루 1만 보 이상 걷는 고객이라면 300만 보(우대금리 4%p)는 어렵지 않게 달성할 수 있다. 더불어 실시간으로 웰뱅 내 웰뱅워킹 서비스로 걷음 수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산책과 건강증진을 위해 조금 더 걷는 고객은 500만 보 달성도 어렵지 않다는 것이 웰컴저축은행 측 설명이다.

웰뱅워킹적금 상품은 12개월 단일 약정 상품으로 기본 금리는 연 1%가 제공된다. 이외 약정기간 내 적금 불입액 6회 이상 웰컴저축은행 보통예금 계좌를 통해 이체 시 1%p가 추가 제공된다. 월 불입액은 최대 20만 원까지다.

웰뱅워킹적금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선 충청남도체육회가 운영 중인 '걷쥬' 앱(App) 설치가 필요하다. 걷쥬를 통해 웰뱅워킹 걸음 수가 계산되기 때문이다. 걷쥬는 삼성헬스, 구글핏, 핏빗 등 스마트기기와도 연동되기 때문에 스마트폰 없이 웨어러블(wearable) 기기만 착용해도 걸음 수가 자동으로 계산된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건강한 삶의 추구와 목표 달성 시 성취감을 느끼는 트렌드를 반영해 걸음걸이와 적금상품을 연동했다. 건강과 재미를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생활 속 목표를 제시하고 이를 금융상품과 결합함으로써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며, “웰컴저축은행은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Needs)를 반영한 서비스와 상품으로 고객의 호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